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센텀시티점' 리뉴얼 오픈

등록 2025.03.27 13:30:29 수정 2025.03.27 13:30:33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 청년일보 】 홈플러스는 연면적 약 6만㎡에 달하는 초대형 매장 부산 센텀시티점이 오감 만족 체험형 콘텐츠를 접목한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로 재탄생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로써 홈플러스는 오프라인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동시에 지속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홈플러스는 서울 강서점, 인천 간석점, 경기 의정부점에 이은 4번째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점포로 센텀시티점을 선정하고, 수개월 전부터 리뉴얼 작업에 공을 들였다. 센텀시티점은 부산 지역 2번째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이자 고객 쇼핑 빅데이터를 활용해 ‘연관 진열’을 적용한 첫 번째 점포다.

 

홈플러스는 지난 3일부터 16일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해 지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센텀시티점은 2023년 7월 리뉴얼 오픈한 이후 지난 2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6% 증가한 고성장 점포다.

 

또 점포 맞은 편에 벡스코(BEXCO)가 위치해 있어 유동인구가 많고, 지하철역과 다양한 버스 노선을 통해 유입되는 대중교통 방문 고객 비중도 타 점포 대비 높은 편이다.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로 새롭게 변신한 센텀시티점은 ‘세상 모든 맛이 살아 있다’는 기본 콘셉트에 다채로운 현장 콘텐츠를 더했다. 특히 센텀시티점의 넓은 공간을 활용해 ‘보고’, ‘맛보고’, ‘맡고’, ‘듣고’, ‘즐기는’ 오감 만족을 위한 입체적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먼저 ‘라이브(Live)’ 점포에 걸맞게 생동감 넘치는 콘텐츠를 한층 강화했다. 신선한 활어가 가득 찬 수조가 반겨주는 멀티키친 ‘싱싱회관 라이브’에서는 고객의 주문에 따라 전문가가 즉석에서 만들어주는 '오더메이드(Order made)' 초밥, 김밥 등을 맛볼 수 있고, 수산물 해체쇼 등 볼거리도 준비했다.

 

‘오늘의 요리 라이브’ 등 마트의 묘미로 손꼽히는 시식 콘텐츠도 강화하고 ‘무항생제 한돈 생생포크’ 브랜드 돈육도 신규 입점했다. 또 그때 그 시절 즐겁게 먹었던 추억의 간식 꾀돌이, 차카니, 나나콘 등 ‘홈플 문방구’ 콘셉트 매대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어릴 적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레트로 게임’, ‘랜덤 뽑기’ 등 다양한 소품을 활용한 체험 콘텐츠도 선보인다.

 

전국 점포 대비 시니어 고객 비중이 높은 특징을 반영해 차별화된 콘셉트존도 운영한다. ‘한국야쿠르트 특화존’을 조성해 이너케어 건강음료, 프리미엄 야쿠르트 등 관련 먹거리를 한 데 모아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진열했다. 이 밖에도 전 세계 유명 먹거리를 모아 놓은 ‘세계 미식 마켓’도 마련했다.

 

유혜경 홈플러스 리테일경험본부장(상무)은 “부산 센텀시티점은 인근 거주 고객은 물론, 다양한 지역의 방문객들까지 찾아오는 주요 점포인 만큼 이번 리뉴얼을 통해 지역 내 입지를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홈플러스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현장 콘텐츠를 선보여 오프라인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지속 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