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추저씨와 굽네 장각구이 섬으로 떠나는 도심 속 바캉스!"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은 초복을 맞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고객 체험형 이벤트 '굽네 장각구이 섬투어'를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는 18일부터 초복 당일인 20일까지, 매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는 미션형 이벤트로, 현장 선착순으로 참가가 마감된다. 굽네는 여름 시즌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 출시를 기념해, 도심 속에서 이색적인 바캉스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매장을 꾸며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에 나섰다. 행사장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대형 장각구이 모양 조형물이다. '섬' 콘셉트에 맞춰 꾸며진 내부 공간은 아기자기한 바캉스 소품들로 채워져 마치 도심 속 작은 휴양지에 온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방문객들은 치킨을 주제로 꾸며진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재미'는 물론, '먹는 즐거움'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 이벤트는 브랜드 모델인 추성훈이 '선장'으로 등장하는 설정 아래 총 세 가지 미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미션은 굽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두 번째는 신제품 '장각구이' 모
【 청년일보 】 SK텔레콤이 해킹 사태 여파로 이동통신 시장 점유율 40% 선을 처음으로 내줬다. 1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5월 유·무선 통신 가입 현황에 따르면 SK텔레콤의 이동통신 가입자는 2천249만9천42명으로, 전체 시장의 39.29%를 차지했다. 전달(40.08%)보다 0.79%포인트 감소한 수치로, SK텔레콤 점유율이 40% 아래로 내려간 것은 처음이다. 반면 경쟁사들은 점유율을 늘렸다. KT는 23.77%, LG유플러스는 19.45%로 각각 0.32%포인트, 0.23%포인트 상승했다. 알뜰폰(MVNO) 가입자도 17.47%로 증가세를 이어갔다. SK텔레콤 가입자 감소 폭은 해킹 사태 이후 더욱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가 번호이동 위약금 면제를 결정한 지난 14일까지 SK텔레콤을 떠난 고객은 83만5천214명에 달했다. 가입자 순감만 60만명을 넘겼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 청년일보 】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로제떡볶이’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비비고 로제떡볶이’는 비비고만의 비법 소스와 크림을 최적으로 배합해 MZ세대가 선호하는 로제 소스를 구현한 떡볶이다. 실온 보관이 가능한 상온 제품으로, 파우치와 컵 형태 두가지로 출시됐다. 파우치 제품은 별도의 추가 재료 없이 팬 조리만으로 완성이 가능하며, 컵 제품은 전자레인지로 약 3분만 조리하면 된다. 이번 신제품은 CJ제일제당만의 단계별 저온 숙성 공정을 거친 쌀떡으로 식감을 극대화했다. 단계별 저온 숙성 공정을 거치면 떡이 오랫동안 촉촉함을 유지해 시간이 지나도 갈라지거나 딱딱해지지 않는다. 더욱 부드러운 소스를 구현하기 위해 차별화된 입도제어기술(입자의 크기를 조절하는 기술)이 적용된 고운 고춧가루를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원재료의 맛을 극대화시켜줄 수 있는 자체 개발 식물성 천연 발효소재인 테이스트앤리치(TasteNRich)로 자연스러운 감칠맛까지 잡았다. 해당 제품은 자사몰인 CJ더마켓 및 전국 할인점,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배달로 주로 즐기던 로제떡볶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 청년일보 】 '건강한 시작' 남양유업이 요거트와 푸딩을 결합한 새로운 타입의 디저트 ‘요거트밀크맛(이하 요거밀크)’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빵, 요거트 등으로 간단히 식사를 해결하는 ‘스내킹(Snacking)’ 소비가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요거밀크는 국산 1A 등급 원유와 유크림을 배합해 푸딩같은 식감과 유풍미를 동시에 구현했다. 요거트 고유의 풍미는 살리면서도 특유의 신맛을 설계됐다. 또한 한 컵당 복합유산균 10억 CFU를 함유하고 있어 유산균 보충에도 도움을 준다. 이번 신제품은 전국 이마트 및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 남양유업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한다. ‘요거밀크를 즐기고 싶은 순간’을 게시물 댓글로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요거밀크 12개입 1세트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남양유업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태준 남양유업 브랜드매니저는 “요거밀크는 바쁜 일상에서 식사나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기며 유산균까지 보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생활 패턴에 맞춘 참신한 제품 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유업
