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자체 캐릭터 ‘빵식이·익구·크림이’ 선보여

등록 2020.09.14 11:42:13 수정 2020.09.14 13:51:40
이승구 기자 hibou5124@youthdaily.co.kr

식빵‧케이크‧크림 모티프…“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함”

 

【 청년일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자사 제품을 모티프로 한 자체 캐릭터를 선보인다.


CJ푸드빌은 뚜레쥬르의 자체 캐릭터 빵식이·익구·크림이 3종을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MZ세대에게 가까이 다가가고, 뚜레쥬르만의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캐릭터를 새롭게 만들었다는게 CJ푸드빌의 설명이다.

MZ세대는 1980∼2000년생을 이르는 '밀레니얼 세대'와 1995∼2004년생인 'Z세대'의 합성어다.


‘빵식이’는 식빵을 형상화했고, ‘익구’는 케이크를 소재로 했으며, ‘크림이’는 크림이라는 원재료를 활용했다.

뚜레쥬르는 이들 캐릭터를 제품 디자인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한편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도 할 방침이다.


오는 18일부터 뚜레쥬르 매장에서 가을 신제품 포함 8000원 이상 구매 시 뚜레쥬르 캐릭터 스티커를 선착순 수량 소진 시까지 성인에 한해 증정한다.


카카오톡에서는 뚜레쥬르 캐릭터 이모티콘 ‘빵빵티콘’을 선보인다. 오는 18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뚜레쥬르 1만 원 금액권과 ‘빵빵티콘’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뚜레쥬르 캐릭터가 브랜드의 콘셉트와 메시지를 유쾌하고 친근하게 전달함으로써 브랜드와 고객의 마음을 연결하는 소통 매개체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