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LG유플러스가 인공지능(AI) 통화 앱 '익시오(ixiO)'의 서비스 운영 과정에서 발생한 개인정보 유출 사실을 인지하고 6일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자진 신고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날 발표를 통해 "최근 익시오 서비스 운영 개선 작업 중 캐시 설정 오류로 인해 고객 36명의 일부 통화 정보가 다른 이용자 101명에게 일시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유출된 정보는 통화 상대방 전화번호, 통화 시각, 통화 내용 요약 등인 것으로 파악됐다. 회사는 문제 발생을 인지한 즉시 6일 오전 9시경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를 완료했다. 개인정보 유출 추정 시간은 지난 2일 오후 8시부터 3일 오전 10시 59분 사이이며, 이 기간 동안 익시오를 새로 설치하거나 재설치한 이용자 101명에게 해당 정보가 노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노출된 정보는 개인별로 1명에서 최대 6명의 다른 이용자에게 유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주민등록번호나 여권번호 등 고유 식별 정보 및 금융 정보는 유출되지 않았다고 LG유플러스는 강조했다. LG유플러스는 3일 오전 10시경 문제를 인지한 즉시 원인 파악과 긴급 복구 작업에 착수해 노출된 통화 정보가 더 이
【 청년일보 】 삼성전자가 올해 3분기 글로벌 폴더블폰 시장에서 점유율 64%를 달성하며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했다. 이는 2위 업체와의 격차를 50%p 가까이 벌린 '초격차' 리더십이다. 6일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3분기 폴더블 휴대전화 출하량 점유율에서 64%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56%) 대비 8%p 상승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3분기 41%p였던 2위 화웨이(15%)와의 점유율 격차는 49%p로 대폭 확대됐다. 3분기 점유율은 3위 모토로라(7%), 4위 아너(6%), 5위 비보(4%), 6위 샤오미(2%) 순으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3분기 글로벌 폴더블 스마트폰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하며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며, 특히 "삼성 갤럭시 Z 폴드7 시리즈가 가장 큰 성장 동력이 됐다"고 분석했다. 폴더블 스마트폰은 글로벌 전체 스마트폰 출하량에서 2.5%의 비중을 차지했다. 한편,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내년도 폴더블폰 시장 성장이 더욱 빨라질 것으로 내다봤다. 기존 제조사들이 전반적인 기계적 개선을 추진하는 가운데, 시장에 처음 진출하는 애플이 프리미엄 수요를 강력하게 견인할 것이라
【 청년일보 】 이번 달 첫째 주 전국 주유소의 휘발유 평균 판매 가격이 지난주에 이어 소폭 상승했지만, 국제 유가 흐름상 다음 주에는 하락세로 전환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6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이 발표한 12월 첫째 주(11월 30일∼12월 4일) 자료에 따르면,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리터당 1.7원 오른 1,746.7원을 기록했다. 비록 전체 평균은 올랐으나, 최고가 지역인 서울과 최저가 지역인 대구에서는 오히려 하락세를 보였다. 서울의 휘발유 평균 가격은 전주 대비 1.6원 내린 1,810.8원이었고, 대구 역시 0.7원 내린 1,721.1원으로 집계됐다. 상표별로는 SK에너지 주유소가 리터당 평균 1,753.5원으로 가장 높았으며, 알뜰주유소가 1,725.3원으로 가장 저렴했다. 경유 평균 판매 가격 역시 전주보다 2.5원 올라 리터당 1,662.9원을 기록하며 상승 흐름을 이어갔다. 한편, 이번 주 국제 유가는 미국과 러시아 간 평화협상 교착 상태 지속과 미국 연준의 12월 금리 인하 기대 확대 등의 영향으로 상승했다. 수입 원유 가격의 기준이 되는 두바이유는 지난주 대비 0.3달러 오른 63.7달러로 마감됐다
【 청년일보 】 편의점 업계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해 홈파티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할인한다. 6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편의점 업체는 연말 시즌 맞춤형 프로모션을 통해 고물가 속 주류·먹거리 상품에 대한 실질적 부담을 줄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고물가 기조가 지속됨에 따라 가중되는 가계 부담을 완화하고, 풍성한 연말을 보내실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며 "소비자들이 이제는 편의점에서도 풍성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는 주류·간편식 등 다양한 분야를 망라한 홈파티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나섰다. ◆"병오년 기념 특별 양주"…CU, '양주 179종 할인 프로모션' 전개 CU는 12월 한 달간 와인, 양주 179종을 최대 63% 할인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CU는 연말 와인, 양주 등에 대한 소비가 높아지는 것으로 보고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CU의 월별 와인, 양주의 매출 비중에 따르면, 작년 기준 CU 와인과 양주의 월별 매출 비중은 7월(6.9%)에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한 이후 10월(8.4%)부터 매출이 오르기 시작해 12월(11.5%)에 최고치를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가 연말 소비 심리를 잡기 위해 마케팅 경쟁에 한층 속도를 내고 있다. 