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취업문 열렸어요"...증권가, 하반기 공개채용 '활발'

등록 2024.09.29 08:00:00 수정 2024.09.29 08:00:12
신한나 기자 hannaunce@youthdaily.co.kr

신한證 "내부통제관점에서 바른 인재 채용 및 육성 계획"
김남구 한투 회장, 채용설명회 참석해 취준생과의 '만남'
'증권업계 유일'...LS증권, 특성화고 채용 부문 별도 마련
DB금융투자, 하반기 신입사원 25명 모집...4일까지 접수

 

【 청년일보 】 증권사들이 하반기 신규 인력 채용에 본격적으로 나서면서 취업 준비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신한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LS증권, DB금융투자 등이 하반기 공개채용에 일제히 나선다. 

 

먼저 신한투자증권은 오는 10월 7일까지 신입사원 공개채용 입사 지원서 접수를 받는다. 

 

채용인력 모집분야는 기업금융(IB), 세일즈앤드트레이닝(S&T), 홀세일(Wholesale), 지점영업(PB), 디지털, 정보통신기술(ICT), 전사지원 및 관리, 내부통제 등 7개 부문이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교 이상 졸업자 또는 2025년 2월 졸업 예정자다.

 

오는 10월 7일 오후 1시까지 입사지원서 접수를 받고, 서류심사와 인공지능(AI) 역량 검사,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 채용검진의 단계를 거쳐 선발한다. 이번에 신한투자증권은 최대 5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공개 채용을 통해 회사의 비전과 일치하고, 충분한 직무 역량을 갖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라며 "내부통제관점에서 바른 인재를 채용해 육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은 내달 1일까지 신입사원 공개채용 입사 지원을 받는다. 

 

이번 공채에서 한국투자증권은 모집 인원 수에 제한을 두지 않았다. 인원수 제한이 없는 만큼 우수한 인재를 모두 확보하겠다는 입장이다.

 

공개 채용에 앞서 김남구 한국투자증권 회장은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채용 설명회에 참석해 취업 준비생들과 만남의 장을 가진 바 있다. 

 

지난 12일 김 회장은 취업 준비생들과 만나 "한국사회에서 고령화가 한창 진행 중인 만큼 과거처럼 사람이 돈을 버는 제조업보다 돈이 돈을 벌어오는 증권업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며 최고의 금융사를 만들어 보고 싶은 사람,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도전하며 꿈을 키워나갈 사람을 찾는다"고 말했다.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사장도 지난 10일 한양대학교에서 열린 채용 설명회에 참석해 "한국 주식시장과 채권시장이 전 세계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1.5%에 불과하다"면서 "한국투자증권과 나머지 98.5%의 커다란 시장으로 함께 나아갈 도전적인 인재를 원한다"고 말했다.

 

LS증권도 내달 6일까지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LS증권의 경우 특성화고 채용부문을 별도로 마련해 특성화고 출신 인재에게도 취업의 문을 활짝 열었다. 

 

채용 형태는 채용 전제형 인턴으로, 합격자는 인턴십 종료 후 최종 면접을 통해 정규직 입사가 결정될 전망이다. 

 

인턴십 수행 기간은 오는 11월부터 6주이며, 채용 전형은 서류전형, 인공지능(AI) 역량 검사, 실무·임원 면접, 채용 검진, 인턴십, 최종 면접 순이다.

 

대졸 채용부문은 리테일(기획·지점 영업·온라인 영업), 홀세일(해외파생영업·해외주식영업·국제영업), 트레이딩(채권), 리서치RA(기업분석)이며, 특성화고 채용부문은 영업 지원(지점업무·IB업무)이다.

 

LS증권은 ▲최고 금융전문가로서 탐구하는 '전문人' ▲스스로 도전하고 혁신해 성장하는 '혁신人' ▲상호신뢰를 기반으로 더 큰 가치를 창출하는 '존중人' ▲정직, 진정성을 통해 고객과 사회에 기여하는 '상생人' 이라는 LS증권 인재상에 맞는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DB금융투자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DB금융투자에 따르면 신입사원 채용규모는 25명 내외다. 모집 분야는 WM(자산 운용)과 본사영업(IB·SF·Sales&Trading), 본사지원(리서치·영업전략·신탁·리스크·재무·회계·총무·IT) 등이다. 

 

WM은 현재 채용형 인턴과정을 진행 중이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교 이상 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이며, 서류전형과 역량검사, 1·2차 면접, 채용검진 등의 절차를 거쳐 선발한다.

 

입사지원서 제출은 다음 달 4일 오후 5시까지이며, DB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고 있다.

 


【 청년일보=신한나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