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세븐일레븐은 따뜻한 간식과 방한용품 등 동절기 관련 상품에 대한 수요가 발생함에 따라 동절기 상품들을 잇달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달 들어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기온에 동절기 관련 상품 매출이 상승하기 시작했다. 세븐일레븐의 군고구마, 어묵 상시 운영점의 이달 매출(9/1~17)이 전월대비 각각 15%, 20% 뛰었다. 편의점 동절기 상품은 대체로 10월부터 수요가 본격화된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오는 22일 동절기 대표 간식인 군고구마, 어묵 5종, 그리고 붕어빵 3종을 선보인다. 군고구마는 촉촉하고 당도 높은 베니하루카 품종을 사용해 꿀고구마라고도 불리며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한 달간 카카오페이머니로 군고구마 구매 시 2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겨울 먹거리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 어묵은 같은 날 총 5종(접사각, 모둠어묵꼬치, 땡초핫접사각, 쫀득쌀봉꼬치, 매콤오징어어묵)을 선보인다. 높은 등급의 명태 어육을 사용해 깊은 맛을 자랑하는 ‘접사각’은 세븐일레븐 베스트 어묵으로 내달 한 달간 1+1 행사를 진행해 개당 500원꼴로 맛볼 수 있다. 농촌진흥청 가루쌀을 활용하여 쫄깃한 식감을 살린
【 청년일보 】 BGF리테일이 경찰청, 아동권리보장원,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함께 오는 10월 24일까지 ‘제 5회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21년 처음 시작된 전국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그림을 통해 생활 속 안전 수칙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더 나아가 사회 전반에 아동 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공모전은 생활 속 아동 안전, 아동 실종 예방, 아동 학대 예방 등 세 가지 주제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가자는 ▲생활 속 아동 안전: 아동 안전을 지켜주는 고마운 장소와 사람 찾아보기, 길을 잃은 아이의 감정 표현하기 ▲아동 실종 예방: 실종 아동 없는 아름다운 세상, 실종 및 유괴 예방 수칙 알리기 ▲아동 학대 예방: 아동 학대를 막아주는 경찰의 모습, 소중한 나를 지켜주세요 등 각 주제별 제시안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자유롭게 그리면 된다. 유치원생 또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 자격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작품은 8절 또는 4절 도화지에 채색한 그림의 스캔본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24일까지다. 심사는 각 부문별 참가자의 연령에 따라 유치부, 초등저학년부,
【 청년일보 】 롯데마트는 ‘신선지능’을 통해 과일 신선도를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5월 발표된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식품소비행태조사에 따르면 과일 구매 시 소비자가 가장 중요시하는 기준은 ‘신선도(32.3%)’로, ‘가격(16.1%)’보다 약 2배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균일한 맛과 품질에 대한 소비자 기대치가 높아짐에 따라, 롯데마트는 ‘실패 없는 신선 장보기’를 목표로 하는 ‘신선지능’ 프로젝트를 통해 과일 선별 기술과 품질 검증 체계를 지속 강화해왔다. 품질 전략의 일환으로, 비파괴 당도선별이 가능한 모든 과일에 대해 100% 당도선별을 실시하고 있다. 사과·참외 등 11개 품목을 대상으로, 원물을 자르지 않고 빛(근적외선)으로 당도를 측정해 기준치 이상의 상품만 매장 입고를 허용하는 식이다. 일반적으로 당도선별을 진행하지 않는 샤인머스캣까지 100% 당도선별을 진행해, 과일의 균일한 품질에 주력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당도선별에 그치지 않고, AI 선별 시스템을 도입해 품질 검증 체계를 고도화했다. 2022년 메론을 시작으로 현재 9종의 과일에 AI 선별 상품을 운영 중이다. 비파괴 당도선별기에 딥러닝 기반 분석 기능을 결합해 선별 정확도를 높였
【 청년일보 】 이마트24는 푸르웰과 특수입지 대상 편의점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지난 18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이마트24 본사에서 개최됐으며, 최진일 이마트24 대표이사, 정철웅 푸르웰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글로벌 종합 외식 전문기업 푸르웰은 대우건설의 자회사로 아파트 건설현장과 휴게소 등 대형 특수입지에 급식, 외식, 유통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두 회사는 푸르웰의 외식 사업 및 부동산 인프라와 이마트24의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 등 상호 시너지를 기대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마트24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푸르웰이 보유한 건설현장, 휴게소 등 특수입지에 우선적으로 편의점을 오픈할 수 있게 됐으며, 푸르웰은 이마트24의 차별화된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이로 인해 이마트24는 건설현장 구내식당 등에 편의점을 오픈해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고, 푸르웰은 급식사업소 운영 인력들에게 편의 등을 제공할 수 있어 서로 상생효과를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마트24는 푸르웰과의 업무협약을 교두보로 특수입지에 편의점을
