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홈플러스는 내일부터 오는 25일까지 4주간 마트, 익스프레스, 온라인, 몰 전 채널에서 연말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대한민국 대표 연말 세일 ‘홈플대란’에 돌입한다고 27일 밝혔다.
홈플대란은 홈플러스가 매년 연말 진행하고 있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올해는 주차별 ‘인공지능(AI) 메가핫딜’ 품목을 공개하고 할인가에 판매한다. AI 메가핫딜은 최근 2년간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들이 연말에 자주 구매하는 상품을 추천하고, 해당 상품에 홈플러스의 가격 투자를 더해 초특가 혹은 반값에 선보이는 행사다.
홈플대란 행사 첫 주차 AI 메가핫딜은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다.
홈플러스 대표 인기 상품인 캐나다산 ‘보먹돼(보리먹고 자란 돼지) 삼겹살∙목심’은 마트에서 100g 당 990원에 내놓는다.
연간 과일 매출 1위를 자랑하는 딸기도 할인가에 준비했다. ‘10Brix 햇 딸기(500g)’는 행사카드 결제 시 1만1천990원에 판매한다.
동 기간 ‘농협안심한우 구이류’ 전폼목은 마트에서 8대 카드 결제 시 반값에 팔고, 주말(토~일)에 한우를 5만원 이상 구매하면 ‘히말라야 핑크솔트 그라인더’를 선착순 증정한다.
홈플대란인 만큼 ‘대란 30구’도 5천9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28일부터 1월 4일까지는 ‘휘라 노르웨이 생연어’ 구이용과 횟감용을 마이홈플러스 멤버 특가로 50% 할인한다.
고객들이 고르는 상품마다 가격 혜택을 실감할 수 있도록 식품 전 카테고리에서 2천500여 개 품목을 1+1 또는 최대 50% 할인을 진행한다.
이달 28부터 다음달 4일까지 두부 10여 종과 냉동만두 10여종을 1+1에 구매할 수 있고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는 과자 30여종 중 10개 구매 시 5개를 증정해 총 1만원에, 봉지라면 묶음 60여 종을 3개 9천900원에 판매한다.
주류, 완구, 가전, 의류 등 7천여 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창고대방출도 마련했다. 하이엔드 위스키, 그랑 크뤼 1등급 와인을 포함해 리큐르, 브랜디, 민속주 약 600종의 주류를 파격적인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
완구 700여 종, 다이슨 7종, 자동차용품 100여 종, 밀폐∙저장용기 100여 종, 각종 의류도 최대 7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TV 광고도 전개한다. ‘연말엔 고민 없이 삽시다, 홈플러스 AI가 있으니까’라는 멘트와 함께 온 국민이 홈플러스에서 구입한 먹거리로 연말 파티를 즐기는 모습을 연출했다.
홈플러스 공식 모델 김수현이 ‘메리 홈플러스(Merry Homeplus)’라고 인사하며 따뜻하게 마무리된다. 또 인플루언서 ‘미자네주막’, ‘원민커플’ 등과 손잡고 가족과 함께 ‘홈플대란’을 즐기는 모습을 인스타그램 피드, 릴스 등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홈플대란’부터는 홈플러스 온라인에도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AI포유(AI FOR U)’ 페이지를 신설하기로 했다.
AI포유는 고도화된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페이지다. 고객 특성과 관심사를 분석해 상품을 제안하기 때문에 쇼핑 속도가 향상되고 편의성도 높아진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AI가 고른 지금 딱 좋은 맛과 가격으로 고객들의 고민 없는 쇼핑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대한민국 대표 연말 세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홈플대란’을 통해 따뜻하고 행복한 12월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