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어린이날 제정 10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어린이안전사고 제로비젼 선포식이 국회에서 열린다.
국회 어린이안전포럼(공동대표 이상민·이명수 국회의원, 이하 포럼)과 한국보육진흥원(원장 나성웅)은 17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사고 제로비젼 선포식을 개최한다.
자리에는 이상민·이명수·임종성·고민정·이은주 의원과 한국보육진흥원 나성웅 원장, 행정안전부·보건복지부·경찰청 과장·28개 어린이 안전단체 등 110여명이 참석한다.
포럼 공동대표인 이상민·이명수 의원은 각종 안전사고와 아동학대 등으로 매년 400여명의 어린이 사망 사고가 발생한다며 어린이 사고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특단의 어린이 안전대책 마련을 위한 비젼 선포식의 취지를 설명했다.
선포식은 1부 선포식과 2부 새정부의 어린이 안전 정책 강화 토론회로 이어지며 토론에는 가천대 허억 교수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어린이안전정책 강화방안'과 캐드머스 코리아의 앤드류강의 'ESG와 연계한 한국형 어린이 안전플랫폼 K-Child Safety'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국회어린이안전포럼의 허억 사무처장은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과 어린이 교육기관의 선생님 등이 적극 실천해 줄 어린이 안전사고 제로운동 실천 10칙 발표와 함께 사이버상 어린이 안전교육기관인 사이버 어린이안전학교 개교 설명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