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세븐일레븐은 ‘세븐카페 디카페인’이 출시 3개월만에 판매 20만잔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7월 디카페인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오피스, 병원 등 핵심 상권에 위치한 200여 점포에서 우선적으로 세븐카페 디카페인 선보였으며, 내년까지 1천여점 이상으로 확대하여 편커족을 집중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국내 커피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디카페인 커피 판매량도 지속 증가함에 따라 24시간 운영을 기반으로 하는 편의점 채널의 장점을 살려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디카페인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세븐카페 디카페인 매출은 매월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으며 지난 10월 매출은 전월 동기대비 35% 신장했다.
시간대별 매출 구성비를 살펴보면 세븐카페 디카페인은 오후 시간대(오후 12시~5시) 선호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카페 디카페인 인기에 보답하고자 11월 한 달간 세븐카페와 먹거리 세트구매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삼각김밥’, ‘샌드위치’, ‘호빵’, ‘빼빼로’ 등을 세븐카페(Hot)와 함께 구입하면 모두 1천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김은혜 세븐일레븐 세븐카페 담당 MD는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업계의 원조 원두커피 맛집으로 디카페인 출시를 통해 편의점 커피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선재적으로 대응하여 소비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