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카레·케챂 등 모티브로 리빙 제품 선보여…에싸와 '스위트 홈' 컬렉션 론칭

등록 2024.05.30 11:24:34 수정 2024.05.30 11:24:34
신현숙 기자 shs@youthdaily.co.kr

카레·케챂 등 오뚜기 시그니처 제품 7종 모티브로 한 리빙 제품
오는 6월 4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행복작당 서촌'에서 특별 전시

 

【 청년일보 】 오뚜기가 프리미엄 소파 브랜드 에싸(ESSA)와 함께 새로운 리빙 제품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에 론칭하는 '스위트 홈(SWEET HOME)' 컬렉션은 오뚜기와 에싸가 만나 달콤한 휴식 공간을 완성한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오뚜기의 시그니처 제품 7종(카레, 케챂, 마요네스, 진라면, 순후추, 양송이스프, 미역)을 가구로 재해석해, 기존에 없던 신선한 비주얼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올해 출시 55주년을 맞은 '오뚜기 카레'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한 1인용 '카레 빈백'은 하얀 빈백과 옐로우 컬러의 멀티 토퍼를 활용해 흰 밥에 카레를 얹은 모습을 형상화했다. 


멀티 토퍼는 탈부착이 가능해 빈백 커버 또는 담요로 활용 가능하며, 카레의 주 재료인 감자를 형상화한 빈백 쿠션으로 디자인에 위트를 더했다. 


카레 빈백은 에싸의 이탈리아 내추럴 가죽 도블리스와 생활 발수, 이지클린 기능을 갖춘 리브 패브릭으로 만나볼 수 있다.


'마요네스'를 모티브로 한 소파와 '양송이 스프'에서 착안한 스툴에는 에싸의 라부클 패브릭을 적용했다. 


마요네스를 연상케 하는 '오!마요(O!MAYO) 와이드 3인 소파'는 좌방석과 등방석이 곡선을 이루는 유기적인 디자인과 균형 있는 볼륨감으로 구성했으며, 마요네스 뚜껑을 떠오르게 하는 원형 쿠션으로 디테일을 더했다.


양송이 스프의 원물인 버섯을 시각화한 '머쉬룸 스툴'은 솔티 화이트, 크럼블 베이지, 시나몬 브릭, 머랭 핑크 등 총 7가지 색상으로 커스텀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 오뚜기 케챂과 순후추를 모티브로 한 ▲토마토 쿠션 ▲페퍼 쿠션, 진라면과 미역에서 영감을 얻은 ▲누들 러그 ▲미역 러그 등 리빙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한편, '스위트 홈' 컬렉션은 오는 31일 에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6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서촌 일대에서 열리는 '행복작당 서촌'에서 만나볼 수 있다. 


행복작당은 매거진 '행복이 가득한 집'이 주최하는 오픈 하우스 형식의 행사로, 해당 컬렉션은 1930년대 지은 한옥을 개조한 '난호재'에 전시된다. 


행사 종료 이후에는 전국 에싸 플래그십 스토어(남양주, 일산, 양산)에 컬래버 제품 전시 쇼룸을 구성, 전시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종 산업간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해, 오뚜기가 지향하는 '스위트 홈'의 가치를 알리고자 에싸와의 협업 컬렉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한 리빙 제품들을 활용해 휴식 공간을 안락하고 감각적으로 꾸며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