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롯데마트와 슈퍼는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신품종 과일 3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먼저,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및 지역 농가와 협력해 롯데마트 단독으로 유통되는 신품종 ‘감풍단감’이 있다. ‘감풍단감’은 일반 단감 품종에 비해 2배 이상 크고 당도 역시 20% 가량 높다. 또한 껍질이 얇아 껍질 째 먹을 수 있으며, 수분감이 풍부하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샤인머스캣보다 약 40%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로얄 바인 포도’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로얄 바인’은 후지노카가야키 품종으로, 오프라인 유통 채널 중 롯데마트와 슈퍼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최대 22브릭스 이상의 당도는 물론, 알 당 무게가 18g 이상에 달할 정도로 크고 단단한 과육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말한다. 로얄 바인은 묘목부터 재배, 선별, 상품화 전 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해 소수 농가와 계약 재배를 실시하는 ‘클럽재배방식’으로 운영되는 프리미엄 품종이다.
겨울 복숭아인 극만생종 ‘설(雪)리’도 선보인다. 겨울 복숭아는 오는 11월 초 사이 짧은 기간 동안 수확 및 출하가 가능해 국내 첫 눈이 오는 시기에만 맛볼 수 있다는 희소성이 있다.
여름의 대표 과일 복숭아를 겨울에도 즐길 수 있다는 점과 함께 겨울 복숭아는 일반 복숭아(평균 당도 10브릭스)보다 높은 15브릭스 가량의 고당도를 자랑한다.
김다현 롯데마트·슈퍼 과일팀 상품기획자(MD)는 “이번 신품종 과일 도입을 통해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농가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노력을 지속해 새로운 먹거리 개발은 물론, 롯데마트와 슈퍼의 신선 경쟁력을 갖추고 고객과 농가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