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패션 전문기업 형지글로벌은 디지털 금융 허브 싱가포르에서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현지 주요 블록체인 및 금융 기관과의 연쇄 미팅을 통해 글로벌 디지털 자산 생태계 진입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최준호 형지글로벌 부회장은 이날 싱가포르에 위치한 글로벌 디지털 자산 보안기업 렛저(Ledger) 아시아태평양 지사를 방문해 타카토시 시바야마(Takatoshi Shibayama) 아태지역 총괄과 회동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양측은 스테이블코인 발행과 관련된 기술적 협력 가능성을 논의하고, 보안성과 복구 기능이 강화된 디지털 자산 관리 시스템 구축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렛저는 지난 2014년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기반 디지털 자산 보안 기업이다. 형지글로벌은 싱가포르 상업은행 DBS은행의 고위직 임원 및 디지털화폐 담당과 비공개 회동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싱가포르 현지 스테이블코인 발행에 대한 형지글로벌의 핵심내용을 공유하며,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형지글로벌은 향후 스테이블코인 기반의 디지털 커머스, 글로벌 패션·유통 결제 시스템 도입 등 미래지향적 전략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
【 청년일보 】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A유치원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한 '제 20대 치킨 대통령 선거'에서 대표 메뉴 '뿌링클'이 1위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유아동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로 해당 유치원에 뿌링클 치킨 세트를 후원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치킨 선거는 유치원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 체험형 모의선거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치킨 브랜드 후보를 고르고 투표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매운맛 걱정 없는 마일드 뿌링클 출시', '아이 입맛 연구팀 운영', '깨끗한 튀김기름 관리' 등 아이들의 시선으로 '뿌링클'에 대한 의견을 본사에 직접 전달하기도 했다. 이에 bhc는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치킨 선거를 진행하고 '뿌링클'을 선택해준 사례는 처음이라며, 뿌링클과 인기 사이드 메뉴가 포함된 치킨 세트와 공약 포스터를 해당 유치원에 전달했다. 특히, 아이들은 뿌링클 당선 이후 브랜드 응원을 위해 직접 '치킨송'을 만들어 불렀다. '뿌링클, 우리를 지켜줘', '맛있는 치킨 뿌링클'이라는 가사가 담긴 이 노래는 아이들의 순수한 감정과 창의력을 담아내며, 현장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었다. bhc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 청년일보 】 글로벌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의 서브 브랜드 '본셉'은 비타씨 및 색조 신제품 인기에 힘입어 다이소를 통해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본셉 브랜드는 지난해 4월 다이소에 첫 입점 후 1년만인 올해 4월에 300만개를 돌파했으며, 이후 2개월만에 추가로 200만개를 판매해 상승세를 타고 있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올봄 다이소를 통해 출시한 비타씨 제품군과 색조 제품군이 레티놀 제품군과 함께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이소몰의 올 상반기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본셉 비타씨 동결 건조 더블샷 앰플 키트'는 출시 후 품절 사태가 거듭되면서 '재입고 알림 신청 베스트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지난달 출시한 색조 신제품인 본셉 립·아이 메이크업 19종도 워터프루프 등 기능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 중 '립 타투 스티커'는 출시와 동시에 빠르게 품절되는 현상도 나타났다고 토니모리 측은 설명했다. 비타씨 제품군은 레티놀 제품군에서 스킨케어 라인업을 확대한 것으로, 기미·주근깨 잡티 개선을 돕는 기능성 제품이다. -60℃ 동결 건조 기술과 리포좀 공법을 통해 비타민C와 레티놀 성분을 안정화시키고