배달비 부담을 낮춘 자사앱 이용 할인 쿠폰부터 치킨 반 마리 무료 증정, 고객 감사 굿즈 제공 이벤트까지 브랜드별로 다양한 혜택을 내세워 소비자 유입 확대에 나서는 모습이다. ◆ "자사 앱 이벤트"...bhc, '앱 첫 주문 프로모션' 진행 6일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에 따르면,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오는 21일까지 자사 앱 이용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앱 첫 주문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이벤트는 고물가 시대에 배달비와 식비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편리한 기능을 갖춘 bhc 앱의 이용 경험을 확대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과 혜택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bhc 앱 주문 이력이 없는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bhc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할인 쿠폰이 즉시 지급된다. 해당 쿠폰은 신규 가입자 및 기존 뿌린이 등급에게 제공되는 멤버십 할인 쿠폰과 중복 사용이 가능해 배달비를 제외한 일정 금액 이상 배달 및 포장 주문 시 최대 5천원의
【 청년일보 】 스마일게이트가 이달 5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AGF(Anime X Game Festival) 2025'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해 스마일게이트관을 꾸리고, 대표 모바일 RPG '에픽세븐'과 신작 '미래시: 보이지 않는 미래(이하 미래시)'를 선보인다. 행사 첫날인 지난 5일부터 관람객들로 북적인 스마일게이트관 주변에는 굿즈 구매와 시연을 위해 대기 줄이 꼬리를 물었다. 특히 '미래시'는 지난 도쿄게임쇼 2025에서 글로벌 이용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어, 국내 첫 공개를 기다린 팬들의 기대감이 현장 곳곳에서 느껴졌다. ◆ 80부스 규모 '스마일게이트관'…시연·굿즈·무대 행사로 '풀가동' 6일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이번 스마일게이트관은 킨텍스 제1전시장 A27 구역에 80부스 규모로 꾸려졌다. 현장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에픽세븐'과 '미래시' 부스가 양 옆으로 자리하고, 중앙에는 실시간 무대 이벤트가 펼쳐지는 메인 스테이지가 배치돼 관람객 동선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설계됐다. 관람객에게 제공되는 웰컴 기프트도 풍성하다. 입장자 전원에게 ▲동아제약 얼박사 음료 ▲스탬프 랠리 리플렛 ▲보자기 파우치 등이 지급됐으며, 전시관
【 청년일보 】 넥슨이 이달 5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AGF(Anime X Game Festival) 2025'에 참가해, 자회사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한 인기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의 대형 체험 부스를 선보인다. 부스는 게임 초반에 방문하게 되는 마을 '티르코네일'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공간을 연출해 관람객들이 쉬어가며 '힐링' 할 수 있도록 했으며,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타이틀답게, 많은 팬들의 관심이 모였다. 6일 넥슨에 따르면, 이번 AGF에서는 갤럭시 스토어와 손잡고 '마비노기 모바일 with Galaxy Store'라는 공식 타이틀로 부스를 운영한다. 부스 입장 시 제공되는 '웰컴 기프트'에는 '마비노기 모바일 타포린 백', '티르코네일 방석', '웰컴 쿠폰' 등이 포함되며, 갤럭시스토어 5천원 할인 쿠폰도 함께 지급된다. 이 쿠폰을 사용한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스토어 기프트카드 1만원권'도 추가 제공되며, SNS에 지정 해시태그(#마비노기모바일, #갤럭시스토어, #AGF)를 달아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선착순으로 '갤럭시스토어 기프트카드 5천원권'을 받는 현장형 프로모션도 준비됐다. 넥슨
【 청년일보 】 넷마블이 이달 5일부터 7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 'AGF(Anime X Game Festival) 2025'에 참가해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FGO)' 서비스 8주년을 기념한 단독 부스를 선보였다. 행사장 입구부터 FGO 이용자들의 기대감이 느껴지는 가운데, 넷마블은 이번 부스를 '8주년 갤러리' 콘셉트로 꾸며 역대 일러스트와 기념 포토존을 통해 팬들이 게임 세계관에 몰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6일 넷마블에 따르면, 현장 부스 내부에는 ▲네컷부스 ▲개념예장 진화 미션 ▲스톰포드 획득 미션 ▲마스터의 화실 등 체험형 콘텐츠가 배치돼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네컷부스에서는 8주년 일러스트를 활용한 포토 프레임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어 현장에서 줄이 형성될 정도로 호응이 높았다. 개념예장 진화 미션은 제한 시간 내 동일 카드 매칭을 성공하는 미니게임으로, 관람객들이 자연스럽게 경쟁을 벌이며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스톰포드 획득 미션은 15초 동안 떨어지는 스톰포드를 잡아내는 체험형 콘텐츠로, 실제 게임 요소를 오프라인에서 구현해 팬들의 흥미를 모았다. 마스터의 화실에서는 이용자들이 직접 축하 메시지와 그림을 남기며 8주년 분
