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LG에너지솔루션이 2025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21일 이사회를 열고 ▲부사장 승진 1명 ▲전무 승진 2명 ▲상무 신규선임 10명 ▲수석연구위원(상무) 신규선임 1명을 포함한 총 14명의 2025년 임원 승진안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올해 임원 인사 승진 규모는 글로벌 전기차 시장 수요 둔화 등 위기 상황 극복을 위해 지난해 24명(부사장 1명, 전무 4명, 상무급 19명) 대비 대폭 축소됐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인사의 특징에 대해 근본적 경쟁 우위 확보와 미래 준비 강화를 위한 ▲R&D 경쟁력 제고 ▲제품, 품질 경쟁 우위 확보 ▲구조적 원가 경쟁력 강화 ▲미래기술 및 사업모델 혁신 관점의 조직역량 강화 등에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우선 부사장으로 승진한 한웅재 법무실장은 2002년 서울중앙지검 검사로 임관 후 서울중앙지검 부부장검사, 대구지검경주지청장 등을 역임하고, 2019년 LG화학 법무담당으로 입사했다. 2020년부터는 법무실장을 맡으며 다양한 법률 서비스 제공 및 소송·분쟁에 적극 대응하는 등 회사 법적 리스크 최소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은기 전무는 2021년부터 현재까지 미국 GM 합
【 청년일보 】 넷마블이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해 내달 6일까지 특별 캠페인을 실시한다. 21일 넷마블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성정석(게임 재화) 20개와 한국판 오리지널 개념예장이 증정된다. 또한, 이달 22일부터 내달 7일까지 이어지는 특별 연속 로그인 보너스를 통해 접속일에 따라 '영령결정', '1천만 QP' 등 다양한 보상이 지급되며, 7일차까지 연속 접속 시 성정석 30개를 100%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로그인 횟수에 따라 '전승결정' 및 '레어프리즘' 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7주년 기념으로 넷마블은 마이룸을 한국 오리지널 디자인으로 변경하고, ▲마스터 미션 ▲교환 상점 특별 아이템 ▲'5성 테이크 로망스' 개념예장 개방권 등을 추가했다. 게임을 보다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종화 수집 및 수련장 사용에 필요한 AP(행동력 재화)를 절반으로 줄이고, 프리퀘스트 클리어에 필요한 AP도 절반으로 줄였다. 또한, 페이트 시리즈의 시작점인 'Fate/stay night'의 20주년을 기념해 서번트와 개념예장을 받을 수 있는 특별 티켓을 오는 28일까지 제
【 청년일보 】 쿠팡은 다양한 방한 레저 용품을 할인하는 ‘겨울 레저 에센셜’ 기획전을 오는24일까지 열고 1천개 이상 상품을 최대 75%까지 할인한다고 21일 밝혔다. 1만 원 미만 상품은 ▲캠핑 원터치 토치(2천원대) ▲K2 세이프티 귀마개 (8천원대) ▲제이제이 감성 캠핑 핸들 랜턴(7천원대) 등이다. 이번 할인전에는 컬럼비아, 블랙야크, 마운틴이큅먼트 등 인기 레저 용품 브랜드 100여개가 참여해 보온을 위한 방한용품, 겨울 산행을 위한 등산용품, 스키∙캠핑 등 용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대표 할인 상품은 ▲컬럼비아 등산화(5만원대) ▲블랙야크 워크웨어 고소모 겸용 베이직캡(2만원대) ▲마운틴이큅먼트 이글 3단 스틱(2만원대) ▲어라이즈 스키 보드장갑(1만원대)등이다. 특히 스키∙보드를 즐기면 ▲아티나 바이저 보드헬멧 SK9(7만원대) ▲어라이즈 성인용 안경병용 싱글 렌즈 스키 보드 고글(2만원대), 오토캠핑을 계획하면 ▲아이두젠 모빌리티 A5 차박 텐트 도킹 쉘터(24만원대) ▲로고스 네오스 카 사이드 어닝 차박 텐트(25만원대) 등도 눈 여겨 볼 만하다. 쿠팡 관계자는 “추운 겨울에도 다양한 레저 스포츠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 청년일보 】 넥슨이 자사 인기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에 인기 애니메이션 '장송의 프리렌'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21일 넥슨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스토리와 일일 퀘스트, 이벤트 상점 등 다양한 신규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마비노기' 세계에 도착한 애니메이션 주인공 '프리렌' 일행이 신비한 마도서를 구하기 위해 '밀레시안'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 퀘스트를 추가했다. 이번 1부 스토리는 오는 27일까지 매일 1화씩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2부는 내달 5일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스토리 완료 시 이벤트 상점 코인과 '에린 마블 주사위', 1차 타이틀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마을 주민의 의뢰를 수행하는 일일 퀘스트도 추가했다. 스토리 진행 상황에 따라 '의뢰 : 늑대를 몰아내는 방법', '의뢰 : 마법책 복원하기' 등 미니게임을 선택해 수행하고 이벤트 상점 코인과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장송의 프리렌' 테마 한정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아르간텔 상단 선물가게'를 공개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스토리와 일일 퀘스트를 플레이하고 획득한 이벤트 상점 코인으로 '스페셜 힘멜의 의상', 캐릭터 특징
