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김해공항 상반기 국제선 항공편 탑승객이 492만명을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4.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한국공항공사 항공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김해공항 국제선 항공편은 492만7천945명, 국내선은 303만4천887명이 이용했다. 국제선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4.9% 증가했다. 김해공항 국제선 이용객이 역대 가장 많았던 2019년(508만명)보다는 15만명가량 적었다. 국제선 노선별로는 일본이 187만3천명으로 가장 많았고 베트남 97만4천명, 대만 62만3천명, 중국 47만3천명, 필리핀 30만9천명, 태국 24만7천명, 홍콩 15만4천명, 싱가포르 7만2천명, 괌 4만1천명, 몽골 3만6천명 순으로 집계됐다. 지난해와 비교해 중국 노선의 회복세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47만3천명이 이용한 중국 노선은 지난해 33만1천명보다 42% 증가했다. 국제선 항공사별로는 에어부산 141만5천명, 진에어 81만6천명, 제주항공 72만3천명, 대한항공 43만2천명, 비엣젯항공 41만7천명, 베트남항공 21만9천명, 이스타항공 20만4천명, 중화항공 12만6천명, 홍콩익스프레스 11만명, 티웨이항공 9만9천명 순이
대형마트 업계가 지속되는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를 위해 지속적으로 할인 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특히 주요 업체들은 무더위로 대형마트를 찾는 소비자가 급증하면서, 이들의 수요를 선점하기 위한 대규모 프로모션을 매주 열고 있다. 이번 주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주요 대형마트에서 어떤 상품을 최적가에 구매할 수 있는지 알아본다. [편집자주] 【 청년일보 】 대형마트 업계가 무더운 여름을 날릴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업계는 고온·다습한 환경이 장기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올 여름 할인 프로모션을 집중적으로 전개하고, 고객 수요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대형마트 업체들은 초복 등 보양식 시즌에 맞춰 관련 상품의 할인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극한의 여름 환경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생필품 역시 선보이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수년전과 비교하면 여름철 진행하는 프로모션 빈도가 매우 늘었다"며 "수치적으로 봤을때도 전년에 비해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어난 만큼 고객의 니즈를 충족해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실제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 청년일보 】 치킨업계가 여름 시즌을 맞아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사로잡기에 나섰다. 피자와 치킨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메뉴부터 뜨거운 날씨에 맞선 '이열치열' 매운맛까지, 브랜드별로 차별화된 전략을 내세우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치킨과 피자의 이색 만남"…KFC, 신제품 '켄치짜' 한정 출시 12일 치킨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는 치킨과 피자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색 신메뉴 '켄치짜'를 지난 8일부터 약 7주간 한정 판매한다. '켄치짜'는 바삭하게 튀긴 닭가슴살 필렛을 피자 도우처럼 활용해 치킨과 피자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스페셜 메뉴다. 닭가슴살 필렛 위에 체다와 모짜렐라 치즈, 토마토소스, 페퍼로니, 올리브, 양파, 피망 등 다양한 토핑을 올려 피자의 맛을 더했다. 여기에 모든 피자 토핑이 갖춰진 퍽을 치킨 필렛 위에 올려 오븐에서 조리하는 방식인 '하키 퍽(Puck)' 방식의 재료 조립 시스템을 적용해 조리 효율성과 맛의 일관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KFC는 매장 간 품질 편차를 최소화하고, 소비자에게 동일한 맛을 전달할 방침이다. KFC는 켄치짜를 더욱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슈
【 청년일보 】 여름철 대표 과일이던 ‘수박’의 아성에 ‘멜론’이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식음료업계가 앞다퉈 머스크, 칸탈로프 등 다양한 품종의 멜론을 앞세운 신제품을 출시하며 시즌 한정 경쟁에 돌입했다. 건강하고 달콤한 이미지를 앞세운 멜론이 여름 소비 트렌드로 부상하며, 음료·아이스크림·스낵·베이커리 전 카테고리에서 존재감을 확대하고 있다. ◆ 머스크 멜론부터 칸탈로프까지…‘진짜 멜론’ 내세운 음료 각축전 12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SPC잠바주스는 지난 4일 머스크 멜론을 활용한 여름 시즌 한정 음료 3종을 선보였다. ‘리얼! 멜론 인 어 컵’을 콘셉트로, 합성향료나 색소 없이 생 멜론을 직접 갈아 넣은 ‘리얼 멜론 스무디’, 바나나를 더한 ‘리얼 멜론 & 바나나 주스’, 탄산수를 더한 ‘리얼 멜론 소다’로 구성된다. 이들 신제품은 8월 중순까지 한정 판매되며, 해피오더 앱에서 픽업 주문 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폴 바셋 역시 지난 3일 머스크 멜론을 활용한 멜론 아이스크림 메뉴 5종을 출시했다. 멜론 아이스크림뿐만 아니라 라떼, 프라페, 에이드, 디저트컵까지 폭넓게 구성해 다양한 형태로
