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성수4지구에 '글로우서울' DNA 이식...주거 품격 업그레이드

등록 2026.01.27 11:21:15 수정 2026.01.27 11:21:15
김재두 기자 suptrx@youthdaily.co.kr

'별마당 도서관' 기획사와 협업...성수동 감성 담은 주거 공간 예고
단순 마감재 넘어선 공간 브랜딩...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 구현

 

【 청년일보 】대우건설이 성수전략정비구역 제4지구(이하 성수4지구) 수주를 위해 공간 브랜딩 전문 기업 '글로우서울(GlowSeoul)'과 손을 잡았다. 획일적인 아파트 인테리어를 넘어 차별화된 하이엔드 주거 공간을 선보이겠다는 전략이다.

 

대우건설은 성수4지구 입찰 준비 과정에서 글로우서울과 협업을 추진해 세대 내부 디자인의 경쟁력을 대폭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협업 파트너인 글로우서울은 스타필드 수원의 랜드마크인 '별마당 도서관'과 인천 인스파이어 리조트의 '오아시스 고메빌리지' 등을 기획하며 공간 브랜딩 분야에서 독보적인 역량을 입증한 기업이다. 성수동, 익선동, 을지로 등 서울의 주요 핫플레이스에서 상업·문화 공간의 트렌드를 이끌어왔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성수4지구의 세대 인테리어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리고, 입주민의 일상 경험을 차별화하는 내부 공간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글로우서울은 단순한 마감재 업그레이드 방식을 지양하고, 동선 및 재료, 조명, 가구 등 공간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를 유기적으로 설계해 완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한다. 이용자의 감성과 체류 경험을 섬세하게 고려하는 이러한 설계 철학은 최근 하이엔드 주거 단지가 추구하는 방향과 맞닿아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글로우서울은 성수동이 지닌 독특한 산업적, 문화적 맥락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성수4지구만의 품격과 차별화된 분위기를 세대 내부에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글로우서울과의 협업을 통해 성수4지구의 세대 공간을 단순한 기능적 공간이 아닌,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하이엔드 공간으로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설계·조경 등 외부요소와 조화를 이루는 고품격 세대 인테리어로 성수4지구만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 청년일보=김재두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35길 4-8, 5층(당산동4가, 청년일보빌딩)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회장 : 김희태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국장 : 안정훈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