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4분기 매출 1조6천99억원…전년 동기比 2.7%↑

등록 2025.02.04 16:01:15 수정 2025.02.04 16:01:15
권하영 기자 gwon27@youthdaily.co.kr

지난해 연간 매출 '6조8천119억원'...전년比 0.1% 성장
화장품·생활용품 영업익...전년比 각각 50.3%, 22.1%↑

 

【 청년일보 】 LG생활건강은 지난해 4분기 전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1조6천99억원, 영업이익은 20.7% 감소한 434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4일 공시했다.


지난해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0.1% 성장한 6조8천119억원이며, 영업이익은 5.7% 하락한 4천590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2천39억원으로 24.7% 증가했다.


사업별로 Beauty(화장품)와 Refreshment(음료) 매출이 한 자릿수 성장했고, HDB(생활용품) 매출은 소폭 줄었다. 영업이익은 화장품에서 전년 대비 50.3% 증가했고, 생활용품은 22.1% 늘었다. 다만, 음료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화장품 사업의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6천994억원, 영업이익은 50.3% 증가한 110억원을 기록했다.


중국과 북미, 일본 등 해외 사업이 호조를 보이고, 국내에서는 온라인과 H&B 채널에서 성장을 지속하며 매출이 증가했다고 LG생활건강 측은 설명했다.


화장품 사업의 연간 매출은 2조8천506억원, 영업이익은 1천582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2%, 8.0% 증가했다.


음료 사업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한 4천110억원, 영업이익은 65.1% 감소한 102억원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은 '코카-콜라 제로', '몬스터 에너지' 등 제로 탄산 및 에너지 음료 중심으로 성장을 지속하며 매출은 한 자릿수 증가했다고 밝혔다.


음료 사업의 연간 매출은 1조8천244억원, 영업이익은 1천681억원으로 전년 대비 매출은 1.0%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1.9% 감소했다.


생활용품 사업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7% 감소한 4천995억원, 영업이익은 22.1% 증가한 222억원을 기록했다.


'피지오겔', '유시몰' 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견고한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내수 경기 침체로 전체 매출은 소폭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해외 사업 효율화와 브랜드 및 채널 다변화 전략으로 전년 대비 성장했다.


생활용품 사업의 연간 매출은 2조1천370억원, 영업이익은 1천328억원으로 전년 대비 매출은 2.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6.0% 증가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