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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올 1분기 매출 40조6천585억원...영업익 3조5천574억원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7.6% 증가
영업익 2.3% 감소...영업이익률 8.7%

 

【 청년일보 】 현대자동차의 올 1분기 매출이 40조6천585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3조 5천574억원으로 집계됐다. 

 

현대자동차는 25일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이같은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7.6% 증가한 40조 6585억원을 기록했다.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2.3% 감소한 3조 5,574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률은 8.7%를 기록했다. 경상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4조 7,272억원, 3조 3,760억원을 기록했다.

 

현대차의 2024년 1분기 판매는 신차 출시 준비를 위한 아산공장 생산 라인의 일시적인 셧다운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지만 북미, 인도 등 주요 지역에서 견조한 판매 성장세를 이어갔다.

 

영업이익은 판매대수 감소 영향으로 전년 동기보다 소폭 감소했다는 설명이다. 

 

현대차는 2024년 1분기(1~3월) 글로벌 시장에서 100만 6,767대를 판매했다. 이는 전년 동기와 비교해 1.5% 감소한 수치다.

 

국내 시장에서는 신차 양산 대응을 위한 아산공장 셧다운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3% 감소한 15만 9천967대가 판매됐으나, 신형 싼타페 하이브리드를 비롯한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 비중이 크게 증가했다.

 

해외에서는 신형 모델 투입 및 주요 라인업 상품성 개선과 함께 북미, 유럽, 인도 등 주요 시장 판매 호조로 전년 동기보다 1.9% 늘어난 84만6천800대가 팔렸다.

 

현대차는 향후 경영환경 전망과 관련, 업체 간 경쟁 심화에 따른 판매 관련 비용 확대가 미래 경영 활동의 리스크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한 지정학적 리스크의 확대와 신흥국 위주 거시경제 불확실성이 증대되면서 예측하기 어려운 경영환경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현대차는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라인업 확대, 신규 하이브리드 모델 보강 등을 통한 친환경차 판매 제고 및 생산 및 판매 최적화를 통한 판매 극대화와 함께 SUV, 고부가가치 차종 중심의 믹스 개선을 통한 점유율 확대 및 수익성 방어에 집중할 방침이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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