【 청년일보 】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이달 5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 'AGF(Anime X Game Festival) 2025'에 참가해 애니메이션 액션 RPG 신작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LIMIT ZERO BREAKERS, 이하 브레이커스)'의 본격적인 첫 대외 행보에 나섰다. 행사장 한편에 마련된 브레이커스 부스는 개막 직후부터 관람객들이 몰리며 활기를 띠었다. 6일 엔씨(NC)에 따르면, 브레이커스 부스에서는 ▲코스프레 포토존 ▲미니게임 3종 ▲보너스 룰렛 ▲포토부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미니게임 클리어 시 '에르카' 가방, 캠핑의자, 달력 등 테마 굿즈를 받을 수 있어 자연스럽게 줄이 길게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특히 주요 캐릭터 '헬렌'을 완벽하게 구현한 유명 코스어 '마이부'의 사인회는 행사 분위기를 가장 뜨겁게 달군 이벤트로 꼽힌다. 현장에는 '시온', '셀레나'로 분장한 코스어들도 함께해 관람객과 사진을 찍으며 열띤 호응을 이끌었다. 아울러 브레이커스 테마 카페테리아에서는 버추얼 유튜버 '빙하유'와 '라디유'가 등장해 짧은 토크와 팬 소통을 진행하며 마련된 좌석이 금세 가득 찼다. AGF 2
【 청년일보 】 넥슨이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THE FINALS®)'의 e스포츠 대회 'TFNL 그랜드 파이널' 결승전과 2주년 행사를 개최한다. 5일 넥슨에 따르면, 'TFNL 그랜드 파이널'은 올해 진행된 '더 파이널스: 코리아 내셔널 리그' 시즌을 마무리하는 대회로, 서울 마포구 소재 WDG 스튜디오 홍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며 공식 유튜브, 치지직, SOOP 채널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결승전에서는 서킷 3에서 접전 끝에 4:3 승리를 거둔 'FN ESPORTS'가 준우승 팀 '벌꿀오소리'와 리매치를 치르고, 3·4위전에는 'OTCS'와 'ÖRF'가 맞붙을 예정이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1천만원, 준우승 팀에게는 600만원 등 총 2천8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한다. 아울러 넥슨은 '더 파이널스' 출시 2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더 파이널스'의 대표 색상인 레드 콘셉트로 스타일링하거나 게임 코스프레를 준비한 참가자 중 베스트 드레서를 선정해 배달의민족 상품권을 제공하며, '더 파이널스' 테마 프레임으로 촬영할 수 있는 네컷 사진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참가자들은
【 청년일보 】 코웨이의 휠체어농구단 코웨이 블루휠스가 '2025 KWBL 휠체어농구리그' 챔피언 결정전에서 승리하며 올 시즌 통합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7월 개막한 2025 KWBL 휠체어농구리그에는 서울 연고의 코웨이 블루휠스를 비롯해 고양홀트, 춘천타이거즈, 제주특별자치도 등 총 6개 팀이 참가했다. 코웨이 블루휠스는 지난 10월 정규리그에서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우승을 확정 지으며 챔피언전 직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5일 코웨이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남양주 체육문화센터에서 열린 챔피언전에서 코웨이 블루휠스는 플레이오프 승자인 춘천타이거즈와 격돌했다. 1차전에서 71대69로 역전승을 거뒀으며, 이어진 2차전과 3차전에서 각각 74대77, 64대62를 기록해 3전2선승제로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김영무 감독의 정교한 전술 운영과 김호용·오동석·김상열·곽준성 등 주축 선수들의 안정적인 플레이가 빛을 발했다. 이번 통합우승으로 코웨이 블루휠스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올해 4월 홀트전국횔체어농구대회, 6월 우정사업본부장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 10월 전국장애인체육대회까지 올해 출전한 모든 대회에서 우승을 휩쓸며 명실상부 국내
【 청년일보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오는 13일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1층 로비에서 희망스피커 2기와 함께하는 어린이 합창단 공연 '2025 희망나래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음악 교육을 받고, 공연에 오르는 경험을 통해 자기효능감을 강화하고 사회성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성장형 프로젝트로 기획됐다. 공연에 나선 '하얀나래어린이합창단'은 단원들의 꿈을 주제로 희망스피커가 작사, 작곡한 특별한 곡들을 선보인다. 이는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를 기반으로 스트리머가 자신의 재능을 기부 콘텐츠로 확장한 사례이자, 유저 주도형 재능 나눔을 실천한 모델이다. '2025 희망나래 콘서트'는 희망스튜디오와 희망스피커가 함께 기획했다. 희망스피커는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 실천하는 게임 스트리머, 커뮤니티다. 이번 희망스피커 2기에는 음악적 재능이 있는 '신선한 망치', '곰캐', '선짱', '김바쏘', '미쵸밥', '멜론티', '사월낭자'가 참여했다. 희망스피커는 이번 콘서트에 앞서 아이들의 음악 교육을 진행했으며, 공연 기획에도 참여했다. 특히 '김바쏘'와 '멜론티'는 아이들을 응원하는 축하 공연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