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BC카드가 12일 금융 빅데이터를 거래하고 AI 분석환경을 지원하는 '금융 빅데이터 플랫폼'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지난 7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정보화진흥원이 빅데이터 생태계 조성과 혁신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각 분야별 10개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자를 선정했고 그 중 BC카드는 '금융'을 담당하면서 금융분야 최초의 데이터 거래소가 탄생하게 됐다. 12일 서울 중구 위워크(WeWork) 을지로점에서 진행된 개소식에는 장석영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정책실장, 김진철 BC카드 마케팅부문장, 오성탁 한국정보화진흥원 본부장, KT 등 플랫폼 주요 참여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개소식 직후에는 금융 빅데이터 플랫폼 시연 행사도 열렸다. BC카드는 금융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고 플랫폼 산하 10개 센터에서 생산된 데이터를 수집, 분석, 융합, 유통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외 2천8백만 고객과 3백만 가맹점을 기반으로 한 카드 소비 행태 데이터도 제공한다. 10개 센터는 주요 기업 및 스타트업들로 구성됐다. 해빗팩토리(보험), FINSET(대출), 노타(소상공인 대출), SBCN(증권) 등 금융데이터와 KT(유동인구), 기웅정보통신(아파트관리비),…
【 청년일보 】 신한카드는 올해 세번째 '신한카드 The Dream Day’'(이하 더드림데이)를 2019년 연말 최대 흥행작으로 기대되는 '백두산' 시사회로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더드림데이는 고객에게 뮤지컬, 영화, 전시회, 스포츠 경기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 콘텐츠를 즐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신한카드의 대표적인 문화 이벤트이다. 이번에 상영되는 '백두산'은 대한민국 관측 역사상 최대 규모의 백두산 폭발을 그린 재난 블록버스터로 '리준평' 역의 이병헌 씨와 ‘조인창’ 역의 하정우 씨 등 화려한 캐스팅이 더해지며 올해 연말 최고 흥행작으로 평가된다. 더드림데이는 영화 개봉일에 맞춰 오는 19일 진행되며 전국 19개 지역 롯데시네마에서 이벤트 응모·당첨된 고객 1860명을 대상으로 동시 개최된다. 아울러 영화 무료 관람권과 함께 롯데시네마 콤보세트(팝콘, 콜라 세트)를 제공한다. 이벤트 응모는 신한카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12월 13일까지 가능하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영화 '백두산'은 참신한 콘텐츠와 화려한 캐스팅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으로 개봉과 동시에 폭발적인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개봉일 시사회를…
【 청년일보 】 현대카드가 새로운 디지털 문화 콘텐츠 앱인 '현대카드 DIVE'의 베타 서비스를 종료하고, 정식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7월에 선보인 '현대카드 DIVE'는 오프라인 위주로 진행돼 온 현대카드의 브랜딩 활동을 온라인 세계로 확장한 현대카드의 새로운 디지털 문화 콘텐츠 공간이다. '현대카드 DIVE'는 베타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5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30만을 돌파하고, 카테고리 내 인기 앱 2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대카드는 이번 그랜드 오픈을 통해 '현대카드 DIVE' 콘텐츠를 한층 업그레이드 나선다. 우선 유명 크리에이터로 구성된 전문 필진들이 아티클 시리즈에 참여한다. 남성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아레나'의 편집장을 역임한 박지호를 필두로 월간 '디자인' 전은경 편집장과 트렌드 매거진 '인디드'의 성범수 편집장, 배순탁 음악평론가, 아티스트 봉태규 등 각자의 전문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들이 필진에 포함됐다. 특히, 아티클 시리즈는 '현대카드 DIVE'에서만 볼 수 있어 더욱 희소성이 높은 콘텐츠로 평가된다. 이 밖에도 현대카드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한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
【 청년일보 】 BC카드가 전국 11개 스키장에서 최대 6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2020년 2월말까지 전국 11개 스키장에서 리프트, 렌탈, 강습료 등을 BC카드로 결제 시, 전월 실적에 관계 없이 최대 60%까지 현장 할인 받을 수 있다. 해당 스키장은 ▲양지파인스키밸리 ▲비발디파크 ▲용평리조트 ▲무주덕유산리조트 △ 알펜시아 △ 에덴벨리 ▲엘리시안 강촌 ▲오크밸리 ▲웰리힐리파크 ▲하이원 ▲휘닉스 스노우파크 등이다. 또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8개 스키장(양지파인스키밸리, 비발디파크, 용평리조트, 알펜시아, 엘리시안 강촌, 오크밸리, 웰리힐리파크, 휘닉스스노우파크)에서 야간 리프트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동일한 티켓 1장을 추가로 제공하는 1+1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박상범 BC카드 제휴영업본부장(상무)은 "겨울철 대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스키장에서 BC카드 고객들을 위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으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제공해 나아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
