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펀슈머와 적극 소통"...W컨셉, 토끼 캐릭터 미피와 콜라보레이션 진행

MZ세대 취향을 반영...소비에서 스토리텔링·재미 추구

 

【 청년일보 】온라인 패션 플랫폼 W컨셉은 27일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토끼 캐릭터 ‘미피(Miffy)’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소비에서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펀슈머 성향에 맞춰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 한층 친밀한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기획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최근 세계관과 스토리를 중시하는 MZ세대 취향을 반영해 미피가 ‘패션래빗’이 되고싶어 W컨셉에 DM을 보냈다는 유쾌한 스토리로부터 출발한다. 


이를 위해 지난 20일부터 26일까지 미피를 W컨셉 인스타그램의 화자로 설정해 데일리룩과 스토리텔링을 담은 포스팅을 올리고 댓글 이벤트를 전개하는 등 소비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고 있다.


W컨셉 관계자는 “스토리텔링과 친근한 소통방식을 선호하는 MZ세대의 취향을 고려해 이번 미피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 기획전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이색적인 마케팅을 발굴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