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러너' 수요 정조준…주요 스포츠 매장 리뉴얼

등록 2024.10.06 06:00:00 수정 2024.10.06 06:00:08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 청년일보 】 신세계백화점은 전국 점포의 스포츠 매장을 새 단장하고 ‘러너’ 고객 수요를 노린다고 6일 밝혔다. 

 

최근 2030세대 젊은층을 중심으로 달리기 열풍이 이어지면서 신세계백화점에선 지난 9월 러닝화가 포함된 ‘스포츠 슈즈’ 장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5.5% 늘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달리기 좋은 ‘러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나이키·뉴발란스 등 매장을 잇따라 리뉴얼하고 러닝복과 러닝화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먼저 하남점은 이달 1일 기존 나이키 매장을 ‘나이키 라이즈’ 매장으로 새 단장 오픈했다. 나이키 라이즈는 미래지향적인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디지털·퍼스널 경험을 강조하는 나이키의 신개념 매장이다.

 

이번에 리뉴얼한 매장은 기존 나이키 매장을 3.5배로 키운 160평(약 530㎡) 면적에, 기존에 없었던 러닝과 트레이닝 카테고리 상품을 대폭 들여온 것이 특징이다.

 

또 최근 여성 러너가 늘어난 것을 반영해 전체의 57%를 우먼스(여성) 품목으로 채웠다. 이에 신세계는 하남점 나이키의 여성 매출 비중이 기존 35~45% 수준에서 50%까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또 이달 광주신세계와 김해점에 각각 뉴발란스 초대형 규모 매장인 ‘메가샵’을 오픈한다. 기존 매장보다 3~3.5배 몸집을 키워 뉴발란스의 모든 카테고리를 체험할 수 있게 된다.

 

특히 18일 오픈하는 신세계광주 뉴발란스 메가샵은 약 102평 규모 ‘러닝 특화 매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올해 8월 전국 뉴발란스 매장에서 ‘오픈런’이 벌어지며 화제를 일으켰던 중·장거리 러닝화 ‘퓨어셀 SC 트레이너’를 비롯해 530SG와 2002RC, 1906REH 등 구하기 힘든 인기 모델을 단독 출시한다. 이밖에 퍼포먼스 특화 의류·용품을  만나볼 수 있다.

 

선현우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은 “올해 러닝 의류와 슈즈를 중심으로 스포츠 매출이 꾸준히 호조를 보이고 있다”며 “인기 상품은 물론 체험·경험적 요소를 채운 매장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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