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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도-카카오커머스, 농특산물 온라인 판로 확대 MOU

매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참여 농가를 확대할 계획
도는 35개 농가에 카카오커머스 입점에 필요한 이미지 제작 비용 지원

경북도-카카오커머스 업무협약 [사진=경북도]
경북도-카카오커머스 업무협약 [사진=경북도]

 

[청년일보] 경북도는 23일 카카오 본사에서 카카오커머스와 경북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도는 협약으로 쇼핑몰 경북고향장터 '사이소'에 입점한 35개 농가에 카카오커머스 입점에 필요한 이미지 제작 비용을 지원한다.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톡 스토어 기반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경북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플러스친구와 연계한 고객 소통과 농·특산물 판촉 활동을 한다.

도는 상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매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참여 농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지난달 정식 론칭한 2인 공동구매 서비스 '톡딜'을 통해 우수 농특산물을 특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커머스 측은 "협약으로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이 새로운 판로로 유통될 것"이라며 "경북도와 상생협력 모델을 갖춰 농특산물 유통의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경북도 관계자는 "온라인 판매를 희망하는 우수 농특산물 생산자들을 발굴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광원 기자 semi1283@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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