【 청년일보 】 롯데백화점은 롯데타운 명동에 글로벌 2030세대를 타겟으로 하는 K-패션 전문관 ‘키네틱 그라운드(KINETIC GROUND)’를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소공동 본점 9층에 위치한 키네틱 그라운드는 약 1천800㎡(550평) 규모로, K-패션의 핵심만을 모은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전문관이다. ‘마르디메크르디’, ‘마뗑킴’, ‘더바넷’, '트리밍버드', ‘코이세이오’ 등 15개의 K-패션 브랜드는 물론, 팝업 플랫폼인 '키네틱 스테이지(KINETIC STAGE)'를 통해 2주에서 1개월 주기로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오픈 첫 팝업으로는 '헬로선라이즈', '토우토우아카이브' 등이 진행 중이다. '키네틱그라운드'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브랜드별 이슈 아이템 및 단독 상품을 선보이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 증정, 10~20% 할인 혜택, 패션 굿즈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키네틱 그라운드를 통해 지속적으로 가능성 있는 신진 디자이너들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AI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가 직접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의 CM송 제작에 참여하는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굽네치킨은 오는 24일까지 3주간 '굽네 장각구이 AI CM송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는 닭다리살과 엉치살로 이루어진 큼직한 장각을 오븐에 구워 기름기는 줄이고, 깔끔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번 콘테스트는 굽네 장각구이를 주제로 소비자가 직접 나만의 개성 넘치는 광고음악 '굽네송'을 만드는 특별한 체험 마케팅이다. 28자의 '굽네송' 가사를 작사한 뒤 EDM, K-POP, ROCK, 발라드, 힙합 5가지 음악 장르 중 하나를 고르면 브랜드 모델인 추성훈 특유의 목소리가 입혀진 AI 음원이 생성되는 방식이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휴대폰 본인인증만 거치면 간편하게 참여 가능하다. 본 콘테스트는 굽네 공식 홈페이지, 굽네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콘테스트는 스스로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과정에 흥미를 느끼는 Z세대의 특성을 반영해 기획됐다. 짧은 가사를 작성하고 AI를 통해 자신만의 CM송을 직접 만들어보는 방식은 Z세대의 창의성과
【 청년일보 】 "산리오 덕후도, 뷰티 덕후도 만족할 수밖에 없는 조합이에요" 4일 오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 홍대' 매장 앞은 한여름 무더위에도 20대를 중심으로 한 젊은 방문객들로 북적였다. 이날은 올리브영이 일본 인기 캐릭터 브랜드 산리오와 협업해 선보인 체험형 팝업스토어 '러브 썸머 위드 산리오 캐릭터즈'가 문을 연 첫날로, 오는 27일까지 약 3주간 운영된다. 올리브영은 일본 인기 캐릭터 브랜드 산리오와 손잡고, 여름 시즌을 겨냥한 체험형 팝업 공간을 선보였다. 뷰티와 캐릭터를 결합한 이번 행사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며 첫날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입장과 동시에 방문객에게는 리플렛과 미니 부채가 제공된다. 손바닥 크기의 부채에는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쿠로미 등 산리오 캐릭터들이 각기 다른 썸머룩으로 등장한다. 매장 내부는 바캉스 콘셉트로 구성돼 있으며, 모래사장·수박 수영장·서핑숍 등 여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공간 곳곳에 포토스팟이 마련돼 있다. 태닝한 모습의 캐릭터들이 감각적으로 배치돼 '귀여움'과 '여름 무드'를 동시에 살렸다. 팝업은 총 6개의 테마존으로 구성된다. 쿠로미의 모래성, 헬로키티의 헬시푸드, 마이멜
【 청년일보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남성복 브랜드 갤럭시는 'Make your Elegance' 프로그램의 첫 대상자로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를 선정하고, 7월 11일 예술의전당에서 진행하는 콘서트 의상을 후원한다고 4일 밝혔다. 남성복 갤럭시의 'Make your Elegance' 프로그램은 클래식 아티스트, 운동선수, 인플루언서 등 3040세대로부터 선망을 받는 전문가들의 스타일 변신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갤럭시는 이번 대니 구 바이올리니스트 콘서트 착장 후원을 시작으로 분기마다 새로운 대상자를 선정하여 의상을 후원하고, 스타일링을 지원하는 등의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갤럭시는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를 위해 연주복으로 사용할 슈트와 스타일링을 제안했고,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대니 구만을 위한 슈트를 제작했다. 이무영 삼성물산 패션부문 남성·컨템사업부장 상무는 "특유의 친근함과 밝은 에너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의 특별한 무대에 남성복 갤럭시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갤럭시는 지난 40여년 동안 쌓아온 독보적 헤리티지가 젊은 고객들을 통해 계승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
