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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PC·모바일 게임 동반 흥행으로 2분기 최대 매출 달성

2020년 2분기 매출 7301억, 영업이익 3025억, 당기순이익 2238억
하반기 '바람의나라: 연'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중국 출시로 상승세 이어가

 

【 청년일보 】 넥슨이 PC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의 동반 흥행으로 2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달 오픈한 '바람의나라: 연'이 국내에서 흥행하고 있으며, 최대 기대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오는 12일 중국에 출시될 예정이어서 하반기 전망도 밝을 전망이다.

 

넥슨은 2020년 2분기 매출 645억 엔(한화 약 7301억 원), 영업이익 267억 1100만 엔(한화 약 3025억 원), 당기순이익 197억 6300만 엔(한화 약 2238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0%, 영업이익은 106%, 당기순이익은 3% 증가했으며 2분기 영업이익률은 41%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망치를 상회했지만 당기순이익은 달러 약세로 인한 예금성 자산의 환손실이 발생하면서 전망치를 하회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상반기 누적 매출은 1472억 엔(한화 1조 5574억 원)으로 반기 기준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번 성적에는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등 주요 스테디셀러 PC 게임과 V4,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모바일 게임이 모두 선전한 결과다.

 

올해로 서비스 17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는 탁월한 라이브 서비스 운영을 통해 글로벌 성장을 이어갔다. 지난 4월부터 VIP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호텔 메이플' 콘텐츠를 도입해 이용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가정의 달 이벤트' 등 전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이용자 친화적 운영으로 한국 지역에서 전년 동기 대비 151% 성장했으며 북미·유럽 지역과 아시아·남미 지역에서 각각 173%, 217%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넥슨을 대표하는 또 다른 IP 던전앤파이터와 서든어택 역시 한국 지역에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9%, 103% 성장세를 보이며 2분기 호실적에 힘을 보탰다.

 

두 게임 모두 장기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레벨 확장, 시즌제 도입 등 기존 이용자에게 새로운 성취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신규 이용자 유입을 위한 전략적인 콘텐츠들을 선보이는 등 넥슨의 서비스 노하우가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

 

 

 

지난해 국내 론칭한 V4가 장기 흥행 체제를 구축한 가운데, 모바일 게임 신작의 연이은 성공도 돋보였다. 

지난 5월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출시 후 두 달 만에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가 1500만 명을 넘어섰다. 이 게임은 접근성 높은 캐주얼 레이싱 장르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으며 출시 후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V4의 안착과 신작의 흥행으로 넥슨의 2분기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올랐으며, 4분기 연속 상승했다. 

 

오웬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선택과 집중을 기반으로 주요한 IP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리소스를 투입한 결과 올해 상반기 호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기록적인 성과를 기반으로 재무구조가 더욱 건실해진 만큼 하반기에도 양적·질적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 15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MMORPG 신작 바람의 나라: 연은 출시 직후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오르며 장기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중국에서 사전 등록자 수 약 6000만명을 기록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중국 서비스를 오는 12일 시작하는 등 3분기에도 신작을 통한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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