【 청년일보 】 21일 SOOP이 대학생들의 음악 가요제를 진행한다. SOOP에 따르면, 대학생 음악 가요제 'SOOP 캠퍼스 음악대전'은 이날 오후 5시 서울 삼성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SOOP 캠퍼스 음악 대전'은 국내 대학생 및 3년 이내 대학 졸업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음악 경연이다. 특히, 선곡, 장르, 참여 형태 등 제약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본인의 음악을 들려줄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이번 'SOOP 캠퍼스 음악대전'에는 예선을 거쳐 총 8개 대학(서울예술대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호원대학교, 중부대학교, 서경대학교, 동국대학교, 백석대학교, 백제예술대학교)의 총 15개 팀의 음악 전공생들이 본선에서 경합을 펼친다. 15개 팀의 본선 무대 진행 후 TOP4가 결승을 진행, 최종 세 팀이 수상한다. 상금은 대상 500만원, 우수상 300만원, 장려상 200만원 등 총 1천만원으로 우승자에게는 디지털 음원 발매 및 온라인 콘서트 진행 등의 추가적인 지원이 있을 예정이다. 심사위원으로는 김형석 작곡가, 오대원 중앙대학교 교수, SOOP 음악 스트리머 안예슬띠(안예슬), 이혁voice(이혁)가 참여한다. MC로는 SOOP의 스트리
【 청년일보 】 현대백화점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백화점과 커넥트현대 부산에서 다양한 쇼핑 혜택을 담은 할인 행사 '블랙위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패션·리빙·스포츠 등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포인트 프로모션 ▲특가 상품전 ▲점포별 대형 할인 행사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행사 기간 다양한 포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전 점 식품관에서는 구매 금액대별 5%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해 현대식품관 슈퍼에서 10만·20만·40만원 이상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플러스포인트를 5천·1만·2만원씩 지급한다. 또한 온라인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현대백화점카드로 1만원 이상 구매한 뒤 현대백화점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H포인트를 지급해 준다. 지급 금액은 1등 5만원(50명), 2등 3만원(150명), 3등 1만원(300명)이다. 부문별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자켓, 맨투맨 등 패션 초특가 아이템을 선정해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장보기 특가 상품전을 선보여 다양한 신선식품을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대표 상품은 한우 1등급 등심로스(100g, 1만
【 청년일보 】 컴투스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e스포츠 대회를 최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올해 연말까지 릴레이 이벤트를 펼치며 10주년 축제의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21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컴투스는 10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의 연 최대 축제인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4(이하 SWC2024)'를 지난달 초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축제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서머너즈 워' 최강자를 가리는 'SWC'는 컴투스가 한국 모바일 게임 최초로 개최한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올해 게임의 10주년을 맞아 일본 도쿄에서 월드 파이널 무대를 어느 때보다 성대하게 펼쳤다. 세계 각지에서 찾아온 유저들이 선수 이름을 함께 연호하고 박수 갈채를 보내는 등 e스포츠로 하나된 축제의 장으로 꾸며졌다. 이날 10주년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축제에는 송병준 컴투스 의장도 직접 현장을 찾아 관객과 경기를 관람하고 수상자들을 시상하며 전 세계 유저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했다.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는 세계 유저와의 긴밀한 소통과 적극적인 시장 확장의 중요성을 강조해온 송병준 의장의
