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무신사 뷰티가 올해 가장 주목받은 뷰티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소개하는 '2024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번 어워즈는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의 판매량과 후기 수 등 정량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정된 48개 브랜드와 56개 아이템을 공개하고, 이를 기념하는 기획전을 지난 11일부터 23일까지 진행했다.
대표적으로 온그리디언츠 '스킨 베리어 카밍로션'(스킨·토너), 오드타입 '언씬 벌룬 틴트'(립틴트), 유쏘풀 '세인트모리츠니치 향수'(여성향수), 테 '초록 35 데일리 무기자차 톤업 리핏 선쿠션'(선케어), 오브제 '내추럴커버 파운데이션'(맨즈 메이크업) 등이 이번 무신사 뷰티 어워즈에서 카테고리 부문별 1위를 수상했다.
무신사는 올해 처음으로 어워즈 행사와 연계한 오프라인 팝업을 새롭게 선보였다. 지난 9~22일까지 2주간 '무신사스토어 성수@대림창고'와'무신사 스토어 홍대'에서 동시에 진행된 무신사 뷰티 어워즈 팝업에는 누적 합산으로 12만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팝업에서는 다양한 신진 뷰티 브랜드를 발견하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벤트가 마련됐다. 입점 브랜드의 본품 및 샘플 상품이 가득 담긴 통에서 고객이 스쿱(scoop)에 담은 만큼 증정하는 '스쿱 이벤트'에는 약 1만3천여명이 참여했다.
또한 베커린 성수·뵈르뵈르·천상가옥등 성수동 로컬 카페 10곳과의 제휴를 통해 음료 할인과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했다.
온라인에서는 무신사 뷰티 어워즈 기획전을 통해 뷰티 브랜드의 거래액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어워즈에 선정된 48개 브랜드의 행사 기간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성장했다. 수상한 상품 기준으로는 전년 대비 거래액이 5배 증가했다. 이 외에도 제이엠더블유·메디필·비플레인 등 입점 브랜드별로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기념해 선보인 럭키박스(lucky box) 30여종은 발매 당일 모두 팔렸다.
무신사 뷰티 관계자는 "올해 무신사 뷰티 어워즈는온·오프라인에서 고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연말 뷰티 축제로 기획돼 지난해보다 더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무신사 뷰티에서 주목받는 라이징 뷰티 브랜드를 발견하고 경험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