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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도 데이터로 스마트하게"… KT, 배달상권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출시

모바일 데이터 분석으로 전국을 블록화하고 건물정보를 더해 배달 데이터 구축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지원 위해 연말까지 무료 제공 예정

 

【 청년일보 】 KT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배달서비스 운영 소상공인을 위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KT 잘나가게 배달분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KT 잘나가게 배달분석은 식당·베이커리·카페 등 배달 서비스를 하는 소상공인이 가게 주변 어디에 배달 수요가 많은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서비스는 KT의 빅데이터 상권분석 플랫폼 'KT 잘나가게'에서 사용할 수 있다.

 

KT는 모바일 로그 데이터와 배달 서비스 사용 이력, 건물별 데이터를 결합해 배달 데이터를 구축하고, 이를 서비스에 적용해 소상공인들이 주변의 배달 수요를 직접 확인하도록 했다.

 

내 가게 위치를 중심으로 지도에서 500m×500m로 구성된 주변 셀을 선택하면, KT 잘나가게가 분석한 셀별 배달주문 건수 및 등급, 주문한 사람들의 성·연령·시간대 통계, 주변 세대수 및 외식업 매출 현황을 한 번에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배달 수요가 가장 많은 곳을 찾아 효과적으로 배달 광고를 노출시키는 식이다.

 

KT 잘나가게 배달분석 서비스는 연말까지 무료로 제공하며, KT 잘나가게 홈페이지에서 가입 후 ‘배달분석’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은 "KT 잘나가게 배달분석 서비스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배달 수요를 한눈에 보여줌으로써 스마트한 점포 운영이 가능해진다"며 "KT의 빅데이터 역량을 활용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여주는 서비스를 지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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