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리미엄 빌트인 '데이코' 매장 확대…B2C시장 공략

등록 2024.06.19 08:56:58 수정 2024.06.19 08:57:06
이창현 기자 chlee3166@youthdaily.co.kr

주요 프리미엄 백화점, 수입 가구 브랜드 쇼룸에 마련

 

【 청년일보 】 삼성전자가 럭셔리 빌트인 가전 브랜드 '데이코(Dacor)' 매장을 확대하며 프리미엄 가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1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주요 백화점 및 수입 가구 브랜드 쇼룸에 '데이코' 제품 전시·판매를 확대한다. 

 

데이코는 1948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시작돼 삼성전자가 2016년 인수한 미국의 대표적 럭셔리 가전 브랜드로, 주방가구와 완벽하게 일체화된 '트루 빌트인(True Built-in)'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옵션을 제공한다.

 

데이코 매장은 오는 21일 입점하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시작으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롯데백화점 본점·잠실점 등 주요 백화점에 '데이코'를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을 새롭게 조성할 예정이다.

 

데이코는 국내 프리미엄 주상복합 아파트와 리조트 등 B2B 시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해 왔다. 

 

나인원 한남, 용평리조트 아폴리스 콘도, 서울숲 아크로포레스트, 래미안 리더스원, 래미안 원베일리 등이 대표적이다.

 

삼성전자는 B2B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안착에 힘입어 브랜드 전시 공간을 확대하고, B2C 시장 공략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B2B와 B2C 전 사업 영역을 아우르며 데이코와 삼성전자의 연계를 강화해 브랜드 위상을 더욱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데이코가 선사하는 프리미엄 가전 경험을 더욱 많은 고객들과 폭넓게 공유하고자 전시 공간을 확대하게 됐다"면서 "럭셔리 빌트인 가전 시장에서 보다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선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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