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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카의 새로운 기준"…'맥라렌 750S' 국내 첫 공개

최대 출력 750마력…제로백 2.8초·최고속도 332km/h
720S 대비 부품 30% 교체 '경량화'…'공도용 슈퍼카'

 

【 청년일보 】 "기존 맥라렌 차량 라인업을 뛰어넘는 슈퍼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서울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에서 13일 열린 '맥라렌 750S' 런칭행사에 참석한 샬롯 딕슨(Charlotte Dickson)맥라렌 아시아 태평양 총괄(Head of Asia Pacific)은 이날 출시된 신차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슈퍼카 양산의 핵심기능인 성능과 차체중량 부문에 집중해 국내 슈퍼카 시장에서 앞서가겠다는 전략도 내비쳤다. 

 

이날 런칭행사에는 맥라렌 아시아 태평양 총괄(Head of Asia Pacific) 샬롯 딕슨(Charlotte Dickson), 맥라렌 MSO 글로벌 세일즈 매니저(Global Sales Manager for McLaren Special Operations) 닐 언더우드(Neil Underwood), 맥라렌 북아시아 매니저(Market Manager for North Asia) 매티아스 웨스코프(Matthias Weiskopf), 맥라렌 서울 이태흥 대표, 맥라렌 서울 이승윤 총괄이사가 참석했다.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맥라렌 750S는 720S를 잇는 후속 모델로, 맥라렌 양산 모델 중 단연 최고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720S를 정교하게 분석해 약 30%가량의 부품을 교체하며 경량화, 강력한 출력, 에어로 다이내믹 등 레이싱 카에서 갈고닦은 핵심 기술력을 집약해 더욱 가볍고 빠르며 강력한 공도용 슈퍼카를 설계했다.

 

750S는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 7단 변속기를 탑재해 최대 출력 750마력에 최대토크 800Nm(유럽 기준)의 폭발적 힘을 발휘한다. 맥라렌 최초의 하이브리드 하이퍼카 P1의 737마력, 720Nm을 능가한다.

 

750S 쿠페와 스파이더 모두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2.8초이며, 200km/h까지 끌어올리는 데 단, 7.2초(750S 스파이더 7.3초)면 충분하다. 쿠페와 스파이더 모두 최고 속도는 332km/h이다.

 

750S는 전작 720S와 비교해 탄소 섬유 사용 범위를 넓혀 놀라운 경량화를 달성했다. 시트를 받히는 셸에 고강도의 카본 파이버를 사용했는데 이것은 720S의 것보다 무려 17.5kg이 가볍다. 750S에 새로 적용된 10-스포크 초경량 단조 휠은 맥라렌 양산형 슈퍼카 휠 중 가장 가벼운 것으로, 720S와 비교해 13.8kg을 줄였다. 

 

리어 윙도 탄소섬유를 사용해 이전보다 1.6kg 더 가볍다. 경량화 결과, 쿠페의 건조 중량은 1천277kg으로 동급 경쟁 모델 대비 193kg이 가볍다. 스파이더도 쿠페와 49kg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 1천326kg이다.

 

 

운전자에게 몰입감을 선사하는 디자인도 시선을 끈다. 모노케이지 II 구조로 설계된 쿠페는 투명한 유리로 덮인 C 필러와 B 필러를 후방에 배치한 설계 덕에 동급 경쟁 모델 중 비교 대상이 없을 정도로 넓은 시야와 뛰어난 공간감을 확보했다.

 

선명하고 웅장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배기 시스템도 장착해, 시동을 걸자마자 레이싱에 기반한 맥라렌 고유의 감성에 몰입할 수 있다. 이외, 750S에서 첫 선을 보이는 기능도 있다. 맥라렌 컨트롤 런처(McLaren Control Launcher, MCL)로, 자주 사용하는 파워트레인, 주행 모드 등을 저장해두면 시동을 켜자마자 곧장 운전자 취향에 최적화된 운행을 시작할 수 있다. 이 밖에 스마트폰 미러링, 애플 카 플레이(Apple CarPlay) 등을 기본적으로 지원한다.

 

맥라렌 서울 이태흥 대표는 "750S는 맥라렌 고객의 니즈를 완벽하게 충족시키는 모델로 출시 전부터 관심이 높았다"며 "750S를 통해 국내 시장 점유율을 넓혀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750S는 쿠페와 스파이더 두 가지 기종으로 출시되며, 이번 한국에서는 스파이더를 선보였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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