【 청년일보 】 현대건설이 2025년 상반기 경영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액 15조1천763억원, 영업이익 4천307억원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수주는 전년 동기 대비 0.4% 증가한 16조7천344억원을 달성하며 연간 목표의 53.7%를 채웠다. 상반기 수주 실적은 개포주공 6·7단지 재건축사업, 부산 범천4구역 재개발사업 등 도시정비사업과 팀북투 데이터센터 같은 고부가가치 사업이 견인했다. 이를 통해 94조7천613억원의 수주잔고를 확보, 약 3년 1개월치의 안정적인 일감을 확보했다고 현대건설은 설명했다.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6% 감소한 15조1천763억원을 기록했으나, 영업이익은 8.2% 증가한 4천307억원을 기록하며 회복세를 보였다. 이는 30조4천억원의 연간 매출 목표를 49.9% 달성한 상태로 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힐스테이트 더 운정, 디에이치 클래스트 등 국내 사업과 사우디 아미랄 패키지(PKG)4, 파나마 메트로 3호선 등 해외 주요 현장의 공정 안정화가 매출 목표 달성에 기여했다. 재무구조는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현금 및 현금성 자산(단기금융상품 포함)은 3조5천410억원이며, 부채비율은
【 청년일보 】 넥슨이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Theorycraft Games)에서 개발한 신작 MOBA 배틀로얄 PC 게임 '슈퍼바이브(SUPERVIVE)'의 정식 출시 티저 페이지를 18일 오픈했다. 티저 페이지에서는 오는 24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버전에서 업데이트된 주요 변경점을 소개한다. 이용자가 개성 있는 아이템 빌드를 구현하는 '대장간' 시스템, 전장(맵) 개편 사항, 신규 헌터 '오공', 신규 스킨, 랭크 시스템, 배틀패스 등 게임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정식 출시를 기념해 진행되는 프로모션과 이벤트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토스, 카카오뱅크, 키움증권, 티빙 등 다양한 업체와 협업해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 프로모션 정보와 넥슨캐시 이벤트, 크리에이터즈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이벤트 내용도 살펴볼 수 있으며, 24일 정식 출시 이후 1차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8월 중 2차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넥슨은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의 여름 방학 기념 릴레이 게임 대회 '치캉스'와 연계한 대규모 스트리머(인터넷 방송인) 대회 '슈바 썸머스쿨 시즌1'을 예고했다. '슈바 썸머스쿨'은 이달 24일부터 내달 10
【 청년일보 】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보건의료노조)은 오는 24일로 예고한 산별 총파업이 조합원 투표에서 가결됐다며, 정부와 사용자 측의 전향적 태도 변화가 없다면 예정대로 파업을 강행하겠 돌입하겠다고 18일 밝혔다. 최희선 보건의료노조 위원장은 "87.2%가 투표에 참여해 참성률이 역대 최고인 92.1%를 기록했다"며 "노동자들의 절박한 요구를 정부가 외면한다면 예고한 대로 24일 오전 7시부터 127개 의료기관 6만여 명이 참여하는 전면 총파업에 돌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노조는 올해 임금·단체협상 결렬에 따라 지난 8일 전국 127개 사업장에 대해 쟁의조정을 신청한 바 있다. 이후 전날까지 각 사업장별로 파업 여부를 묻는 찬반투표를 진행했다. 노조는 이번 총파업을 통해 ▲9·2 노정합의 이행 ▲직종별 인력기준 제도화 ▲주4일제 시범사업 추진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전면 확대 ▲공공병원 적자 해소 ▲지역의사제 및 공공의대 설립 ▲산별교섭 제도화 등을 요구하고 있다. 특히 9·2 노정합의는 2021년 9월 정부와 보건의료노조가 감염병 대응체계 구축, 공공의료 인프라 확충, 보건의료인력 처우 개선 등에서 이룬 합의를 가리킨다. 노조는 "(총파업 예고일까
【 청년일보 】 GS건설의 아파트 주거환경 개선 토털 솔루션 자회사 ‘하임랩(HEIMLAB)’이 서울 25개구 전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하임랩은 아파트의 주거 기능과 환경을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부분 보수 시공부터 고객 취향을 반영한 디자인 리모델링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아파트 주거환경 개선 전문회사다. 기존에는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등 서울 14개 지역에서만 이용이 가능했지만, 이번 확대로 총 11개 구가 추가되어 서울 전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하임랩의 리모델링 서비스는 단순한 디자인 개선을 넘어, 구축 아파트의 노후화로 발생하는 단열, 누수, 결로, 악취, 공기질 등 기능적 문제를 전문 장비와 엔지니어가 진단하고 점검 보고서를 제공한다. 이후 고객 취향에 맞춘 1:1 디자인 상담을 통해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개선하는 토털 리모델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모델링 서비스의 디자인 결과는 3D 모델링 제안서와 도면으로 제공되어 고객들이 시공 전 합리적인 예산 배분과 최적화된 공간 구현을 계획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전담 디자이너와 구축 아파트 기능 개선을 위한 시공 담당자가 한 팀을 이루어 고객 소통과 현장 관리를 진
