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일본 패션 플랫폼 아무드,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회 돌파. [사진=에이블리코퍼레이션]](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313/art_17429736064999_74072a.jpg)
【 청년일보 】 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일본 패션 플랫폼 '아무드(amood)'는 누적 앱(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수가 500만회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아무드는 에이블리의 첫 번째 글로벌 서비스로, 일본판 여성 쇼핑 플랫폼이다.
일본 현지 내 아무드 앱 누적 다운로드 수는 560만회를 넘어섰다. 지난달 아무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배(100%) 성장했으며, 주문 고객 수도 80% 늘었다. 동기간 20대 거래액 비중이 50% 이상으로 가장 높았으며, 10대와 30대 비중이 차례로 뒤를 이었다.
동기간 아무드를 통해 일본에 진출한 한국 쇼핑몰 거래액 성과도 돋보인다. 1020대를 공략한 캐주얼 의류 쇼핑몰 '블리즈'의 아무드 내 거래액은 4배 이상(302%) 증가했다.
올해 아무드 내 인기 상품 분석 결과, '카모 패턴(군복에서 유래된 디자인)', '빈티지 워싱(낡은 느낌의 물 빠짐)', '부츠컷 바지(무릎 아래로 통이 넓어지는 바지)' 등 Y2K 스타일이 주목받았다.
지난 1월, '엘루아'의 '카모 퍼 누빔 패딩' 거래액은 전월 대비 3배 가까이(183%), 'WEARRIZZ'의 '밀리터리 카모 후드 퍼 패딩'은 73% 거래액이 증가했다. '미오'의 '빈티지 스톤 워싱 부츠컷 데님'과 '프리플랜'의 '옐로우 빈티지 워싱 핀턱 절개 와이드 데님'은 최근 2개월 연속(25년 1~2월) 연속 아무드 전체 판매량 상위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김광훈 에이블리 일본 사업 총괄 부문장은 "K패션, 뷰티 등 한국의 영향력이 점점 더 커지는 가운데, 앞으로도 한국 판매자가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K 스타일을 전파하는데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서포트 할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