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LG생활건강은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천6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4% 감소했다고 2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9% 줄어든 1조7천136억원, 당기순이익은 19.4% 감소한 735억원으로 각각 잠정 집계됐다.
부문별로 보면 3분기 화장품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한 6천506억원, 영업이익은 42.8% 증가한 114억원을 기록했다.
화장품 사업은 온라인, 헬스앤뷰티(H&B) 등 국내 주요 채널에서는 성장을 지속했으나, 면세점 업황 둔화와 해외 사업 효율화 영향으로 전체 매출은 하락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중국에서는 더후 브랜드를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매출 고성장이 이어졌다. 직전 분기와 마찬가지로 마케팅 투자를 확대했지만 해외 수익성 개선 효과가 반영되면서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증가했다.
생활용품 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한 5천626억원, 영업이익은 11.8% 감소한 412억원을 기록했다.
피지오겔·유시몰 등 주요 브랜드의 성장은 지속됐지만, 전년도 북미 사업 효율화 영향이 지속되며 전체 매출이 감소했다. 수익성은 고정비 부담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하락했다.
음료 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5천4억원, 영업이익은 27.5% 감소한 535억원을 기록했다.
코카콜라 제로 등 제로 음료와 파워에이드 판매는 호조를 띠었다. 하지만 내수 경기 부진으로 음료 소비가 둔화되면서 매출은 소폭 하락했다. 영업이익도 원부자재 단가 상승과 음료 시장 내 경쟁 심화로 인해 역성장했다.
국내 매출은 1조2천53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 감소한 반면 해외 매출은 4천602억원으로 3.5% 증가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