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KB손해보험은 ‘대학생 임베디드 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임베디드(Embedded) 보험’이란, 보험사 홈페이지 또는 앱이 아닌 제3의 플랫폼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거래할 때 연관돼 가입하게 되는 보험 상품을 의미한다.
대표적 사례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전자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전자제품 구매와 함께 선택·가입할 수 있는 파손 보장 서비스, 보증기간 연장 서비스 등 임베디드 보험 상품이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56개 팀이 지원했으며, 최종 PT심사를 거쳐 임베디드 신상품 관련 우수 아이디어를 제시한 10개 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KB손해보험은 "영예의 대상에는 플랫폼을 자주 이용하는 MZ세대가 보험을 보다 쉽고 매력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획기적인 임베디드 상품 아이디어를 제시해 심사 영역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Catch mind 팀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Catch mind 팀원은 “KB손해보험의 임베디드 보험 신상품 공모전 참가한 덕분에 대학생활 중 가장 잊지못할 소중한 경험이 생겼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KB손해보험은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를 향후 타 업종 플랫폼에 탑재할 KB손해보험 임베디드 보험 상품 개발 업무 시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지난 7일 시상자로 참석한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의 뛰어난 재능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수상팀 아이디어는 실제 외부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임베디드 보험 신상품으로 곧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