【 청년일보 】 한화생명은 올해 첫 신상품으로 출시했던 ''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이 출시 43일 만에 누적 판매건수 10만건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뇌·심장 신 위험률'을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적용, 보험료를 약 50~60% 절감해 시장에 선제적으로 출시한 점이 주효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생명보험사들은 올해부터 신 위험률 적용이 가능해졌다. 이에 그동안 뇌·심장질환 관련 자체 위험률이 없어 손보사보다 비싼 보험료를 적용해야만 했던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됐다.
통상 보험사가 신상품을 출시하는데 2~3개월 정도 걸리는데, 한화생명은 이 상품의 개발과정을 크게 단축해 새해 첫 신상품으로 바로 선보였다.
한화생명은 이 상품의 호조세에 힘입어 1월 총 신계약건수 11만5000건을 기록하며, 2021년 4월 물적분할 이후 최초로 월별 신계약건수 10만건을 돌파했다.
또 올해 한화생명 건강보장성 상품의 총 월납 신계약 초회보험료는 1~2월 평균 50억원대로, 지난해 대비 2배에 달하는 실적을 달성 중이다.
구창희 한화생명 일반보장팀장은 “이 상품이 단시간에 10만 건을 달성할 수 있었던 건, 올해 첫 적용된 ‘뇌·심장 신 위험률’을 다른 생보사보다 빠르게 반영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결과”라며, “한화생명은 앞으로도 전속설계사가 자신 있게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제적으로 선뵈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