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이마트는 ‘무침회’를 발굴해 집중 육성한다고 7일 밝혔다.
이마트는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1주간 제철을 맞은 방어회에 소스 전문업체와 함께 개발한 무침 양념과 신선한 채소를 더한 ‘방어 무침회(대, 방어, 국산)’를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5천원 할인한 행사가 1만9천980원에 판매한다.
이번 ‘방어 무침회’는 회(250g 내외)와 채소(250g 내외)를 합해 3~4인분 용량으로 구성했다. 이는 올해 상반기 출시한 ‘시그니처 가족 무침회’의 성공적인 런칭을 기반으로 했다.
‘시그니처 가족 무침회’는 강도다리 세꼬시와 우럭 2가지 원료를 기본 레시피로 정하고, 이마트 점포별 상권에 맞는 어종을 더하는 전략으로 신상품임에도 5개월간 약 3만팩가량 판매됐다.
올 겨울 첫 선을 보이는 ‘방어 무침회’ 또한 거제, 통영 등에서 키워낸 방어를 협력사에서 손질 작업 후 신선도를 높이기 위해 필렛 형태로 점포에 입고된다. 이후에는 점포에서 필렛을 잘라 무침회 전용 트레이에 소스와 야채를 함께 구성하는 상품화 작업을 거친다.
무침회에 들어가는 주력 어종도 봄에는 숭어나 자연산 광어로, 겨울에는 점성어와 방어까지 제철 어종으로 바꿔가며 구성해 신선함에 재미까지 고려해 제안한다.
김상민 이마트 생선회 CM(Category manager)은 “이마트는 물회, 회덮밥, 무침회까지 생선회를 활용한 다양한 품목을 발굴해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안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규품목 개발을 통해 이마트만의 독보적인 신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