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친환경 컵커피 '마이카페라떼 그린' 출시

등록 2024.09.10 09:56:21 수정 2024.09.10 09:56:21
신현숙 기자 shs@youthdaily.co.kr

당 함량 45% 낮춘 로어슈거 라떼 컵커피 2종

 

【 청년일보 】 매일유업은 플라스틱 포장재를 줄인 컵커피 '마이카페라떼 그린 클래식 라떼·헤이즐넛 라떼' 2종을 출시했다.


매일유업의 '마이카페라떼'는 1997년 국내 최초의 컵커피로 출시됐다. 현재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플라스틱 포장재를 절감한 '그린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신제품으로 선보인 '마이카페라떼 그린 클래식 라떼·헤이즐넛 라떼' 2종은 탄소 발생량을 기존 마이카페라떼 제품 대비 20% 줄인 제품이다. 


자연환경을 위해 깔끔한 디자인을 적용해 잉크 사용량을 기존 제품 대비 94% 절감했다. 또한 플라스틱 캡(뚜껑)과 빨대를 제거하여 개당 3.2g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했다. 정부에서 인증한 '녹색인증'을 받은 포장재로, 지구를 위한 친환경 컵커피 제품이다.


특히 기존에 냉장보관이 필요했던 컵커피들과 달리 실온보관이 가능하다. 더불어 소비자들의 건강까지 생각해 당 섭취량을 줄일 수 있도록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을 45% 낮춘 로어슈거 제품이다.


마이카페라떼 그린 클래식 라떼는 에티오피아산 원두와 브라질산 원두를 블랜딩한 에스프레소 추출액을 사용했다. 특히 칼로리 또한 85kcal로 부담을 낮췄다.


마이카페라떼 그린 헤이즐넛 라떼는 헤이즐넛 향으로 미디엄 로스팅한 에디오피아산 및 브라질산 원두에 이탈리아산 유크림을 더했다. 이 제품 또한 칼로리가 90kcal다.


두 제품 모두 용량은 210mL이며, 실온 보관이 가능하고 고객들의 음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흘림방지 이중리드'를 적용했다. 


'흘림방지 이중리드'는 알루미늄 및 재활용이 가능한 PP(폴리프로필렌) 소재를 적용했으며, 빨대 없이 입으로 마셨을 때 흐르지 않도록 설계됐다. 


알루미늄 재질만 벗겨내면 모두 동일한 PP소재로, 재활용 분리수거의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이번 신제품 구매는 매일유업 공식몰인 '매일다이렉트' 및 네이버 직영스토어와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가능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마이카페라떼 제품은 자사 기업 철학이 깃든 제품으로, 고객들의 건강은 물론 지구 환경까지 도움이 될 수 있는 더 좋은 제품은 없을지 고민에서 시작해 선보인 결과물"이라며 "평소 컵커피를 즐겨 마시는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소비자들의 당류 섭취를 줄이고, 건강한 선택을 돕기 위해 제품의 당 함량과 설탕 첨가 유무를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안내 표시를 강화하고 이를 알리는 '매일당당(매일 건강한 당신을 위한 당습관)'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또한 오는 12일까지 매일당당 캠페인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매일유업의 당 저감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와 더 자세한 사항은 매일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