【 청년일보 】 삼성바이오로직스(이하 삼성바이오)의 영업비밀을 무단 반출하려다 적발된 전 직원 A씨에게 징역 3년의 실형이 떨어졌다. 11일 법조계에 따르면, 인천지법 형사 5부(홍준서 판사)는 ▲‘산업기술의 유출방지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부정 경쟁 방지 및 영업비밀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업무상 배임 ▲업무상 배임 미수 혐의 등으로 불구속 기소된 삼성바이오 전 직원 A씨에게 징역 3년을 선고했다. 앞서 A씨는 지난 2022년 12월 13일 삼성바이오로직스 본사에서 회사 문서를 옷 속에 숨기고 외부로 반출하려다가 보안 직원에 의해 발각되면서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삼성바이오는 이를 영업비밀 정보 유출 행위로 보고 즉각 A씨를 관할 경찰서에 인계 및 형사 고발했다. 수사 결과, A씨는 계획적으로 2022년 12월 초부터 약 열흘간에 걸쳐 SOP(표준작업지침서) 등 영업비밀 175건(3천700여장)을 외부로 유출했다. 이어 2022년 12월 13일 A씨가 현행범 체포 당시유출하려 한 문서는 규제기관 대응문서 등의 영업비밀 38건(300여장)에 달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SOP 및 규제대응 문서는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의 기술과 운영 노하우가 반영
【 청년일보 】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는 오는 22일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이하 단통법)' 폐지 이후 첫 신규 단말기 출시를 앞두고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주의를 당부했다. 방통위는 11일 "삼성전자의 '갤럭시Z 폴더블7' 시리즈 출시와 이를 앞둔 사전예약 기간 일부 유통망에서 잘못된 지원금 정보 제공으로 인한 피해가 우려된다"며 "이용자들이 계약서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밝혔다. 단통법이 폐지되면 이동통신사와 유통점의 지원금 공시 의무가 사라진다. 이에 따라 방통위는 이동통신 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와 대리점, 판매점 등 유통망이 이용자와의 계약·변경·해지 시 중요사항을 충실히 안내하도록 했다. 특히 유통점은 ▲지원금 지급 주체 ▲지원금 규모 ▲단말기·요금제·부가서비스·결합 조건 등 계약의 핵심 내용을 계약서에 명시해야 하며, 이용자는 ▲할부 조건 ▲연계된 부가서비스 명칭 등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방통위는 "유통점의 잘못된 정보 유도, 특정 요금제 강요, 중요사항 미고지 등은 여전히 전기통신사업법상 금지 행위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방통위는 이날 이동통신 3사 임원들과 간담회를 열고, 법 폐지에
【 청년일보 】 CGV는 티빙과 함께 예능 '대탈출' 새 시즌인 '대탈출 : 더 스토리'의 극장용 특별판을 오는 23일 개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별판은 에피소드 1~2화와 스페셜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구성됐으며, 러닝타임은 122분이다. 같은 날 티빙, tvN에서 동시에 공개된다. '대탈출: 더 스토리'는 지난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총 4개의 시즌으로 방영된 '대탈출'의 새 시즌으로, 기존 tvN 방송이 아닌 업그레이드된 티빙 오리지널 예능으로 돌아왔다. '탈출'이라는 콘셉트는 유지하되 확장된 세계관으로, 새로운 멤버와 함께 차원이 다른 스케일의 탈출 미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강호동, 김동현, 유병재 등 원년 멤버에 고경표, 백현, 여진구가 새롭게 합류해 기대감을 더한다. CGV용산아이파크몰을 비롯한 전국 18개 극장에서 상영된다. CGV는 이번 극장 개봉을 기념해 한정판 매점 콤보 '대탈출 게임북 세트'를 선보인다. '기억 이식 감옥' 세계관을 기반으로 구성된 방탈출 콘셉트의 게임북과 함께 팝콘, 탄산음료, 핫도그로 구성돼 '대탈출' 마니아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퀴즈의 정답 및 해설은 추후 ICECON 공식 SNS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
【 청년일보 】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시그니처 메뉴 '콰삭킹'이 본격적인 무더위에도 꺾이지 않는 인기를 이어가며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bhc에 따르면 '콰삭킹'은 지난 6월 전월 대비 6.8%의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 bhc는 무더위로 배달 수요가 늘어나는 여름철에도 바삭한 식감을 유지하는 '콰삭킹'의 강점이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했다. '콰삭킹'은 bhc만의 차별화된 튀김 기술을 적용해 겉은 '콰삭'하게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쌀·감자·옥수수 등을 배합한 특제 크리스피 크럼블을 입혀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특히 배달이나 포장으로 주문해도 바삭한 식감이 오래 유지되는 점이 높은 고객 만족도로 이어지고 있으며, 무더위에 습도까지 높은 여름철에 그 장점이 더욱 두드러지며 안정적인 판매를 견인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콰삭킹'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5월 출시된 '콰삭킹 순살'은 콰삭킹의 바삭함은 살리면서, 국내산 닭가슴살을 스틱 형태로 튀겨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순살 선호 고객층까지 공략하며 고객 접점을 넓혔으며, 곧 '콰삭킹 순살 반마리' 메뉴도 선보일 예
