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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기부터 광고까지 친환경”...SK루브리컨츠, ‘SK지크 제로’ 캠페인 공개

SK이노 ‘그린 전환 전략’ 맞춰...‘친환경’ 광고·포스터 제작
기존 광고 영상 컷 재사용...광고 제작에 필요한 전력 감축

 

【 청년일보 】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 사업 자회사인 SK루브리컨츠는 친환경에 대한 진심을 담은 ‘찐’환경 SK지크 제로 신규 캠페인을 런칭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SK이노베이션 계열 주력 사업의 ‘그린 전환 전략’에 힘입어 ‘SK지크 제로’ 제품뿐 아니라 광고 영상 제작 과정에서부터 포스터 제작, 이벤트 경품까지 친환경 요소를 최대한 반영했다.

 

SK루브리컨츠는 자연광과 자가발전 조명을 사용하고, 제품 배경 합성도 최소한으로 진행하는 등 친환경 광고를 만들기 위한 여정을 SK지크제로 광고 영상에 담았다. 특히 광고 영상에 들어가는 자동차 주행 장면은 매번 새로 촬영하는 통념을 깨고, 총 60초 분량의 광고 영상 중 8초를 2014년에 제작한 기존 영상을 재사용했다.

 

또한 SK루브리컨츠는 SK지크 제로 광고 포스터 또한 100% 생분해가 되는 사탕수수로 만든 비목재·친환경 종이인 ‘얼스 팩’을 사용해 친환경적으로 제작했다.

 

이와 함께 SK루브리컨츠는 유튜브 광고 영상 댓글 이벤트 경품도 친환경 제품으로 준비했다. 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는 사회적기업인 ‘그레이프랩’의 친환경 노트북 거치대와 ‘몽세누’의 친환경 티셔츠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달 30일까지 진행되는 경품 이벤트는 SK지크 이벤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SK지크 제로는 초 저점도 0W 엔진오일로, 연비를 개선해 연료 사용률 및 탄소배출을 줄인 친환경 윤활유다. SK루브리컨츠는 지속적인 친환경 윤활유 기술 연구를 통해 친환경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한 방안을 연구 중이며, SK지크 제로 외에도 대형 화물차량용 저점도 엔진오일 등 친환경 윤활유 제품 라인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7월, SK루브리컨츠는 자사가 판매하는 윤활유 물량의 30%에 해당하는 대표 제품(SK ZIC X7, SK ZIC X7000)군에 친환경 용기를 확대 적용하기로 발표한 바 있다. 이번 SK지크 제로에도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재생 플라스틱이 적용됐다.

 

SK루브리컨츠 진재영 글로벌비즈 본부장은 “SK지크 제로 제품뿐 아니라 광고 영상 및 포스터 제작부터 경품까지 윤활유가 주는 친환경적 영향력을 전달하고자 진심을 담아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윤활유 제품을 통해 업계에서 ESG 시대를 주도하는 대표적인 친환경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정은택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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