【 청년일보 】 BC카드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9년 국가고객만족도 (이하 NCSI)' 조사에서 업계 최초로 12년 연속 신용카드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0일 전했다. BC카드는 서비스 기획부터 출시까지 고객을 직접 참여시키고, 디지털 기술력과 차별화된 혜택을 통해 고객 만족을 이끌고 있다. 먼저 BC카드는 지난 2008년부터 고객패널제도 'BC내비게이터(Navigator)'를 통해 각종 서비스 기획부터 출시, 피드백까지 모든 과정에 고객패널을 참여시키고 있다. BC카드는 올해까지 고객패널이 제안한 누적 230여개의 아이디어를 실제 서비스와 업무에 반영했다. 또한 BC카드는 디지털 기술에 집중 투자하며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객은 페이북 앱 하나로 QR코드 결제 등 온∙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를 비롯해 예∙적금 및 CMA 계좌 개설, 0.01주 단위 해외주식투자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앞으로도 BC카드는 고객의 보다 편리한 금융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더욱 많은 금융기관 및 핀테크 기업과 손잡고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생활 영역 곳곳에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엔BC' 마케팅플랫폼도 고…
【 청년일보 】 금융감독원(원장 윤석헌)은 전국 2230개 상호금융조합(농협·신협·수협·산림조합)의 올해 1∼9월 순이익이 2조 4208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2조 9232억원)보다 17.2% 감소한 실적이다. 신용사업 순이익(3조 9367억원)이 1331억원(-3.3%) 줄었고, 경제사업 순손실(1조 5159억원)이 농산물 가격 하락과 판매 부진 등의 영향으로 3693억원 확대됐다. 업권별 순이익을 보면 농협(2조 1261억원), 신협(2481억원), 수협(413억원), 산림조합(53억원) 등 순이었다. 이들 모두 전년 동기보다 순이익 줄었다. 농협은 신용사업 이익이 301억원 증가했지만, 경제사업 손실이 3534억원 늘었다. 신협·수협·산림조합은 판매·관리비와 대손충당금 전입액 증가 등으로 신용사업 이익이 감소했다. 순이익이 줄면서 총자산순이익률(ROA)과 자기자본순이익률(ROE)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0.23%포인트, 1.36%포인트 떨어진 0.40%, 4.71%를 기록했다. 9월 말 현재 이들 조합의 총자산은 535조 4000억원으로, 작년 말(505조 9000억원)보다 29조 5000억원(5.8%) 증가했다.…
【 청년일보 】 IBK캐피탈은 지난 9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독거노인들을 위한 지원금 4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IBK캐피탈이 난방물품 지원을 통해 혹한기에 취약한 홀로 사는 노인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는 도움이 필요한 노인분들을 위한 복지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단체로서, 독거노인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IBK캐피탈은 IBK기업은행이 100% 지분을 가지고 있는 회사로서, 2019년 9월말 기준 금융자산 6조 1,832억원, 순이익 813억원 등 양호한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
【 청년일보 】 현대카드가 코스트코와 함께 연말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코스트코 매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깜짝 미니 콘서트를 선물했다고 10일 전했다. 현대카드는 지난 5일 코스트코 하남점과 일산점, 6일 공세점과 송도점에서 고객들을 위한 '바버렛츠’'의 깜짝 미니콘서트를 열었다. 바버렛츠는 여성 2인조 보컬그룹으로, 1950~60년대 레트로 스타일의 노래와 패션으로 많은 마니아 팬을 보유하고 있다. 바버렛츠는 약 40여 분간 진행된 미니콘서트에서 자신들의 대표곡을 비롯해 올드팝과 동요 등을 새롭게 편곡해 선보였다. 코스트코에서 처음 보는 광경에 고객들이 처음에는 조금 낯설어하기도 했지만, 이내 바버렛츠의 공연에 큰 호응을 보냈다. 특히, 1960년대 큰 사랑을 받았던 '낙엽 따라 가버린 사랑''을 바버렛츠만의 감성으로 재탄생 시킨 무대는 중장년층 고객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코스트코 코리아 매장 내에서 이 같은 깜짝 콘서트가 펼쳐진 것은 코스트코가 1994년 국내 첫 매장을 오픈한 이후 처음 있는 일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코스트코를 찾는 고객들은 대다수가 코스트코 고객임과 동시에 현대카드 고객"이라며, "고객들이 쇼핑과 함께 다양한 즐거움을 느끼실…
