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넷마블은 오는 25일까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2025 가을 축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넷마블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특이점F 염상오염도시 후유키' 제3절 1단계를 완료한 이용자에게 최초 접속 시 성정석 30개를 증정한다. 특별 로그인 보너스를 통해 성배, 전승 결정, 1천만 QP, 예지의 업화 30장 등 다양한 보상도 제공한다. 연속 로그인 보너스에는 1천만 QP와 5종류 복주머니(랜덤)가 추가됐다. 뿐만 아니라, 25일까지 특별 패널 미션을 통해 호부 5장, 전승 결정 1개, 425만 QP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메인 퀘스트 진행도 미션 달성 시 성정석 12개를 포함한 추가 보상도 받을 수 있으며, 마술예장 '새해의 옷차림' 획득 퀘스트와 가을 축제 특별판 데일리 미션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픽업 소환에서는 신규 서번트 '★5(SSR) 야마토타케루'를 획득할 수 있으며, '★5 서번트 1기' 이상 확정 획득이 가능한 복주머니 소환도 열린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공식 카페와 SNS 공지 조회수가 목표치를 달성하면 ★4(SR) '드래곤 댄스' 개념예장과 2천25만 QP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 청년일보 】 컴투스가 퍼블리싱하고 게임테일즈가 개발한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The Starlight)'가 오는 18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16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더 스타라이트'는 단순히 신작이라는 점을 넘어 국내 대표급 개발진이 참여해 제작 단계부터 화제를 모았고, 독창적인 세계관과 그래픽, 사운드, 전투 시스템까지 MMORPG 장르의 경쟁력을 총체적으로 담아내 업계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 스타라이트'는 정성환 총괄 디렉터가 직접 집필한 네 권의 소설을 토대로 한다. 기존 게임과 달리 원작의 방대한 서사를 게임 전반에 녹여내 개연성과 몰입감을 강화했다. 초기 튜토리얼부터 유저는 차원을 넘나드는 서사의 중심에 서게 된다. 첫 무대는 판타지풍 마을 '후르츠 빌리지'로 시작되지만, 이후 동양적 색채가 가득한 '무사마을', 전쟁의 잔흔이 남은 '늙은사자의 땅', 광활한 '회색고원' 등 시대와 정서가 교차하는 다양한 지역으로 이어진다. 이들 지역은 곧 차원의 문을 열고, '스타라이트'를 찾는 여정의 단서가 된다. 정준호 아트 디렉터는 서로 다른 시대적 풍경을 한 장면 안에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작업에 공을 들였다. 동양풍 사찰 옆에 현
【 청년일보 】 CJ메조미디어는 16일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 '협력광고 솔루션'의 파트너 에이전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파트너 에이전시 자격은 H&B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협력광고 분야의 풍부한 집행 경험 및 전문 노하우를 갖춘 기업에게만 부여된다. CJ메조미디어는 디지털 미디어렙사 중 유일하게 선정되어 디지털광고 전문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올리브영의 리테일 미디어 영향력을 확대하고, 메타, 틱톡 등의 협력광고 분야의 검증된 전문성을 통해 입점 브랜드의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리브영 협력광고는 입점 브랜드가 메타, 틱톡 등 외부 디지털 채널을 통해 올리브영 온라인몰로 고객을 유입시키고 실질적인 매출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솔루션이다. 광고비 지출에 따른 성과를 데이터로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어 효과적인 마케팅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CJ메조미디어는 지난 26년간 디지털광고 시장을 선도해온 국내 최초 디지털 미디어렙사로 메타, 틱톡 등 협력광고 제휴 매체와의 최상위 파트너십과 업계 최고 수준의 AI 및 데이터 기반 통합 미디어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뷰티·화장품과 유통·리
【 청년일보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지난 12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교육관에서 '2025 게임이용자 패널 데이터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2025 게임이용자 패널 데이터 경진대회는 게임이용자 연구를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접근해 정책적 활용 가능성을 탐색하고, 성과를 대중과 공유하기 위해 열렸다. 경진대회는 게임과 이용자를 둘러싼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정책·산업·교육 현장에서 활용이 가능한 데이터 기반 학술 연구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에게는 최근 5년간 축적된 게임이용자 통계 데이터가 제공됐다. 심사에는 패널 연구진과 한국언론학회, 한국조사연구학회, 한국컴퓨터게임학회 교수진 등으로 구성된 위원단이 맡아 연구의 타당성과 활용 가치를 두 차례에 걸쳐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심사위원단은 "다양한 사회문화적 맥락 속에서 게임이용자의 행동 특성을 분석하려는 시도가 돋보였으며, 정책 수립이나 교육적 활용 가능성이 높은 연구들이 다수 접수됐다"고 평가했다. 최종 수상작은 총 7팀으로, ▲대상 수상자인 텍사스 테크 유니버시티(Texas Tech University) 조요한, 시립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이승모,
