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넥타이 패션"...무신사, 슬림 타이 거래액 140% '증가'

등록 2025.03.17 14:34:56 수정 2025.03.17 14:34:56
권하영 기자 gwon27@youthdaily.co.kr

포멀 캐주얼∙대디 코어 트렌드 영향

 

【 청년일보 】 무신사는 넥타이 패션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무신사가 지난 1~2월 상품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넥타이 거래액은 전년 동기보다 약 40%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폭이 좁은 슬림 타이 판매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두 달간 무신사에서 슬림 넥타이의 거래액은 1년 전보다 2.4배 증가했다.


넥타이의 인기는 무신사 랭킹에서도 눈에 띄었다. 무신사에서 지난 2월 한 달간 가장 인기 있었던 상품을 집계한 '2월 월간 랭킹'에는 인기 패션 액세서리 30위 중 11개가 넥타이였다.

 

아노블리어 '워렌 슬림 타이'(2위), 무신사 스탠다드 '실크 내로우 솔리드 넥타이'(4위), 넌블랭크 '슬림 타이'(22위), 드로우핏 '슬림 모던 타이'(24위) 등이 주목을 받았다.


검색량 추이에서도 넥타이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1~2월에 무신사 스토어에서 '넥타이' 검색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배 가까이 급증했다. 같은 기간 여성 고객의 넥타이 검색량도 2.3배 이상 뛰었다.


아빠 옷장에서 꺼내 입은 듯한 '대디 코어(Daddy Core∙대디와 놈코어의 합성어)' 패션 트렌드도 젊은 여성 고객 사이에서 넥타이가 인기를 끄는 요인 중 하나다.


여성 패션 브랜드 드로우핏 우먼은 스트라이프 패턴과 자카드 소재를 활용한 여성용 넥타이 '레이어 트윌 타이'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마우솔레움의 '로고 자수 슬림 수트 타이'도 브랜드의 인기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무신사 관계자는 "캐주얼 웨어에 넥타이를 매는 믹스 매치 스타일이 주목받으면서 체크 또는 스트라이프 패턴 등 포인트가 되는 넥타이 디자인도 인기"라며 "포멀 웨어와 스트리트 웨어, 남성복과 여성복 간의 경계가 흐려지면서 넥타이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