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이마트24는 오는 29일까지 24명의 대학생 상품기획(MD) 서포터즈 ‘편슐랭 스타(이하 편스타)’ 1기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마트24는 편의점의 주요 구매층이자 트렌드를 선도하는 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이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편스타를 신설하게 됐다.
링크 또는 이마트24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프로필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신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자유양식의 프로필(또는 포트폴리오)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24명으로, 6명이 한 조가 되어 3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서류심사와 면접과정을 거쳐 최종결과가 발표되며, 최종 합격자는 8월 14일에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마트24 편스타에 선발되면 오는 8월 30일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9월부터는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편스타에 선발된 인원들은 편의점 상품 개발 과정에 참여, 현직MD의 멘토링, 상품 제조 공장 견학 등을 통해 편의점 MD직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3개월간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이마트24의 ‘편슐랭 시리즈’ 신상품 리뷰 미션 수행, 매월 미션에 맞는 신상품 아이디어 기획 및 발표 등을 진행하게 된다.
대학생 서포터즈 전원에게는 수료증 발급과 함께 소정의 활동비, 이마트24 신상품이 제공되며, 활동이 종료된 이후 뛰어난 성과를 보인 최우수 서포터즈 1팀에게는 100만원의 상금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 서포터즈 1팀, 개인 4명에게도 각각 상장과 시상금이 수여된다.
공승준 이마트24 MD1총괄팀장은 “트렌드와 유통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에게 직무를 경험할 수 있는 활동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새로운 상품을 만날 수 있게 지속적으로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라며 “편의점에 관심이 많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이 있는 대학생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