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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저축은행, 고객 패널로 금융소비자보호 선도

코로나19로 올해는 ‘언택트’로 고객 의견 청취
‘고객 패널-유관 부서’ 매칭 통해 실효성 높여

 

【 청년일보 】 OK저축은행은 최근 서울 남대문로에 위치한 OK저축은행 본사에서 ‘2020년 제3기 고객 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환영사 ▲오리엔테이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3기 패널 운영은 이날 개최된 발대식을 비롯, 향후 간담회 및 발표회 등 모든 과정을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고객 패널의 활동 영역을 ▲모바일뱅킹 ▲상품·서비스 마케팅 ▲금융소비자보호 등 3개의 테마로 세분화했다.

 

특히 OK저축은행은 ‘금융거래 증가에 따른 파급력 확대’ 및 ‘비대면 채널 확산’이라는 이면에 숨겨진 보이스피싱(Voice Phishing) 등의 부작용을 예방코자, 금융소비자보호 분야를 중점적으로 점검·개선할 방침이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금융 트렌드 변화 및 언택트 시대의 도래에 발맞춰 모바일 플랫폼을 개발했으나, 많은 경쟁사들 또한 앞다퉈 선보이는 등 모바일 플랫폼 선점을 위한 경쟁이 더욱 심화되고 있다”며 “당사가 고객에게 선택 받기 위해선 결국 그들의 관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이 당사의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금융소비자보호 분야의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객 패널 제도를 통해 모바일 플랫폼 관련 다양한 주제가 심도 있게 논의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비롯된 소중한 의견과 제안을 경영 활동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고객 패널 제도는 갈 수록 높아지고 있는 금융소비자의 ‘니즈(Needs)’를 발굴하고, 이를 경영 활동에 반영코자 2017년에 마련됐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고객과 ‘언택트’(Untact)로 ‘온택트(Ontact)’하며 의견 및 제안을 지속 청취, ‘고객 참여 경영’을 구현하겠다는 게 OK저축은행 측의 설명이다.

 

【 청년일보=박정식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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