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홈페이지·모바일앱 ‘새단장’

등록 2020.04.14 11:05:12 수정 2020.04.14 11:08:24
정재혁 기자 hyeok@youthdaily.co.kr

사용자 중심 UI·UX 반영..‘내보험 바로알기’·‘출동담당자안내’ 등 맞춤형 서비스 이용 가능

 

【 청년일보 】 D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정남)은 회사 대표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리뉴얼해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DB손보는 온라인 이용고객, 특히 모바일 이용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사용자 중심의 UI(사용자접점), UX(사용자경험)가 반영된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개편사항으로는 기존 제공 서비스와 함께 144개의 다양한 신규 서비스 제공, 고객 중심의 프로세스 및 콘텐츠 구성 등이다.

 

특히, 한국신용정보원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맞춤형 상담서비스인 ‘내보험 바로알기’ 서비스와 고객 위치정보를 활용해 자동차 고장출동요청 고객에게 담당자 위치를 안내하는 ‘출동담당자 안내’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기존 홈페이지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서비스들을 모바일앱 환경에서도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고객상담센터로 문의하는 고객의 상담DB를 분석해 홈페이지, 모바일앱 검색 영역에 ‘추천검색어’ 형태로 제공,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이는 업계에서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온라인 채널을 통하여 일부 구현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는 평이다.

 

DB손보 관계자는 “홈페이지, 모바일앱이 단순히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기능을 넘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원하는 시점에 제공하고자 이번 리뉴얼 오픈을 기획했다”며 “향후 온라인 트렌드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꾸준히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DB손보는 오는 23일부터 홈페이지, 모바일앱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꽃길만 걸어요’ 이벤트를 통해 ‘갤럭시 S20+’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해 제공할 예정이며, 내달 18일부터는 SNS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보장분석 서비스 이벤트’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 청년일보=정재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