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웹젠이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에 신규 콘텐츠 '영혼 수련'을 선보인다.
영혼 수련은 캐릭터의 본체 대신 영혼이 '비경' 던전에 입장해 보스를 처치하는 콘텐츠다. 캐릭터의 영혼을 수련해 매주 1개씩 총 5개의 비경을 순차적으로 토벌하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장비 강화나 룬, 펫 착용 등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영혼 옵션'이 증가한다. 옵션이 올라갈수록 높은 단계의 비경에 입장해 더 좋은 보상을 가져갈 수 있다.
비경의 토벌 진행도는 일주일 단위로 초기화되고, 진행도에 따라 주간 보상인 '마화석'이 지급된다. 마화석은 '악마의 땅'에 전용 채널로 들어가 다른 이용자와 경쟁 없이 몬스터를 사냥하는 데 유용한 아이템이다.
이와 함께 웹젠은 '영혼 돌파 스킬'도 도입한다. 특정한 비경을 토벌하고 얻은 '영혼 돌파 구슬'을 보유한 스킬에 사용하면 추가적인 스킬 효과를 획득한다.
한편,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게릴라 이벤트가 열린다. 제시된 그림의 정답을 맞히면 생명의 쥬얼(초급), 생명의 보석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웹젠은 30일까지 신규 콘텐츠에 관한 퀴즈 이벤트, 틀린 그림 찾기 이벤트를 열고 퀴즈 정답자에게 다양한 보석 아이템을 선물한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