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는 오는 29일 구직을 희망하는 이공계 여성을 위한 ‘2021 이공계 여성 채용박람회’가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개최된다고 8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가 주관, 한경닷컴이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와 출산 및 육아로 경제활동 참여가 힘들거나 신입으로 취업하려는 이공계 여성에게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R&D 분야의 여성 인력 활용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당초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해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가 10월 3일까지 연장됨에 따라 모든 프로그램은 유튜브 등 온라인으로만 진행한다.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일자리(job)과 구직자를 연결(link)하는 의미의 ‘잡링크(joblink)’를 행사주제로 기업에는 기업홍보와 우수인력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인재에는 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양질의 취업을 희망하는 이공계 여성을 위한 특강, 멘토링, 1:1 상담 등 다양한 취업, 창업 멘토링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다. R&D 분야의 동향을 살펴볼 수 있는 주제 강연에서는 IT 기업의 여성 임원들로부터 과학 기술 혁신에 대비하고 나아갈 방향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아울러 취업 및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특강 또한 마련되며, 직군별 기업 현직자의 직무 멘토링과 창업 컨설팅도 온라인에서 1:1로 진행한다.
컨설팅 및 멘토링은 사전 신청을 마친 참가자들에 한해 운영되며 신청은 이공계 여성 채용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2021 이공계 여성 채용박람회’의 일정, 프로그램,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