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뷰티 랜덤 뽑기 '가챠' 인기…거래액 9배↑

등록 2025.03.13 16:46:17 수정 2025.03.13 16:46:17
권하영 기자 gwon27@youthdaily.co.kr

오는 17~24일까지 ‘뷰티 가챠샵’ 진행

 

【 청년일보 】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화장품을 랜덤 뽑기 형태로 판매하는 '뷰티 가챠'가 인기를 끌며 입점 뷰티 브랜드 거래액이 최대 9배 이상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가챠란, 과거 문구점 앞에서 볼 수 있던 '캡슐 머신(뽑기 기계)'으로 뽑기 손잡이를 돌릴 때 나는 '찰칵찰칵' 소리를 뜻하는 일본어 '가챠가챠(がちゃがちゃ)'에서 유래됐다. 어떤 상품이 나올지 모르는 기대감이 잘파세대의 흥미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에이블리는 설명했다.


에이블리는 지난달(17~24일), 뷰티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랜덤 발송하는 뽑기 컨셉의 '가챠' 상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오프라인 가챠를 온라인에 그대로 옮겨온 형태로, '에스쁘아', '롬앤', '에뛰드', '페리페라', '스킨푸드', '잇츠스킨' 등 다수 뷰티 브랜드가 에이블리와 손잡고 가챠 상품을 출시했다.

 

같은 기간, 인기 색조 브랜드 '투에이엔(2aN)'의 에이블리 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68% 증가했으며, 직전 동기간(9일~16일)과 비교해도 89% 늘었다. '코랄헤이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48%, 직전 동기 대비 492% 성장했다. '잇츠스킨'(421%), '에스쁘아'(76%), '에뛰드'(68%)도 직전 동기와 비교해 가파른 거래액 성장세를 기록했다.


그중 '에스쁘아' 가챠 상품은 에이블리 전 카테고리 랭킹 1위를 차지했으며, '스킨푸드', '페리페라', 코랄헤이즈', '에뛰드' 등 다양한 브랜드가 랜덤 뽑기 형태로 선보인 가챠 상품이 뷰티 카테고리 랭킹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검색 데이터를 통해서도 높은 관심이 관찰됐다. 가차샵 오픈 2일 차(2월 18일), 에이블리 내 '가챠' 검색량은 전일 대비 하루 만에 3배가량(197%), '가챠딜'은 71% 급증했다.


에이블리는 고객 성원에 힘입어 오는 17~24일까지 '아이소이', '셀리맥스', '어뮤즈', '에스쁘아', '투에이엔', '코랄헤이즈' 등 인기 뷰티 브랜드 상품을 랜덤 구매할 수 있는 '가챠샵'을 또 한 번 선보인다. 

 

에이블리 뷰티 관계자는 "에이블리 뷰티 가챠는 트렌디한 컨셉과 알찬 상품 구성으로 뷰티 고관여 고객층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오픈 직후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며 "앞으로도 에이블리만의 방식으로 연결하며 잘파세대 대표 '뷰티 놀이터'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