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매일유업의 상하목장이 연말을 맞아 그림책 작가와 협업한 새로운 디자인의 '상하목장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 한정판을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정보 전달 중심의 기존 패키지에서 벗어나 일러스트로 소비자와 더욱 가깝게 소통하려는 의도로 선보였다.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은 이수지 작가와의 협업으로 완성되었다. 이수지 작가는 '선', '동물원' 등의 작품을 선보이며 국내를 넘어 세계 여러 나라에도 그림책을 출간했다.
또한 2003년 스위스의 가장 아름다운 책 상, 2008년과 2010년 뉴욕타임즈 우수 그림책 상, 2022년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 일러스트레이터 부문 수상 등 해외에서 여러 차례 수상을 받으며 인정을 받고 있다.
이번 상하목장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 한정판 패키지 전면에는 할아버지, 젊은 여성, 아이의 모습이 그려져 있어, 나이와 관계없이 모두를 위한 우유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필기체로 쓰인 '나를 위한 유기농 우유 락토프리' 문구는 제품의 의미를 한층 더 감성적으로 강조한다.
상하목장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는 유기농 전용목장의 원유를 사용하고, 매일유업이 특허 받은 UF(Ultra filtration)공법으로 유당(Lactose)만 제거해 평소 일반 우유를 마시면 불편함을 느낀 사람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막여과기술(Ultra filtration)을 사용해 미세한 필터로 유당만 제거하므로 우유 본연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으로, 지난 2023년 9월에 락토프리 우유 중에서도 유기농으로는 국내 최초로 출시되었다.
더불어 국내 유업체 최초로 안전관리통합인증 '황금 HACCP'을 받은 상하목장이 생산했다.
'황금 HACCP'은 원료부터 판매까지 전 단계 통합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HACCP 인증 4개를 받아야 얻을 수 있는 위생인증 제도다.
제품 용량은 190mL로,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한 멸균 제품이다. 제품 구매는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와 직영 네이버스토어 등의 온라인 판매채널 및 대형 할인마트와 백화점 등에서도 가능하다.
12월 연말을 맞아 상하목장은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29일까지 진행되는 올 한 해 수고한 나를 위해 '나를 칭찬해주세요' 이벤트로, 자신을 칭찬하는 메세지를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매주 200명에게 이수지 작가와 협업한 한정판 상하목장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12개)와 패브릭 캘린더를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공지글을 통해 상하목장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 1박스(24개)를 구매 시 최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SNS나 블로그에 이벤트 내용을 공유한 소비자들 중 10명에게는 '상하목장 우유 레이어 케이크'를 선물로 증정하는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와 더 자세한 사항은 '매일다이렉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일유업 상하목장 관계자는 "프리미엄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감성적인 그림 디자인을 적용한 한정판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이수지 작가의 일러스트와 함께, '나를 위한 유기농 우유 락토프리'라는 메세지가 소비자들의 일상에 편안한 휴식 같은 순간을 선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상하목장은 2008년 런칭한 매일유업의 유기농·친환경 브랜드다.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도 좋다' 라는 신념 아래,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를 시작으로 유기농 발효유, 유기농 주스, 아이스크림 등 제품을 출시하며 유기농·친환경 식품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