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운전자보험 신상품 판매 호조​​

등록 2020.04.22 09:30:01 수정 2020.04.22 09:46:11
정재혁 기자 hyeok@youthdaily.co.kr

이달 초 출시 ‘KB운전자보험과 안전하게 사는 이야기’ 12영업일 만에 판매 10만건 돌파

 

【 청년일보 】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운전자보험 신상품인 ‘KB운전자보험과 안전하게 사는 이야기’가 지난 1일 출시 이후 12영업일 만에 판매 10만건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지난달 25일부터 스쿨존 사고 시 처벌을 강화한 ‘민식이법’ 시행에 따라 운전자보험에 대한 관심이 늘어남과 동시에 KB손보 신상품인 ‘KB운전자보험과 안전하게 사는 이야기’만의 차별화된 기능 덕분으로 풀이된다.​​

 

KB손보는 ‘민식이법’이 시행된 지난달 25일부터 스쿨존 사고에 대한 자동차사고벌금 보장을 최대 3000만원까지 확대한 특약을 업계 최초로 출시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업계에서 판매 중인 운전자보험 중 유일하게 ‘페이백(Pay-Back)’ 기능을 탑재했다.​​

 

‘페이백’ 기능이란 자동차사고로 인해 부상등급 1~7급에 해당하는 상해를 입은 경우 등에 대해 추후 납입해야 하는 보장보험료를 면제해주는 ‘보험료 납입면제’ 기능과 함께 이전에 납입한 보장보험료를 환급(페이백)해주는 기능이다. 이 경우 고객은 보험료(보장보험료)는 전혀 내지 않으면서도 운전자보험의 보장 혜택은 그대로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기존 ‘페이백’ 기능은 보험료 납입기간 내에 납입면제 사유에 해당하는 사고 발생 시 기 납입 보험료 환급이 가능했으나 이번에 ‘KB운전자보험과 안전하게 사는 이야기’에 추가된 ‘페이백’기능은 납입기간뿐만 아니라 납입이 끝난 후 보장기간 전체에 걸쳐 납입면제 사유 발생 시 환급이 가능하다.​​

 

이번 상품 개발을 총괄한 배준성 KB손보 장기상품본부 상무는 “2020년 회사의 ‘턴어라운드(Turn-Around)’ 전략에 맞춰 차별화된 상품 포인트 개발로 2분기 좋은 출발을 할 수 있게 됐다”며 “KB손보는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상품 전략을 통해 가치 중심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정재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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