【 청년일보 】 SKT는 SK브로드밴드와 함께 세계 최대 규모의 방송·미디어 전시회인 IBC 2025에서 수여하는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6일 밝혔다. SKT는 14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NPU 기반 실시간 UHD 업스케일링 기술'을 활용한 Btv 전력 절감 사례로 환경 및 지속가능성(Environment & Sustainability) 부문에서 수상하며 자체 개발 AI 미디어 기술의 우수성과 상용화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번 사례에 적용된 SKT의 슈퍼노바(SUPERNOVA)는 AI 기반 미디어 콘텐츠 개선 솔루션이다. SKT는 2019년 첫 선을 보인 슈퍼노바를 지속 고도화해 사료(史料) 복원·광고·제조업 품질관리 등 다양한 영역에 접목해 왔다. 특히 2024년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공모사업 참여를 통해 데이터셋을 다방면으로 추가하는 등 콘텐츠 제작 효율을 높이기 위한 혁신을 계속해 왔고 이번 수상을 통해 다시 한번 우수한 역량을 입증했다. 이번에 수상한 SK브로드밴드 B tv 대상 'NPU 기반 실시간 UHD 화질개선 서비스'는 기존의 GPU 방식 대비 80%의 전력 소비 절감 효과를
【 청년일보 】 SKT는 챗GPT를 개발한 최첨단 AI 연구·개발 기업인 오픈AI의 국내 통신사 유일 B2C 협력사로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B2C 협력의 시작으로 '챗GPT 플러스'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신규 및 3개월 이상 미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챗GPT 플러스' 1개월 구독 시 2개월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SKT 고객은 오는 9월 19일부터 내년 2월까지 'T우주'에서 쿠폰을 발급받아 혜택을 적용할 수 있다. 챗GPT 플러스는 무료 버전 대비 더 빠르게 응답하고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에 대한 우선 접근을 제공하는 오픈AI의 유료 구독 플랜이다. 이용자들은 고급 음성모드, 영상 생성, 심층 리서치 등 확장된 기능을 높은 빈도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심층 리서치'는 추론을 사용해 대량의 온라인 정보를 종합하고 여러 단계에 걸친 리서치 작업 결과를 제공하는 에이전트로,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나에게 가장 좋은 통근용 자전거', '상권 분석, 상품 경쟁력 분석' 등을 주제로 일상 생활은 물론 전문 지식에 기반한 리포트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SKT는 오픈AI와 앞으로도 B2C, B2B 분야를 비롯해 SK 그룹 차원의 협력 확장도 다
【 청년일보 】 LG유플러스는 우리은행을 방문하는 영유아 고객을 위해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LG유플러스와 우리은행이 진행하는 '배려-프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우리은행에 설치된 배려프리석에서 시청할 수 있다. '배려-프리 캠페인'이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장벽 없애기 운동이라는 뜻을 가진 배리어 프리에서 착안한 명칭으로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등 금융 취약계층에게 편리한 금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활동이다. 양사는 금융 취약계층 중 영유아 고객을 위해 '맘편한 우리 아이들' 서비스를 제공한다. 맘편한 우리 아이들은 우리은행에 방문하는 영유아 고객이라면 누구나 배려프리석에 비치된 태블릿 PC로 아이들나라를 무료로 시청 가능한 서비스다. 아이들나라는 LG유플러스의 키즈 전용 서비스로 태블릿 PC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 IPTV 'U+tv', 모바일, 스마트 TV로 7만 편의 독서, 학습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영유아 고객이 아이들나라를 시청하는 동안, 부모는 돌봄 부담없이 편리하게 금융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영유아 동반 고객의 편의성도 증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들나라를 무료로
【 청년일보 】 크래프톤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서울 성수동 ‘펍지 성수(서울 성동구 왕십리로4길 5)’에서 ‘테이스티성수 WWCD 치맥파티(이하 WWCD 치맥파티)’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WWCD 치맥파티는 글로벌 인기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상징적인 승리 문구 ‘Winner Winner Chicken Dinner’를 모티브로 한 치맥 페스티벌이다. 치킨과 맥주라는 대중적 요소를 기반으로 게임 IP와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결합해, MZ세대와 성수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올해 행사는 성동문화재단이 주최하고, 크래프톤 PUBG 성수와 크리에이티브 성수 기획위원회가 주관한다. 또한 오비맥주 카스가 후원사로 참여해 ‘카스 치카치카’ 부스 내 치킨과 카스 조합을 강조하며 맥주 판매와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문객들은 성수 로컬 식당 및 브랜드가 참여하는 F&B 존에서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야키토리 전문점 ‘나츠가’, 후라이드 치킨 ‘렛츠잇치킨’, 오븐 치킨 ‘오븐에빠진닭 성수점’, 치킨 반미 ‘호앙비엣’, 디저트 ‘지그재그와플’ 등이 참여해
