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대표 "고객 환불 최우선 진행…구영배 큐텐 대표 한국에 있다"

등록 2024.07.25 13:34:55 수정 2024.07.25 13:35:03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 청년일보 】 류화현 위메프 공동대표가 고객 환불 이후 소상공인과 영세상인 등의 순으로 판매대금 지급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류 대표는 "고객이 가장 급하게 원하시는 환불을 완수하려고 한다"며 "현재까지 (현장에서) 700건 처리를 완료했다. 처리방식 변경으로 속도가 빨라질 것 같다"라고 25일 밝혔다.

 

이어 "큐텐 그룹사 차원에서 공동으로 대응하고 있다"며 "큐텐·위메프·티몬 다 합쳐서 그룹사 전체가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류 대표는 "구영배 큐텐 대표는 한국에 있고, 그룹사 전체 활동을 하고 있다"면서도 티몬의 환불이나 큐텐 관련 상황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답변을 피했다. 

 

그는 "지난주까지 위메프 정산 지연금은 400억원이고, 티몬과 위메프 전체 피해 규모는 모른다"고 응답했다.

 

류 대표는 "위시 인수 자금 등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며 "올해 2월 새로운 판촉시스템을 도입했는데, 사업부의 실수로 7월에 정산해야 하는 판촉 금액이 예상보다 훨씬 크게 나왔다"고 말했다.

 

이어 "당초 예상보다 몇십억원의 차이가 나다보니 정산에 문제가 있었고, 그 과정에서 커뮤니케이션이 미숙했고 불안감이 가중됐다"고 설명했다.

 

류 대표는 또 "법인통장 가압류 공문을 받았고, 가압류되면 소비자 환불을 못 하는 상황이 된다고 해명한 상태"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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