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여행 관련 상품 집단 분쟁조정 우선 진행

등록 2024.08.01 14:50:17 수정 2024.08.01 14:50:35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분쟁조정 신청, 오후 1시 기준 1천278건 접수

 

【 청년일보 】 한국소비자원(이하 소비자원)은 오전 9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분쟁조정 신청을 받은 결과 오후 1시 기준 1천278건이 접수됐다고 1일 밝혔다.

 

소비자원은 현장 접수는 진행하지 않고 오는 9일까지 홈페이지에서만 참여 신청을 받는다. 소비자원은 티몬·위메프와 관련해 가장 많은 상담이 몰린 여행 관련 상품부터 집단 분쟁조정을 진행한다. 추후 다른 소비재 품목을 구매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도 집단 분쟁조정 요건에 맞으면 피해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이번 집단 분쟁조정의 당사자는 여행상품 판매자와 중개플랫폼인 티몬·위메프 모두가 해당한다.

 

참여 신청 시 제출 자료는 인적 사항과 구매명세 등이며 티몬·위메프에 환불을 신청했으나 '계좌 대기' 등으로 환불이 이뤄지지 않은 모바일 화면 캡처나 환불이나 결제취소 실패 문자, 이메일 등을 모두 증빙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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