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남성 패션 앱 4910, 2030 사용자 수 1년 새 8배↑

등록 2025.05.02 16:56:01 수정 2025.05.02 16:56:01
권하영 기자 gwon27@youthdaily.co.kr

1분기 앱 신규 설치자 수 남성 패션 플랫폼 전체 1위
반소매 티셔츠·스니커즈 등 봄맞이 의류 및 잡화 주목

 

【 청년일보 】 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은 2030 사용자 수가 8배 이상 급증했다고 2일 밝혔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 3월 4910 내 2030 사용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8.5배(759%) 증가했다.

 

전체 사용자 중 20대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10대, 30대가 차례로 뒤를 이었다. 1분기(1~3월) 4910 앱 신규 설치자 수는 남성 패션 플랫폼 전체 1위를 기록했으며 봄맞이 쇼핑 수요가 늘기 시작한 3월, 신규 설치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7.6배 이상(667%) 대폭 상승했다.


지난 3월 2030 고객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배 이상(410%) 증가했으며, 2030 주문 수(477%)와 구매자 수(374%)도 세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다.


동기간 스니커즈, 반소매 티셔츠 등 봄에 착용하기 좋은 의류, 잡화 상품이 주목받았다. 4910 내 반소매 티셔츠 품목 거래액은 6배 이상(512%) 증가했으며, '아일랜드모던'의 반소매 티셔츠 상품 거래액이 300배 이상(3만370%) 크게 성장했다.


스니커즈 전체 거래액은 5.3배 이상(439%) 늘었고, 특히 '아디다스' 스니커즈 상품이 15배 이상(1천452%)의 거래액 성장세를 기록했다. '롱팬츠' 거래액도 4배 이상(321%) 성장했으며, '오어슬로우'의 롱팬츠 상품 거래액이 9배 가까이(780%) 큰 폭으로 증가했다.


4910은 자체 개발한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통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 점을 성과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최근 남성을 중심으로 개인 맞춤형 쇼핑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앱 론칭과 동시에 에이블리가 자체 개발한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도입해 누구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쉽게 추천받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점이 고객 눈길을 끈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축구', '러닝', '피트니스', '빅사이즈' 등 고객 관심사 및 쇼핑 패턴에 최적화된 전문관을 별도 마련해 쇼핑 편의성을 높인 점도 주효했다.


4910 관계자는 "4910은 기술, 상품, 편의성 삼박자를 모두 갖춘 플랫폼으로, 온라인 패션 쇼핑 초보자부터 고관여 타깃까지 2030 남성 고객을 빠른 속도로 사로잡았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나만의 패션 스타일을 찾고 즐길 수 있는 쇼핑 환경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