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KT가 올 3분기 연결기준 매출 6조2137억원, 영업이익 3125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5G 네트워크 투자와 마케팅 비용 부담으로 15.4% 감소했다. 직전 분기보다는 8.4% 늘었다.
무선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2% 감소했으나 실제 고객이 사용한 무선서비스 매출은 5G 가입자 증가로 같은 기간 대비 1.0% 늘어난 1조6560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무선 ARPU(가입자당 평균 매출)는 3만1912원으로 직전 분기보다 0.5% 증가하며 2분기 연속 상승했다.
KT는 5G 가입이 본격화된 3분기에 직전 분기보다 52% 증가한 64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하며 누적 가입자 106만명을 달성했다. 전체 5G 고객 중 85% 이상은 5G 완전 무제한 요금제인 ‘슈퍼플랜’을 이용하고 있다.
유선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한 1조1682억원을 달성했다. 유선전화 매출 감소를 기가인터넷 성장이 메우는 기조가 이어졌다.
3분기 기가인터넷 가입자는 535만명으로 전체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의 60% 수준으로 성장했다. 특히 기가인터넷 서비스 중 가장 높은 요금제인 '1G 인터넷' 가입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 우량 가입자 증가로 KT 별도 기준 초고속 인터넷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미디어∙콘텐츠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8% 증가한 7013억원이다. IPTV 가입자는 3분기에 823만명을 기록하며 업계 1위를 지키고 있다. 순조로운 가입자 증가로 부가 서비스 매출이 늘면서 별도 기준 IPTV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1% 성장했다. 콘텐츠사업 매출은 지니뮤직, KTH, 나스미디어 등 그룹사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1% 증가했다.
3분기 누적 CAPEX 집행액은 2조952억원으로 전년 대비 89% 증가했다.
[청년일보=박광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