【 청년일보 】 신한카드는 올해로 13년차를 맞는 '신한카드 아름인 고객봉사단'이 서울 마포구 우리마포복지관에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모시고 ‘축복의 하루’ 생신잔치 행사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활동은 신한카드와 우리마포복지관이 칠순/팔순/구순을 맞은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신한카드 아름인 고객봉사단’과 또래 어르신들의 축하 속에 성대히 진행되었다. 2007년 3월에 창단된 ‘신한카드 아름인 고객봉사단’은 봉사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나 마땅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이 없어서 고민하던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신한카드가 지역사회 복지기관과 협력해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한 후 고객들에게 자발적으로 참여 신청을 받는다. ‘신한카드 아름인 고객봉사단’은 자녀들과 함께, 또는 친구와 함께 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고객들 사이에 입소문이 퍼지며 인기 있는 기업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정착했다. ‘신한카드 아름인 고객봉사단’에 8년째 참여하고 있는 유진숙 고객은 “중학생 자녀와 함께 참여하기 시작해서 이제는 자녀가 대학생이 되어 군대에 입대하였다”며, “신한카드 아름인 고객봉사단 활동 참여를 통해 자녀들에게 이웃을 돕는 봉사활동의 참된 의…
【 청년일보 】 신용카드사들이 연말 카드결제 시장을 잡기 위해 마케팅 열전을 벌이고 있다. 10일 카드사 업계에 따르면 각종 공연 할인은 기본이고 식사 여행 숙박 스키 할인과 경품행사까지 총동원해 '12월 할인대전'에 나섰다. 먼저, 신한카드는 오는 15일까지 아마존닷컴에서 신한카드로 130달러 이상 구매 시 10달러, 500달러 이상 구매 시 30달러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오는 25일까지 신한체크카드를 대상으로 홈페이지에서 목표금액을 선택하고 해당 금액 이상 사용 시 추첨을 통해 목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홈플러스에서는 대형매장 내 LG전자 입점 직영매장에서 50만원 이상 결제 시 5% 캐시백 등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오는 20일(예약 및 발권일 기준)까지 '라이프샵'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항공권 구매·예약 시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오는2020년 8월 31일 이내에 출발하는 장거리 노선은 10%, 단거리 노선은 7% 할인이 가능하며 내년 9월 이후 출발하는 전 노선의 항공권은 3%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겨울철 스키장 이용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KB국…
【 청년일보 】 JT친애저축은행은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 총 누적 공급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2015년 업계 처음으로 연 10%대의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 '원더풀 와우론'을 출시한 지 4년 만이라고 JT친애저축은행은 설명했다. JT친애저축은행은 시중은행의 까다로운 대출 조건으로 고금리 대출에 의존해야 했던 4∼7등급 중·저신용자들의 금리 부담을 낮춘 게 판매 실적 증가로 이어졌다고 풀이했다.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은 저축은행 업계 전반으로 확산해 현재 27곳에서 약 70개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
【 청년일보 】 삼성카드는 카드업계 최초로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능률컨설팅 주관 5개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삼성카드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 신용카드 부문 6년 연속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4년 연속 1위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6년 연속 1위 ▲한국표준협회 주관 콜센터품질지수(KS-CQI) 5년 연속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우수 콜센터 11년 연속 인증을 받아 4년 연속 고객 만족도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삼성카드는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CEO 주관 하에 전사 임원들이 참석하는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매월 개최하고 있으며, CEO, 고객 패널, 전문 자문위원, 임직원들로 구성된 '소비자보호 위원회'를 운영해 적극적으로 고객의 니즈를반영하고 있다. 또한 '현장 속에 혁신과 답이 있다'는 생각에서 출발한 '고객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임직원이 전화상담을 체험하고 VOC 콜 청취를 통해 고객을 접점에서 만나고 있다. 이외에도 고객불만 발생 최소화를 위해 'VOC 체크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