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MZ세대 선호 브랜드 한자리에…집중 공략에 나서

등록 2020.09.03 09:27:51 수정 2020.09.03 09:27:51
이승구 기자 hibou5124@youthdaily.co.kr

영등포점 2층 전체에 무신사·W컨셉 등 입점한 ‘유스컬쳐 조닝’ 선보여
유명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 편집숍, 음반매장 등 44개 브랜드로 구성

 

【 청년일보 】롯데백화점이 MZ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은 공간을 마련해 집중 공략에 나선다.


MZ세대는 1980∼2000년생을 이르는 ‘밀레니얼 세대’와 1995∼2004년생인 ‘Z세대’의 합성어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5일 영등포점 2층을 재단장(리뉴얼)해 MZ세대가 선호하는 온라인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은 공간인 ‘유스컬쳐 조닝’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유스컬쳐 조닝은 백화점 2층 전체에 3640㎡(약 1100평) 규모로 조성되며, 무신사, W컨셉 등 유명 온라인 쇼핑몰의 베스트 셀러 브랜드와 각종 편집숍, 음반 매장 등 44개 브랜드로 구성됐다.


특히 두터운 MZ세대 마니아층을 보유한 온라인 브랜드인 부티크Y, 아카이브랩, 플라넷비 등이 포함됐다.


롯데백화점은 한 층 전체를 온라인 브랜드로 구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젊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12월을 목표로 전면 리뉴얼을 진행 중이다. 백화점의 ‘얼굴’인 1~2층은 기존의 해외명품과 화장품 대신 MZ세대를 겨냥한 콘텐츠로 구성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영등포점 리뉴얼을 시작으로 다른 점포에도 MZ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의 입점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