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탠다드, 20대가 가장 좋아하는 'SPA 브랜드' 1위

등록 2024.11.13 09:02:04 수정 2024.11.13 09:02:04
권하영 기자 gwon27@youthdaily.co.kr

오픈서베이, 무신사 의뢰로 지난달 20대 소비자 대상 'SPA 브랜드 선호도·만족도' 조사
1~3순위 선호도 선택서 무신사 스탠다드 ‘48.1%’로 1위…브랜드 만족도 평가도 최고점

 

【 청년일보 】 무신사에서 전개하는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국내 패션 시장의 다양한 SPA(제조·유통 일원화) 브랜드 가운데 20대 소비자가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무신사는 지난달 오픈서베이에 의뢰해 6개월 내 SPA 브랜드 의류를 구매한 만 19세~29세 남녀 800명 대상으로 진행한 'SPA 브랜드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에 따르면 무신사 스탠다드가 48.1%로 한 번이라도 구입한 경험이 있는 브랜드 중 최고 브랜드 1위에 올랐다. 


20대 소비자 중에서 최근 6개월간 구입한 적 있는 브랜드 중에서 자주 구입하는 브랜드를 묻는 질문과 구매 경험에 관계없이 구입할 의향이 있는 브랜드 조사(중복 선택 가능)에서도 무신사 스탠다드는 각각 40%, 74.6%로 가장 높은 선호도를 기록했다.

 

무신사 스탠다드에서 구입한 상품 중에서 만족도가 높은 품목으로는 슬랙스, 청바지, 스웨트 셔츠·후드 등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동시에 무신사가 오픈서베이를 통해 6개월 내 SPA 브랜드 의류를 구입한 적 있는 20대 남녀 각 1천명(5개 브랜드당 200명씩)을 상대로 진행한 'SPA 브랜드 만족도 조사'에서도 무신사 스탠다드는 전반적 브랜드 만족도(최고 5점) 4.11점을 획득해 1위에 올랐다.


무신사 스탠다드 브랜드에 해당되는 것 같은 이미지로는 트렌디한·유행을 선도하는, 젊은 대중적인·인기있는, 핫한·화제의, 똑똑한·스마트한, 빠른·신속한 등이 꼽혔다.


아울러 평가항목별 조사에서 무신사 스탠다드는 다양한 종류의 제품(4.15점), 연령대(20대)와 잘 어울림(4.24점), 믿을 수 있는 브랜드(4.07점), 업계 선도(3.79점) 등에서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20대 소비자들의 패션 쇼핑 경험 중에서 평상시 의류를 구입하는 경로에 관한 질문에서는 무신사 같은 패션 전문몰을 꼽은 응답(최대 1~3순위)이 67.4%로 가장 많았고, 브랜드 자사몰이 47.6%로 뒤를 이었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최근에는 온라인 외에 오프라인으로도 자연스럽게 시장을 확대해 고객 접점을 넓혀나가고 있어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