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세븐일레븐은 ‘맛장우 시골맛능김치찌개도시락’, ‘맛장우 더커진맛능햄김치삼각김밥’, ‘맛장우 시골맛능햄김치김밥’ 등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제품들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김치를 기반으로 간편식을 개발해냈으며 모든 상품에 ‘맛능가루’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배우 이장우가 직접 개발한 맛능가루는 바지락, 굴, 홍합 등 열 가지 천연재료 성분을 황금비율로 배합해 감칠맛을 극대화한 비법 조미료다.
맛장우 시골맛능김치찌개도시락은 부대찌개와 김치찌개를 동시에 즐기는 컨셉으로 칼칼한 김치찌개에 햄과 소시지를 넣어 한끼 식사로 안성맞춤이다. 부대김치찌개를 젤라틴화하여 렌지업만으로도 간편하게 따뜻한 국물 도시락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회사 측은 말한다.
맛장우 더커진맛능햄김치삼각김밥은 육즙가득한 소시지의 고소한 풍미와 매콤, 새콤한 잘 익은 김치를 함께 볶은 부대 볶음스타일 상품이며, 맛장우 시골맛능햄김치김밥은 부대김치볶음을 메인 토핑으로 단무지, 게맛살, 계란지단, 당근 등 속재료를 함께 구성해 다양한 식감을 더했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푸드팀 상품기획자(MD)는 “이번에 선보이는 맛장우 맛능 시리즈는 배우 이장우를 대변하는 가루왕자 이미지에 걸맞게 음식이 맛있어지는 맛능가루를 베이스로한 상품으로 맛과 재미를 한꺼번에 잡았다”며 “특히, 가장 맛있는 김치찌개 개발을 위해 10여 가지 레시피를 도출해 치열한 접점을 벌인 끝에 탄생한 만큼 모든 편도족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