【 청년일보 】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진에어 기내 홈쇼핑 서비스인 '지니 홈배송'에서 오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성수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진에어 지니 홈배송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닥터지 제품은 블랙 콜라겐300마스크팩 4P×5, 리바이탈 인헨서 스페셜 세트, 로얄 블랙 스네일 앰플 마스크세트 10P 1+1, 로얄 블랙 스네일 크림 듀오 세트, 블랙 스네일 스페셜 2종세트, 블랙 스네일 스페셜 3종 세트, 더모이스처 배리어D 로션 세트, 로얄 블랙 스네일 앰플 2개입, 레드 블레미쉬 포 맨 탄력 올인원 등 총 9종이다. 대표 제품인 '블랙 콜라겐300 마스크팩'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5월까지 약 1년간 진에어 기내 홈쇼핑 화장품 카테고리에서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한 스테디셀러다.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획세트도 준비했다. 기능성 EGF가 함유된 앰플과 크림으로 구성된 '리바이탈 인헨서 스페셜 세트'와 누적 판매량 3천300만개를 돌파한 블랙 스네일 크림과 앰플, 마스크팩으로 구성된 '블랙 스네일 스페셜 3종세트' 등이다. 프로모션 기간 중 지니 홈배송 서비스로 닥터지 기획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 청년일보 】 넷마블은 출시 예정 신작 MMORPG '뱀피르'에서 '디렉터스 코멘터리' 경쟁편을 공개하고 게임의 핵심 경쟁 시스템을 소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디렉터스 코멘터리'에는 넷마블네오 한기현 '뱀피르' 총괄 PD를 비롯해 개그맨 유민상, 인플루언서 '불도그'와 '수삼' 등이 참여해 '뱀피르'의 경쟁 시스템을 살펴보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영상을 통해 공개된 '뱀피르'의 경쟁 시스템은 PK에 대한 이용자의 선호도를 고려하여 설계됐다. 이용자는 서버 내에서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하며, 인터서버에서는 치열한 경쟁을 경험할 수 있다. '뱀피르'의 인터서버 필드 '게헨나'는 세 종류의 보스가 등장하는 사냥터에서 여러 서버의 이용자가 격돌하는 전장으로 경쟁만을 위해 설계된 공간이다. 이용자들은 '게헨나'에서 '트리니티'를 비롯한 핵심 성장 재화 획득이 가능하다. 특히, 경쟁 구도의 고착화를 방지하고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전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서버 매칭을 교체하는 '셔플링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MMORPG의 핵심 콘텐츠인 '쟁탈전'에 대한 정보도 공개됐다. '쟁탈전'은 각 서버 내 최강 클랜을 선발하는 1라운드와 해당 라운드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오는 7일부터 25일까지 전국 매장 내점(홀)∙방문포장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 직관 티켓 또는 인기 사이드 메뉴를 증정하는 스크래치 응모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BBQ는 창사 30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오는 25일까지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 티켓 3만 장을 증정하는 프로모션 '골든티켓 페스타'를 진행 중이다. BBQ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총 10만장의 스크래치 응모권을 내점∙방문포장 고객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스크래치 응모권 당첨자는 오는 31일에 열리는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 2등석 티켓 2장이 제공되며, 미당첨자는 황금올리브 치킨 반마리, 모둠감자튀김, 랜덤치즈볼(10알), 소떡소떡, 레몬보이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경품으로 지급되며 유효기간은 7일간이다. 오프라인 참여 방법은 BBQ매장에서 스크래치 응모권을 받아 긁으면 나오는 난수번호를 BBQ앱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즉시 당첨 여부가 확인된다. BBQ 관계자는 "매장을 찾아주시는 고객 분들께도 티켓 당첨 기회와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