【 청년일보 】 LG유플러스는 통일부 산하 남북하나재단과 북한이탈주민 정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측은 ▲북한이탈 청소년의 학습 및 정보화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지원사업 ▲북한이탈주민 및 가족 복지 향상을 위한 통신서비스 지원 등에 대한 다양한 협력사업에 나서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LG유플러스는 가족이 사망해 홀로 남은 북한이탈 청소년에게 노트북 등을 제공하고, 북한이탈주민 중 1인 여성 가구의 안전을 위해 홈 CCTV 설치 및 서비스를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또 LG유플러스는 남북하나재단에서 정착 교육을 받는 북한이탈주민 대부분이 생애 최초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된다는 점을 고려해 정확한 통신 서비스 가입 및 이용 방법을 안내할 계획이다. 동시에 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ixi-O)' 등 스마트폰 활용법에 대한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양측은 향후에도 북한이탈주민과 그 가족에 대한 정보화 역량 강화, 통신 서비스 지원 등에 대한 협력을 이어가며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주태 남북하나재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LG유플러스가
【 청년일보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 'EA SPORTS FC™ Mobile(이하 FC 모바일)'에서 개최하는 전 세계 레전드 선수들의 초대형 축구 경기 '2025 아이콘매치: 창의 귀환, 반격의 시작(이하 '2025 아이콘매치')'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5일 밝혔다. '2025 아이콘매치'는 전설적인 축구 선수들이 '창과 방패' 콘셉트로 대결을 펼치는 초대형 이벤트로, 지난 13일과 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됐으며, 이번 경기는 지난해 패배한 'FC 스피어(창팀)'이 '실드 유나이티드(방패팀)'에 재대결을 신청하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올해는 앙리·드로그바·퍼디난드·푸욜 등 2년 연속 출전 선수들에 더해, 루니·호나우지뉴·제라드·베일 등 새로운 선수가 참가하면서 축구계 레전드 클래스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또한 프리미어리그의 명장으로 꼽혔던 아르센 벵거(FC 스피어)와 라파엘 베니테스(실드 유나이티드)가 양팀의 감독으로 합류해 더욱 탄탄한 경기력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축구계 명심판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피에를루이지 콜리나가 주심으로 등장해 경기 관람의 재미
【 청년일보 】 넷마블은 오는 18일 뱀파이어 컨셉의 신작 MMORPG '뱀피르'에서 신규 월드 '카프'를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뱀피르'는 지난달 26일 출시 이후 약 2주 만에 4개의 월드를 오픈한 바 있으며, 이용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5번째 신규 월드 '카프'를 선보일 예정이다. '카프' 월드는 스트리머들의 활동이 없는 일반 월드이며, 오픈 일정은 18일 오후 6시다. 넷마블은 신규 월드 '카프' 오픈을 기념해 해당 서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21일간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고 '희귀 탈것 소환권', '희귀 형상 소환권', '400만 골드', '경험의 혈청'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지난달 26일 출시된 '뱀피르'는 국내 모바일게임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은 '리니지2 레볼루션'의 주요 개발진이 참여한 신작 MMORPG다. 뱀파이어 컨셉과 다크 판타지풍의 중세 세계관이라는 차별화된 소재로 모바일과 PC 플랫폼으로 서비스 중이다. 특히, 출시 9일 만에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달성한 이후 현재까지 순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동시접속자 2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장기 흥행의 기
【 청년일보 】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PvE 콘텐츠인 시험의 탑과 시련의 탑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시험의 탑은 플레이 목적에 따라 더욱 세분화된 난도를 선택할 수 있도록 '헬' 난도의 구조가 개편됐다. 주요 보상 획득을 희망하는 유저들은 낮은 난도의 '헬' 모드에 도전하고, 탑 랭커를 꿈꾸는 유저들은 더욱 높은 난도를 선택해 치열한 경쟁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보상 지급 방식도 유저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각 층을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는 '탑의 징표'로 시험의 탑 상점에서 데빌몬, 빛과 어둠의 소환서, 전설의 전속성 소환서 등 원하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시험의 탑보다 더욱 높은 난도를 자랑하는 시련의 탑도 대폭 확장했다. 천공의 탑은 기존 100층에서 140층으로, 각 속성별 탑은 40층에서 50층으로 늘었다. 또한 기존 층의 난도를 완화해, 신규 및 복귀 유저들도 보다 쉽게 시련의 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룬 일괄 강화 기능이 추가되는 등 편의성도 높여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업데이트와 함께 오는 30일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