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2 (일)

  • -동두천 24.5℃
  • -강릉 22.4℃
  • 흐림서울 25.6℃
  • 대전 23.2℃
  • 흐림대구 21.8℃
  • 흐림울산 20.5℃
  • 광주 21.9℃
  • 부산 21.1℃
  • -고창 21.8℃
  • 제주 24.6℃
  • -강화 23.2℃
  • -보은 22.0℃
  • -금산 22.1℃
  • -강진군 21.4℃
  • -경주시 20.3℃
  • -거제 20.1℃
기상청 제공

쌍용차, 코로나19 대응에 빛난 '비대면 영업'

쌍용차, 비대면 영업(언택트 세일즈) 성과 보여
다양한 맞춤 혜택 통해 판매량 큰 폭 증가

 

【 청년일보 】 고객 안전을 위해 비대면 구매 채널을 다양화하고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쌍용자동차의 언택트 세일즈과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미스터트롯 임영웅의 첫 차 G4 렉스턴의 판매성적도 전월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쌍용차가 11번가, CJ오쇼핑 등 대면 접촉을 최소화한 언택스 테일즈 마케팅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실제 쌍용차는 이런 노력에 힘입어 코란도와 티볼리의 이 달 판매가 전월 대비 각각 32%, 44% 상승(월별 22일 기준)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앞서 쌍용차는 지난 4월 리스펙 코란도∙티볼리 출시 후 커머스 포털 11번가와 협력, 30만원 할인권을 66% 할인된 10만원에 판매하는 맞춤 혜택을 제공하며 온라인을 통한 구매채널을 확보한 바 있다.

 

또한 해당상품 구매 시 편리한 위치의 쌍용차 전시장과 연결, 담당 오토매니저로부터 시승 신청 및 구매 상담이 진행되도록 했으며, 해당 페이지 방문자 수가 약 20만건을 기록하는 등 자동차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코란도∙티볼리는 지난 3일 CJ 오쇼핑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선보이기도 했다. 리스펙으로 더욱 향상된 상품성과 다양한 특장점을 영상을 통해 생생하게 안내하는 한편 상담 및 출고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선사했다. 방송 중 1500여건의 상담이 접수됐으며, 실시간 현장 추첨을 통해 10명에 100만원 할인 쿠폰을 선물했다.

 

차량 출고 시 10만원 특별할인 등 맞춤혜택이 주어졌고, 상담∙시승한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달콤한 디저트 세트가, 10명에게 속초 롯데리조트 숙박권이 추첨을 통해 주어질 예정이다.

 

더불어 '미스터트롯' 임영웅이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G4 렉스턴 역시 상당한 수준의 판매증가세를 보이며 마케팅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전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임영웅이 출연한 화이트 에디션 출시 광고는 264만뷰(쌍용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며 "G4렉스턴의 이 달 판매성적 역시 전월 대비 53% 가량 상승하며 쌍용자동차의 판매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유행으로 자동차 업계 역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쌍용차는 지속적으로 맞춤형 마케팅 및 판매전략을 마련해 실행할 계획이며, 전국 판매네트워크를 대상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코로나19 안심구역화하는 동시에 비대면 상담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 청년일보=임이랑 기자 】




Y-포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기자수첩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