【 청년일보 】 신세계백화점은 올 겨울 첫 수확한 딸기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8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전점 식품매장에서 첫 수확한 겨울 딸기 5종을 선보이는 '얼리 윈터 딸기의 신세계' 행사를 펼친다. 이번 행사에서는 긴 더위를 이겨내고 땅 속의 영양분을 가득 머금은 첫 수확 딸기 제품을 다양하게 소개하며, 품종마다 향과 식감이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설향 2만5천900원(500g), 금실 3만1천900(500g)원이 있으며, 이외에도 장희, 홍희, 만년설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11번가는 경기도 광명시와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11번가와 광명시는 지난 20일 오후 경기도 광명시 광명스피돔 라운지에서 열린 ‘2024 광명시 스타트업 페스티벌’에서 안정은 11번가 사장과 박승원 광명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시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교육∙육성∙컨설팅∙마케팅 지원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청년인재 대상 커리어 멘토링 제공, 채용상담 진행 등 광명시 인재육성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 협약은 지난 9월 11번가가 광명시로 사옥을 이전함에 따라 11번가와 광명시가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함께 모색하면서 성사됐다. 11번가와 광명시는 향후 광명시에서 활동 중인 중소상공인의 성장을 위해 안정적인 기업 경영환경을 조성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등 기업과 지방자치단체의 모범적인 협력사례를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11번가는 협약식이 열린 ‘2024 광명시 스타트업 페스티벌’ 행사장에서 광명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상품 발굴∙소싱 방법, 풀필먼트 서비스 활용법, 입점∙광고 집행을 통한 매출 활성화 방안
【 청년일보 】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온라인 게임 플랫폼 '퍼플(PURPLE)'이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PC 게임 배급 타이틀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1일 엔씨(NC)에 따르면, 내달 4일 오후 6시까지 퍼플에서 서비스 중인 PC 패키지 게임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할인 프로모션은 한국에서만 진행되며, 자세한 할인 정보는 퍼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퍼플은 지난 9월 4종의 타이틀 출시를 통해 PC게임 타이틀 배급 사업에 진출하면서 통합 게임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퍼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 청년일보 】 홈플러스는 전국 매장에 공식 모델 김수현과 함께한 ‘홈플대란’ 예고 포스터를 걸고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25일 크리스마스까지 4주간 마트, 익스프레스, 온라인, 몰 전 채널을 아우르는 통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홈플대란 포스터 속 김수현은 홈플러스를 상징하는 시계탑 앞에서 ‘당신의 연말은 언제부터인가요?’라고 따뜻하게 질문을 건넨다. ‘홈플대란’의 시작이 곧 연말의 ‘시작’이라는 메시지를 감성적으로 표현했다. 또 할인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연말의 끝까지 함께할 예정이다. 홈플러스는 오는 23일 TV, 유튜브, SNS 등을 통해 공식 모델 김수현이 소개하는 ‘홈플대란’ 티저 영상도 공개하고 본격적인 홍보에 나선다. 홈플대란은 홈플러스가 1년에 한 번 진행하는 대규모 연말 할인 행사다. 연말 파티에 가장 필요한 식품·비식품을 총망라해 역대급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올해는 인공지능(AI) 추천으로 연말에 딱 맞는 상품과 가격을 제안하고, 창고대방출까지 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홈플러스만의 고품질·가성비 제품을 앞세워 연말 장보기 부담을 낮추는데 총력을 기울인다. 정준석 홈플러스 브랜드마케팅총괄은 “소중한 사람과 함
【 청년일보 】 롯데마트·슈퍼는 지난 20일 전라북도 군산시 장자도 지역 어촌계에 친환경 생분해성 꽃게 자망 550여개를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롯데마트·슈퍼가 진행하고 있는 ESG 캠페인 ‘바다愛(애)진심’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롯데마트·슈퍼는 지난 10월 수산물 프로모션을 진행, 행사 수산물 구매 시 구매 금액의 1%가 어촌의 해양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에 기부되는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펼친 바 있다. 그 결과 총 3천만원의 기부금이 조성되었고, 기부금 전액으로 친환경 생분해성 꽃게 자망을 구매하여 지속가능한 어업활동을 지원하는 기부 활동을 진행하게 되었다. 친환경 생분해성 자망은 국립수산과학원에서 인정받은 제품으로, 일반 나일론 어망과 달리 물속에서 유기물에 의해 분해되는 친환경 자망이다. 이번 롯데마트·슈퍼의 기부 활동은 어업 환경 파괴의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하고 지속가능한 어업활동을 지원해 어촌계와의 상생을 도모하는 것은 물론, 아낌없이 주는 바다에게 다시 환원하는 '선순환 구조'의 마지막 단계로서 큰 의미를 갖는다. 권영인 롯데마트·슈퍼 ESG팀 담당자는 "'바다愛(애)진심'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들이 품질 좋은 수산물을 구매함과 동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