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유튜브가 오는 12일 네 팀의 한국 크리에이터와 협업한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를 공개한다.
유튜브 오리지널이 선보이는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는 창의적인 콘텐츠로 전 세계 팬과 커뮤니티로 영향력을 넓혀가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이야기를 조명한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한국에서는 지난해 12월 '백종원의 요리비책 편'을 첫 시작으로, 이달 ▲닥터 프렌즈 편 ▲박막례 할머니 편 ▲새벽 편 ▲페이커 편이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에피소드는 다양한 이야기로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과 공감을 받은 크리에이터 네 팀의 진솔하고 깊은 이야기를 다룬다.
닥터프렌즈 편은 오진승 정신과 전문의, 우창윤 내과 전문의, 이낙준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의학 전문 콘텐츠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는 닥터프렌즈의 뒷 이야기를, 박막례 할머니 편은 손녀와 함께 유튜브를 시작한 후 삶의 전환점을 맞이한 박막례 할머니와 손녀 김유라 PD의 이야기를 담았다.
새벽 편은 뷰티 콘텐츠와 소소한 일상부터 자신의 혈액암 투병 과정까지 솔직한 이야기를 다뤘으며 페이커 편은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로서 매 순간 새로운 역사를 써온 프로게이머 페이커로서의 삶, 그리고 인간 이상혁을 조명했다.
지난해 첫 번째로 공개된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 백종원의 요리비책 편은 24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네 편의 에피소드는 오는 12일 밤 11시 각 크리에이터의 채널에서 최초 공개 기능을 통해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며,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코타 아사쿠라 유튜브 오리지널 아태지역 총괄은 "이번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 시리즈에서 뚜렷한 개성을 가진 네 팀의 크리에이터를 소개하며 유튜브를 통해 그들의 삶이 어떻게 바뀌었고, 또 이들이 팬과 커뮤니티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는지 알리고자 한다"며 "이번에 공개된 네 편의 에피소드가 한국 크리에이터들의 이야기를 기다려온 팬들에게 선물 같은 콘텐츠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