【 청년일보 】 창립 60주년을 맞은 휴온스그룹이 100년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휴온스그룹은 ‘창립 60주년 기념식’을 개최, 헬스케어 산업발전에 기여해온 휴온스그룹의 주요 발자취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휴온스그룹 임직원과 유관기관 및 지역사회 관계자 등이 참석해 휴온스그룹의 창립 60주년을 축하했다. 이어진 비전 선포식에서는 ‘인류 건강을 위한 의학적 해결책을 제시하는 글로벌 토털 헬스케어 그룹’이라는 그룹의 철학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한편, 휴온스그룹이 앞으로 걸어갈 방향을 조망했다. 송수영 휴온스글로벌 대표는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도약’이라는 궁극적인 목표와 함께 이를 실현하기 위한 핵심 전략으로 ▲연구개발(R&D) 중심 미래 성장기반 강화 ▲글로벌 기준 조직문화 구축 ▲지속 가능한 ESG 경영 등을 제시했다. 이어 윤성태 회장을 비롯한 각사 경영진들은 비전 이행 결의문을 발표하며, 전사적 역량을 결집해 휴온스그룹의 미래를 이끌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윤성태 휴온스그룹 회장은 “지난 60년간 굴곡도 있었지만 임직원들의 노력과 열정, 고객과 사회의 신뢰가 모여 지금의 휴온스그룹이 탄생했다”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달 11일 시작한 BBQ앱 '골든티켓 페스타'가 진행된지 한 달 만인 지난 10일 자정까지 FC바르셀로나 서울 직관 티켓 1만장(5천명 당첨, 1당 2매 증정)이 주인을 찾게 됐다고 11일 밝혔다. 한 달여간 프로모션 기간 동안 BBQ앱 참여 회수는 중복 참여자를 포함해 100만번을 훌쩍 넘어셨으며 자사앱 '골든티켓 페스타' 당첨자 숫자는 4천572명(10일 자정 기준)을 기록했다. '골든티켓 페스타' 당첨자는 첫날 21명으로 시작해 한달만에 일평균 150명으로 상승했으며 특히 7월 이후에 고객들의 참여 횟수가 꾸준하게 증가하면서 일평균 250명 이상으로 당첨자 숫자가 늘어나고 있다. 또한 4회에 걸친 'TOP 20' 당첨자와 스크레치 응모권 당첨자 등을 포함할 경우 현재까지 5천명이 넘는 당첨자가 나왔다. 당첨자 1명당 2매의 티켓을 증정하는 만큼 1만장이 넘는 FC바르셀로나 서울 직관 티켓 주인이 가려진 셈이다. '골든티켓 페스타' 행사는 지난달 11일 시작해 이달 25일까지 45일간 진행하며 BBQ앱에서 치킨을 구매할 때마다 응모권 1매가 자동 부여된다. 또한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주요 배달플랫폼
【 청년일보 】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은 여름 시즌을 맞아 참여형 콘텐츠 공모 캠페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순간포착 나만의 명장면'은 내달 5일까지 NOL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설렘', '우리', '감동' 세 가지 주제 중 하나에 맞춰 직접 촬영한 영상 또는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매주 주제별 최다 득표 콘텐츠를 선정해 당첨자에게 NOL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한 전체 기간 동안의 누적 득표수와 내부 심사를 통해 1위를 기록한 참가자에게는 500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수여한다. 콘텐츠 투표에만 참여해도 최대 5만 NOL 포인트를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이벤트는 놀유니버스의 '나의 세계를 놀랍게' 브랜드 캠페인 메시지에 맞춰 고객들이 여행·여가·문화 생활 속에서 경험한 특별한 순간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특히 일상을 벗어나 새로운 곳에서 마주한 '설렘', 가족·친구·연인과 함께한 '우리'의 기억, 여행지의 절경과 공연에서 느낀 '감동'에 집중해 고객 각자의 세계가 얼마나 특별하고 다채로운지를 조명한다. 정혁, 승헌쓰 등 인플루언서들도 직접 참여해 자신만의 명장면을 소개하며 캠페인에 활
【 청년일보 】 노랑풍선은 여성 패션 브랜드 미쏘(MIXXO)와 함께 여름 바캉스 시즌 맞춤형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바캉스를 앞둔 고객이 여행 예약과 여름 코디 준비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본 프로모션을 통해 노랑풍선은 자사 고객에게 미쏘 전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15% 할인 쿠폰을 노랑풍선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또한 미쏘 고객에게는 노랑풍선 해외 패키지 상품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3% 제휴 할인 코드가 제공된다. 제휴 할인 코드는 미쏘 공식 홈페이지 내 노랑풍선 프로모션 안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양사 제휴 쿠폰을 사용해 노랑풍선 해외 패키지 상품을 예약한 고객에게는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우선 예약자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노랑풍선 30만 포인트'를 지급하며, 그 외에도 2명에게는 10만 포인트, 4명에게는 5만 포인트가 각각 지급된다. 이외에도 ▲미쏘의 올여름 베스트 셀러인 '여름 가디건'(15명) ▲스타벅스 1만원 기프티콘(20명) 등 푸짐한 혜택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 당첨자는 8월 1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