【 청년일보 】 쿠팡이 춘천시와 함께 ‘춘천 테마관’ 개설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쿠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과의 상생을 위한 관광 콘텐츠를 확대하고, 춘천의 관광 매력을 전국 고객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식은 18일 오전 11시 춘천시청에서 진행되며, 육동한 춘천시장과 아티쉬 타파 쿠팡 전무가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한다. 양측은 쿠팡 앱과 웹사이트 쿠팡트래블 메뉴 내에 춘천 전용 테마관을 신설하고, 이를 통해 춘천의 관광 자원을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에 실질적인 활력을 불어넣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춘천 테마관’은 쿠팡트래블이 추진 중인 ‘대한민국 지역 관광 활성화 프로젝트’의 두 번째 기획전으로, 오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운영된다. 서울에서 단 1시간 거리의 춘천을 배경으로, 자연과 문화, 액티비티가 어우러진 가을 여행 상품 약 200여종을 선보인다. 테마관은 ▲호텔·리조트 ▲펜션·글램핑 ▲입장권·패키지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되며, 쿠팡 와우회원에게는 최대 67%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가족과 함께 주말 나들이’, ‘춘천 가을 축제와 함께 즐기기 좋은 숙소’
【 청년일보 】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주문 데이터와 이용 고객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 외식업 트렌드를 미리 예측해보는 ‘배민트렌드 2025 가을·겨울편’을 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배민트렌드는 외식업계 주요 화두를 꼽아 배민 주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업계 트렌드를 소개하고, 파트너(외식업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콘텐츠다. 봄·여름, 가을·겨울 편으로 연 2회 온라인 발행되며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이번 편은 지난 8월 배민 이용 고객 1만2832명 대상 설문조사와, 2025년 상반기(1월~6월) 주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지난 봄·여름편에서 다룬 '개인화된 나만의 한 끼' 개념이 더 확대돼, 계절이나 정형화된 메뉴에서 벗어나 개개인의 취향을 중심으로 메뉴를 선택하는 배달주문의 트렌드가 더욱 뚜렷해졌다. 최근 외식 트렌드 중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배달음식 주문에 있어 개인 취향에 따른 메뉴 선택이 많아졌다는 점이다. 배민이 지난 7월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인 메뉴 주문 수는 전년대비 7.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인 가구의 한그릇 메뉴 선택과 더불어 여러 명이
【 청년일보 】 롯데온은 한가위를 앞두고 28일까지 추석 선물 기획전 ‘온마음 추석’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상품 카테고리별, 금액대별로 상품기획자(MD)가 직접 선정한 다채로운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대표제품인 자연맛남, 굴비가, 광천김, 애경, 한율 등은 구매 가격대별로 엘포인트(L.POINT)를 추가 적립받는 혜택을 마련했다. 특히 기획전에 참여하는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30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과 백화점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5만 원을 중복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도 준비했다. 온앤더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3만 원을 추가로 할인하는 중복 쿠폰도 매일 1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롯데온에서 상품 검색 후 ‘온마음 추석’ 필터를 선택해 엠블럼이 부착된 상품에 쿠폰을 사용 가능하다. 매일 다른 특가의 제품을 선보이는 ‘오늘의 원픽’에서는 롯데온 식품팀이 엄선한 제품을 가장 좋은 혜택으로 마련한 타임딜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사조 안심특선 22호, 목우촌 특선3호 수제햄 선물세트, 대천김 명품 캔김 세트 등이 있다. 온누리상품권으로 더욱 저렴하게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할 수 있는 ‘온누리 추석’ 기획전도 진행된다. 매일 최대 20%
【 청년일보 】 신세계그룹은 오는 19일부터 내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채용에 나서는 그룹 계열사는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 SCK컴퍼니(스타벅스),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디에프(면세점), 신세계I&C, 신세계센트럴, 신세계푸드, SSG닷컴, 신세계라이브쇼핑 등이다. 신세계그룹은 서류 전형 결과를 다음 달 말 발표하고, 이후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에 입사한다. 서류 접수 기간은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다. 올해 공개 채용부터는 기존 한 달간의 인턴십 과정을 폐지하고, 서류와 면접 전형만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정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합격자는 한 달 일찍 진로를 확정하고 안정적으로 커리어를 설계할 수 있게 됐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신입사원 공개 채용 안내를 돕기 위해 계열사별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채용 홍보 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부터 인턴십 과정을 없애, 지원자에게 불확실성을 줄여주고 회사는 미래 인재를 조기에 확보하고자 한다"며 "신세계그룹의 가치와 비전에 공감하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신세계그룹 채용
