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냉동만두 시장 공략 가속…'순후추 교자·카레 군만두' 출시

등록 2024.07.08 14:27:46 수정 2024.07.08 14:27:46
신현숙 기자 shs@youthdaily.co.kr

'순후추' 50주년, '오뚜기 카레' 55주년 맞아 제품 IP 활용한 만두 신제품 2종 출시
알싸한 순후추 더한 교자만두·카레 색과 풍미 살린 군만두로 시장 트렌드 선도

 

【 청년일보 】 오뚜기가 대표 제품인 '순후추'와 '오뚜기 카레'를 활용한 냉동만두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순후추 교자'와 '카레 군만두' 2종으로, '순후추' 출시 50주년과 '오뚜기 카레' 출시 55주년을 기념해 각 제품의 IP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냉동만두류 전체시장 규모는 약 4천825억원으로, 전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오뚜기는 만두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큰 '교자만두'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군만두' 유형의 신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먼저, '순후추 교자'는 만두소에 순후추가 콕콕 박혀 있는 교자 형태의 만두로, 순후추 풍미를 즐길 수 있다. 


국내산 고기와 채소가 어우러져 육즙과 채즙의 조화를 맛볼 수 있으며, 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 찜기 등을 이용해 조리 가능하다.


함께 출시한 삼각형 모양의 '카레 군만두'는 만두피에 쌀가루와 강황을 첨가해 바삭한 식감과 노란 빛깔을 살렸다. 


만두소에는 고기와 양파를 넣었으며, '오뚜기 카레 약간 매운맛'을 활용해 카레 풍미를 구현했다. 조리 시 180도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약 8분간 데우면 된다.


기존 '순후추'와 '오뚜기 카레'의 디자인을 적용한 패키지도 눈에 띈다. 소비 과정에서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를 겨냥한 것으로, 장수 제품과의 컬래버를 통해 제품에 대한 흥미와 주목도를 높이겠다는 취지다. 두 제품 모두 지퍼백 파우치 형태로 보관이 용이하다는 장점도 갖췄다.


㈜오뚜기 관계자는 "성숙기에 접어든 만두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대표 스테디셀러인 '순후추'와 '오뚜기 카레'의 IP를 활용한 신제품 2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유형의 제품으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며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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