【 청년일보 】 대한상공회의소(이하 대한상의)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는 18일 경주시 황촌마을을 방문해 청년과 지역주민, 기업이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지역재생 현장을 살펴보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7월 16일부터 19일까지 열린 대한상의 하계포럼을 계기로 마련됐으며,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해 경주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사업을 공유하고 확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주낙영 경주시장, 전대욱 한국수력원자력 부사장, 이상걸 경주상의 회장, 호반건설 김세준 전무, 정기옥 대한상의 여성기업위원장, 경주지역 기업인을 비롯해 경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 창업가, 마을기업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먼저 간담회에서는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 '청년고도 프로젝트'와 마을 재생의 대표적인 사례인 '행복황촌'이 소개됐다. '청년고도 프로젝트'는 청년이 지역에 정착하며 창업할 수 있도록 돕는 정주형 창업 플랫폼으로 경주시와 한국수력원자력의 후원 아래 4년째 진행 중이다. 경주시내 폐건물을 리모델링해 만든 점포와 문화공간 등이 자리한 '신골든창업지구'를 중심으로 입주기업이 점차 확산되고 있으며, 지역 자산을 활용한 공예
【 청년일보 】 서울시는 지난 17일 제6차 정비사업 통합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종로구 수송동 80번지 일대 '수송구역 제1-7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의 시행을 위한 건축·경관·교통·환경·공원 분야에 대해 심의안을 통합해 통과시켰다고 18일 밝혔다. 대상지는 서울지방국세청과 조계사 사이 코리안리재보험 본사 사옥이 위치한 곳으로, 1985년 건축물 준공 이후 38년 이상 경과돼 노후된 업무환경을 개선하고자, 지난해 12월 정비계획 변경을 완료하고 재개발을 추진 중이다. 통합심의(안)은 정비계획에 따라 지하8층, 지상21층 규모의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 및 문화·집회시설을 복합개발해 수송동 일대 도심업무 및 문화기능을 강화하고 도심 활력을 증진한다는 계획이다. 대상지 동측은 '녹지생태도심 재창조 전략 및 정원도시 서울'의 일환으로 수송근린공원과 개방형 녹지를 연계·통합된 디자인으로 약 6천200㎡ 대규모 녹색 휴식공간을 마련해 도심 내 자연과 활력이 넘치는 여가 활동 장소로 조성한다. 특히, 사업지 북측 공공보행통로, 율곡로4길변 보행공간 확폭 및 그늘목(가로수) 식재 등을 계획해 조계사로 연결되는 가로 보행환경을 크게 개선했다. 개방형 녹지공간 2천684.1
【 청년일보 】 스마일게이트는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중인 신작 RPG(역할수행게임)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의 신규 OST '오버라이드(OVER//RIDE)'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이번 OST는 글로벌 인기 버츄얼 아이돌 그룹 '홀로라이브(hololive)'의 영어권 레이블 '홀로라이브 잉글리시(hololive English)'와의 협업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홀로라이브는 유튜브에서만 9천만명 이상이 구독하는 인기 버츄얼 아이돌 그룹이다. 이번 OST에는 이중 '모리 칼리오페(Mori Calliope)'와 '네리사 레이븐크로프트(Nerissa Ravencroft)'가 참여했다. 두 아티스트 모두 '락(Rock)'을 베이스로 한 시원한 가창력으로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것이 장점이다. 모리 칼리오페의 유튜브 구독자는 255만에 달하며 네리사 레이븐크로프트도 약 89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모리 칼리오페는 올해 2월 LA에서 개최한 콘서트가 모두 매진되기도 했다. 이들이 부른 카제나의 OST 오버라이드는 락과 메탈 음악의 특징이 돋보이는 빠른 템포의 곡이다. 카제나의 세계관이 반영된 가사에는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 청년일보 】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이하 조선 팰리스)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고객 경험을 본격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한성자동차와 조선 팰리스는 2022년 파트너십 체결 이후, 고객 일상 속에서 브랜드와의 접점을 확대하는 다양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브랜드 경험을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협업 범위를 넓히며, 브랜드 경험의 깊이와 차별성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조선 팰리스 지하 1층 팰리스 게이트 맞은편에는 '한성자동차 X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브랜딩 존이 조성되어, 호텔 내에서도 마이바흐 브랜드의 고유한 가치와 품격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한성자동차에서 주관하는 '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저니(Maybach Exclusive Journey)'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조선 팰리스의 스위트룸이 포함된 숙박 패키지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 혜택을 선사한다. 한편, 국내 최초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인테리어 콘셉트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Exclusive Lounge+)'가 적용된 청담전시장의 마이바흐 고객 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