【 청년일보 】 편의점 업계가 오는 22일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이하 소비쿠폰) 지급을 앞두고 수요 선점을 위한 대대적인 프로모션에 나선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편의점 업체들은 지난 7월 12일 지급된 1차 소비쿠폰으로 인한 매출 상승 효과를 보고 있다. 한 편의점 업체 관계자는 "편의점에서 소비쿠폰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예상보다 많았다"며 "이에 주요 업체들은 1차 지급 당시보다 더 큰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2차 소비쿠폰은 프랜차이즈 직영점이 아닌, 가맹점에서 활용할 수 있다. 국내 전체 편의점 매장 중 가맹점 비율은 99%를 상회하고 있다. 이에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주요 편의점 업체는 소비쿠폰 수요를 선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 진행할 예정이다. ◆ CU "소비쿠폰, 매출 진작 효과 '톡톡'…생활 밀접 품목 할인" 먼저 CU는 간편식, 라면, 즉석밥, 생활용품, 주류 등 실생활에 밀접한 품목을 중심으로 2차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펼친다. 이번 2차 할인 프로모션은 정부의 민생 회복 취지와 지난 소비쿠폰 매출 동향에 맞춰, 고객들이 많이 찾았던 생필품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 청년일보 】 코웨이가 물 추출 편의성과 위생성을 강화한 '워터스탠드 플러스 정수기'를 출시했다. 17일 코웨이에 따르면, 워터스탠드 플러스 정수기는 식당, 사무실, 학교 등 다중시설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슬림한 디자인에도 총 12ℓ의 풍부한 물 용량을 갖췄다. 가로 폭이 26㎝에 불과해 좁은 공간에서도 여유롭게 설치 가능하다. 물 저장고 용량은 냉수 3.5ℓ, 온수 3ℓ, 정수 5.5ℓ로 넉넉해 물 사용량이 많은 경우에도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워터스탠드 플러스 정수기는 물을 받는 추출구 부분의 효율성을 극대화해 편의를 높였다. 기존 모델인 워터스탠드2 정수기보다 추출부 높이를 7.5㎝ 올리고 추출 공간은 26.5㎝로 넓혀, 허리를 굽히거나 긴 물병을 기울일 필요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물받이는 슬라이딩 방식으로 확장 가능해 컵, 물병 등 다양한 용기에 맞춰 안정감 있게 올려둘 수 있다. 4단계 맞춤 추출(약 500㎖, 1ℓ, 2ℓ, 연속) 기능이 적용돼 필요한 용량만큼을 원터치로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여러 명이 사용해도 언제나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위생성을 강화했다. 물 저장고 앞뒤에 각각 UV 모듈을 탑재
【 청년일보 】 대상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세종시 소재 사회복지시설 24곳에 청정원 무항생제 1등급 계란 2만4천705알을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대상은 지난 2023년 축산환경관리원과 체결한 '기업참여를 통한 축산환경개선 기여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농가의 시설 개선 지원 및 정기적인 계란 기부 등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를 통해 축산환경 개선을 돕고 지역사회와의 친환경 상생구조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16일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열린 기부 물품 전달식에는 이태성 대상 계란마케팅팀장, 박주안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 사무처장, 안종락 축산환경관리원 총괄본부장 등이 참석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에 기부한 청정원 무항생제 1등급 계란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무항생제 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세종시 내 아동센터 및 요양원, 장애인복지관 등 총 24곳의 복지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설 명절에는 세종시 사회복지시설에 '청정원 동물복지 청정유정란' 1만3천500알을 기부한 바 있다. 이태성 대상 계란마케팅팀장은 "이번 기부는 축산환경관리원과 맺은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안심하고
【 청년일보 】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더본코리아는 오는 25일부터 연돈볼카츠를 '연돈튀김덮밥'으로 리브랜딩하고, 도시락 전문 브랜드로 전환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리브랜딩은 연돈볼카츠의 대표 메뉴로 자리 잡은 튀김덮밥 도시락 메뉴들을 중심으로, 도시락 전문 브랜드로의 전환과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한 전략이다. 실제 작년 5월 출시한 연돈튀김덮밥 시리즈 '뚜껑열린치킨도시락(뚜열치)', '연돈도시락', '고기많이채운튀김도시락' 등이 맛과 가성비 측면에서 히트 메뉴로 흥행하면서, 지난해 출시 이전 상반기 대비 하반기 연돈볼카츠 전체 매장의 월평균 매출은 134% 증가하는 등 지금까지 높은 판매율을 유지하고 있다. 더본코리아는 가맹점별 '연돈튀김덮밥'으로 브랜드 전환을 위해 필요한 약 30억원 규모의 비용을 지원한다. 간판 변경, 신규 주방 기기, 주요 공급품 지원 등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고 전국 주요 입지 옥외 광고, 디지털 매체 광고, 할인 프로모션 등에 발생하는 모든 비용을 본사에서 100% 부담한다. '연돈튀김덮밥'으로의 브랜드 전환은 의무가 아닌 가맹점 희망 시에만 진행한다. 현재까지 연돈볼카츠 일반 로드숍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